•  


[嶺南 파워企業]海藻類 副産物 利用해 만든 鷄卵版 等 親環境 製品 生産|東亞日報

[嶺南 파워企業]海藻類 副産物 利用해 만든 鷄卵版 等 親環境 製品 生産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3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마린이노베이션

해조류와 해조류 부산물 등으로 양갱과 계란판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울산 울주군 울산자유무역지역 내 ㈜마린이노베이션 차완영 대표
海藻類와 海藻類 副産物 等으로 羊羹과 鷄卵版 等 親環境 製品을 生産하는 蔚山 蔚州郡 蔚山自由貿易地域 內 ㈜마린이노베이션 차완영 代表
‘自然에 價値를 더하다.’

蔚山 蔚州郡 處容産業3길 135 蔚山自由貿易地域 內 ㈜마린이노베이션(代表 차완영)의 經營 슬로건이다. 自然에서 斬新한 新素材를 開發해 地球를 保護할 수 있는 親環境的이고 價値 中心的인 製品을 生産하는 것이 이 會社의 地上 目標다.

마린이노베이션이 가장 먼저 出市한 製品은 親環境 羊羹. 濟州島의 淸淨 바다에서 자란 우뭇가사리를 原料로 生産하는 ‘달하루’란 羊羹은 빠른 時間에 炭水化物과 糖을 補充해줘 運動 前後 補助食品으로 人氣다. 또 젤라틴과 달리 植物性 原料를 使用해 菜食主義者(비건)들에게 제格이다. 지난해 1月부터 生産하고 있다.

會社 側은 그동안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으로 苦生하는 疾病管理本部와 各 地方自治團體, 醫療陣에게 달하루를 寄附했다. 지난해 8, 10月에는 全南·北 水災民과 蔚山 아파트 火災 當時 苦生한 消防官들에게 이 製品을 보내기도 했다.

해조류와 해조류 부산물 등으로 양갱과 계란판 등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울산 울주군 울산자유무역지역 내 ㈜마린이노베이션 전경. 마린이노베이션 제공
海藻類와 海藻類 副産物 等으로 羊羹과 鷄卵版 等 親環境 製品을 生産하는 蔚山 蔚州郡 蔚山自由貿易地域 內 ㈜마린이노베이션 前景. 마린이노베이션 提供
마린이노베이션의 또 다른 主力品은 海藻類 副産物로 만드는 鷄卵版. 이 製品은 旣存 종이製品에 비해 價格이 低廉하고 緩衝效果가 뛰어나 鷄卵을 보다 安全하게 運搬할 수 있는 長點이 있다. 다음 달에는 海藻類 副産物로 접시를, 7月에는 컵을 ‘者累淡’이란 商標로 出市할 計劃이다. 海藻類 副産物을 利用한 다른 勇氣 開發에도 힘을 쏟고 있다.

마린이노베이션은 2019年 1月 創業했다. 大學에서 機械工學을 專攻한 車 代表는 大企業에서 自願 트레이딩과 輸出入 業務를 맡았다. 인도네시아의 會社로 옮긴 뒤에는 東南亞 海藻類 市場을 보고 無限 發展可能性에 挑戰해 보기로 했다. 2010年부터는 海藻類를 利用한 商品 開發에 뛰어들었다. 只今까지 이 會社가 保有 中인 30餘 個 特許는 車 代表와 職員들이 執念으로 일궈낸 成果物이다.

종이에 使用되는 木材칩 價格은 꾸준히 上昇하고 있는 反面 海藻類 副産物의 價格은 木材칩의 3分의 1에 不過하다. 또 海藻類를 利用한 製品 生産 時間 亦是 旣存 木材工程 對比 3分의 1로 工程에 드는 에너지 80%를 節減할 수 있다. 海藻類는 憤해 期間도 짧다.

박현오 次長은 “化學物質은 自然에서 生分解되려면 50年 以上 所要되지만 海藻類 몰드 製品은 90日 이내 自然에서 完全 分解가 이뤄져 사람과 自然에 아무런 被害를 끼치지 않아 親環境的이다”라고 말했다.

核心 工程은 海藻類와 植物性 原料, 팜과 커피 副産物 等으로 副産物을 分離하고 펄프 및 製紙化하는 過程이다. 이 過程을 거쳐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뒤 親環境 코팅으로 마무리하면 親環境製品이 完成된다.

마린이노베이션은 지난해 12月 大韓民國 發明 特許大田에서 國務總理賞을 받는 等 只今까지 政府 5個 部處 長官賞을 받았다. 또 SK이노베이션이 5億 원을 投資하는 等 民間企業의 投資金만 12億5000萬 원에 이른다. 全體 職員은 16名, 올해 賣出 目標는 40億 원이다.

最近 世界的으로 플라스틱 規制 强化와 消費者들의 環境 保護에 對한 認識 擴散 等으로 2024年까지 親環境 市場 規模는 36兆 원 規模로 成長할 것으로 展望된다. 우리나라도 2030年까지 플라스틱 廢棄物 發生量을 50% 減縮하고, 유럽聯合(EU)은 一回用 플라스틱 品目 使用을 全面 禁止하는 法案을 통과시키기도 했다.

車 代表는 “親環境 製品을 圓滑히 供給하기 위해서는 工場 敷地와 優秀人力 確保 等 解決해야 할 問題가 많다”며 “親環境 關聯 事業體를 위한 專用工團 造成 等 政府와 地方自治團體 次元의 體系的인 支援도 切實하다”고 말했다.

정재락 記者 raks@donga.com
#蔚山 #마린이노베이션 #親環境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