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복대 “學生中心-學生成功 體制 完成에 力量 集中”|東亞日報

경복대 “學生中心-學生成功 體制 完成에 力量 集中”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3月 9日 03時 00分


코멘트

革新支援-LINC+事業 成果 포럼

경복대學校 革新支援事業團(團長 이인철 敎授)과 LINC+ 事業團(團長 이동수 敎授)은 지난달 23日 경복대 南楊州캠퍼스 文化館 友黨아트홀에서 2020學年度 革新支援事業 및 LINC+事業 成果 共有와 擴散을 위한 ‘KBU成果포럼’을 開催했다.

KBU成果포럼은 2020年 專門大學 革新支援事業 및 社會맞춤型 産學協力 先導專門大學(LINC+) 事業의 成果를 地域社會와 大學 構成員 그리고 다른 大學과 共有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경복 경복대 敎學副總長은 이날 歡迎辭에서 “우리 大學은 지난 2年間 革新支援事業 및 LINC+ 事業을 통해 學生成功을 위한 體制를 構築하고 職務 力量을 基盤으로 한 學生選擇型 統合敎育課程을 開發했으며 다양한 社會맞춤型 링크事業을 훌륭하게 遂行했다”며 “앞으로도 學生中心-學生成功 體制의 完成을 위해 大學 力量을 集中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은 4次 産業革命時代를 맞아 大學 革新을 위한 ‘學生成功·學生選擇·데이터’를 主題로 세 세션으로 進行됐다. 各 세션은 學生選擇型 統合敎育課程 開發 및 運營 事例, 專門大學型 學生性共體制 構築 事例, LINC+ 事業 運營 成果를 發表했다.

첫 番째 세션에서는 황인영 경복대 챔피온認證센터腸이 ‘職務力量基盤 學生選擇型 統合敎育課程 運營 事例’를 發表했다. 경복대가 2019學年度부터 運營하고 있는 學生選擇型 統合敎育課程은 職務力量 基盤 모듈型 過程이다. 敎育課程의 80% 以上을 實習敎科로 設計했다. 實習은 Pass(合格)/Fail(不學格) 評價로 이뤄지며 學生別 職務遂行 準據 100% 達成을 目標로 한다. 이를 위해 學生中心 實習敎育 運營體系를 構築했고 퍼실리테이터(調停者, 調律子·facilitator) 制度를 導入했으며 自律的으로 實習하도록 敎科目別 實習 매뉴얼을 開發했다.

두 番째 세션에서는 한대희 빅데이터學生成功團長이 ‘KBU學生性共體制 構築 事例’를 發表했다. 2019年 美國 大學의 學生成功을 벤치마킹한 事例가 紹介됐고 實時間 學生成果管理(學生 成長과 成功 및 大學生活)를 위한 學生成功 e-포트폴리오(e-Portfolio) 시스템을 示現했다. 또 學生成功센터를 構築한 過程을 發表했다. 이어 황철현 빅데이터分析센터長이 過去 빅데이터를 分析해 抽出한 就業 成功 要因을 在學生에게 反映해 就業 成功 確率을 豫測하는 Big-SPAS(빅데이터 基盤 學生成功豫測分析시스템)와 데이터 品質(Data Quality) 確保 方案을 提示했다.

세 番째 세션에서는 이동수 LINC+事業團長이 ‘LINC+事業 運營成果 및 5年次 推進 計劃’을 밝혔다. 事業에 參與하는 5個 就業保障型 學科 運營, 産學協力 强化를 위한 學科別 差別的 協力體制 構築, 그리고 入學에서 就業까지 管理하는 커리어 매니지먼트 시스템 構成 等으로 敎育 滿足度와 環境이 事業 初期보다 越等히 向上, 改善됐다고 밝혔다.

이날 友黨아트홀 1層에는 各 事業 細部 프로그램의 優秀 事例를 紹介하는 動映像과 成果物이 부스마다 展示돼 成果포럼 參加者의 呼應을 얻었다.

경복대는 敎育部 發表 2017∼2019年 3年 連續 首都圈大學(卒業生 2000名 以上) 統合 就業率 1位와 지난해 全國 4年制 大學 및 專門大學(卒業生 2000名 以上) 就業率 1位를 차지했다. 2018年 敎育部 大學基本力量診斷評價에서는 敎育力量이 매우 優秀한 大學임을 認證하는 自律改善大學에 選定됐다. 올 12月 서울地下鐵 4號線이 延長 開通하면 경복대 學生들이 더 빠르고 便利하게 通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경복대 #革新支援事業團 #linc+ 事業團 #에듀플러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