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水曜集會, 尹美香 起訴 言及 自制…“嫌惡勢力과 싸울것”|동아일보

水曜集會, 尹美香 起訴 言及 自制…“嫌惡勢力과 싸울것”

  • 뉴시스
  • 入力 2020年 9月 16日 13時 22分


코멘트

이나영 "日本, 스가 요시히데 政府 들어서"
"慰安婦 問題 解決에 더 가까워지려고 해야"
"韓國 政府, 對話 門 열되 섣부른 協商 안돼"
正義連, 尹美香 檢察 起訴 關聯 言及 안 해
連帶發言 "檢察, 名目 維持 위해서 움직여"

檢察이 더불어民主黨 尹美香 議員과 正義連 理事를 不拘束 起訴한 以後 첫 水曜集會를 開催한 正義記憶連帶(正義連)가 앞으로도 反人權 嫌惡勢力과 싸워나가겠다며 團體의 存在 意味를 强調했다.

16日 낮 12時께 서울 鍾路區 平和의 少女像 앞에서 記者會見 形式으로 開催된 第1457次 水曜集會에 參席한 이나영 正義連 理事長은 “歷史 修正主義者들 및 反人權·反平和·反女性 嫌惡勢力과 싸워온 正義連은 신중하되 堂堂한 姿勢로 작은 希望의 불씨를 繼續 키워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理事長은 “지난 7年8個月 동안의 아베 政權이 끝나고 스가 요시히데가 새로운 自民黨 總裁가 됐다”며 “아베 만큼의 歷史 修正主義者는 아니지만 스스로 ‘아베 政治를 繼承하겠다’고 하는 等 아베 政府의 基調를 되풀이하겠다는 立場을 表明했다”고 指摘했다.

이 理事長은 “日本軍 慰安婦 問題는 女性 尊嚴과 名譽를 根本的으로 侵害한 反人道的 犯罪行爲”라며 “1990年 韓國挺身隊問題對策協議會(挺對協)가 提示한 것처럼 犯罪事實에 對한 明確한 人情과 眞正 어린 謝罪, 犯罪者 處罰 等이 이뤄질 때 비로소 穩全히 解決될 수 있다”고 强調했다.

이어 “日本 스가 政府는 慰安婦 問題 解決에 한걸음이라도 더 가까워지려는 모습을 보일 것을 强力하게 促求한다”며 “韓國 政府도 對話의 門을 조심스럽게 열되, 섣부른 協商은 하지 않도록 注意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正義連 疑惑을 搜査해온 檢察은 지난 14日 尹 議員을 不拘束 起訴했지만, 正義連 側은 이날 이에 對해서는 별다른 立場을 내놓지 않았다.

다만 正義連 側에 連帶 發言을 보낸 日本軍 慰安婦 問題解決 全國行動의 시바 요코 共同代表는 “尹 議員을 向한 檢察의 起訴를 보면서 正말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保守 言論이 부풀린 疑惑들은 正義連과 尹 議員에 依해 하나하나 解明돼 根據가 完全히 무너졌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檢察도 提起된 疑惑들에 對해 綿密히 檢討했지만 嫌疑點을 發見하지 못했다고 告白하면서 억지 理由를 씌워 起訴했다”며 “오직 檢察의 名目 維持만을 위해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고 말했다.

서울西部地檢은 지난 14日 搜査 結果를 發表하며 尹 議員을 補助金管理法 違反, 地方財政法 違反, 詐欺, 寄附金品法 違反, 業務上 橫領, 準詐欺, 業務上 背任, 公衆衛生管理法 違反 嫌疑로 不拘束 起訴했다.
正義連 理事 A(45)氏도 補助金管理法 違反, 地方財政法 違反, 詐欺, 寄附金品法 違反, 業務上 背任, 公衆衛生管理法 違反 嫌疑로 함께 不拘束 起訴됐다.

이에 尹 議員은 檢察의 搜査 結果 發表에 對해 깊은 遺憾을 表明한다는 立場을 밝혔다.

尹 議員은 지난 14日 立場文을 통해 “지난 석 달 동안 나와 團體, 그리고 活動家들은 誠實히 搜査에 臨했고 充分히 解明했다”고 했다. 尹 議員은 또 嫌疑에 對해 條目條目 反駁하기도 했다.

한便 민주당은 前날 尹 議員에 對한 黨職 停止를 決定했다. 朴洸瑥 民主黨 事務總長이 黨憲黨規에 따라 尹 議員의 當直을 停止한 것으로 傳해졌다.

民主黨 黨憲 第80條는 賂物과 不法 政治資金 收受 等 不淨腐敗와 關聯한 法違反 嫌疑로 起訴된 各級 黨職者에 對해 黨 事務總長이 起訴와 同時에 職務를 停止하고 各級倫理審判院에 調査를 要請할 수 있도록 規定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