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創意的 學習活動 通한 融合敎育 重點 多數學科 最優秀等級 結實|東亞日報

創意的 學習活動 通한 融合敎育 重點 多數學科 最優秀等級 結實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9月 17日 03時 00分


코멘트

廣韻大學校

도승연 광운대 입학처장

度勝緣 광운대 入學處長
廣韻大學校는 學問과 學問의 境界를 허무는 融合敎育에 集中하고 있다. 광운대 敎育프로그램 中 ‘참빛設計學期’는 팀 基盤의 自己主導的 硏究 프로젝트를 先導的으로 遂行한다. 모든 敎育課程을 總網羅해 學生들이 創意的이고 能動的인 學習 活動을 經驗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學年 多學期 프로젝트 敎科目도 광운대의 特化 프로그램이다. 低學年부터 高學年까지 學部生 및 大學院生(멘토)李 다學年으로 한 팀을 이뤄 敎授가 主導하는 專攻 프로젝트에 參與해 學部生의 專攻 力量과 專門 力量을 涵養시키고 融合的인 力量을 키워내는 것을 目標로 한다.

광운대 敎育 프로그램의 優秀性은 對外的으로 認定받았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選定하는 産業系 觀點 大學評價에서 광운대는 環境工學科(2018年), 電子通信工學科(2017年), 建築工學科(2012年, 2016年)와 컴퓨터工學科(2013年) 等이 最優秀等級 評價를 받았다.

敎育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캠페인 展開에서도 눈길을 끈다. ‘끝까지 찾아야 할 太極旗 122609’ 캠페인은 6·25戰爭 70周年인 올해까지도 찾지 못한 國軍 戰死者 12萬2609名의 獻身을 記憶하자는 趣旨로 始作됐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學部 學生들이 인스타그램 等 SNS로 캠페인을 展開한 것을 國家報勳處에서 이어받아 6·25戰爭 70周年 事業推進委員會에서 對國民 캠페인으로 進行해 뜨거운 反應을 이끌어냈다.

올해 隨時募集, 受驗生 負擔 輕減


광운대는 隨時募集 모든 銓衡에서 修能最低學力基準을 要求하지 않으므로 修能 應試與否와 相關없이 隨時募集에 自由로운 支援이 可能하다. 올해 入試에서 一部 典型의 銓衡方法이 變更됐다. 學生簿綜合銓衡의 細部 銓衡 中 고른기회전형, 農漁村學生銓衡, 特性化高卒業者銓衡 3個 典型은 昨年까지는 多段階 銓衡으로 1段階에서 書類綜合評價, 2段階에서 面接評價를 進行했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銓衡의 趣旨를 살려 書類綜合評價 100%의 一括合算典型으로 變更해 該當 銓衡 志願者들의 入試 負擔을 輕減하도록 했다.

隨時募集 學生簿綜合銓衡으로는 874名을 募集한다. 이 中 廣韻참빛인재전형은 523名으로 隨時募集에서 가장 많은 人員을 募集한다. 多段階 銓衡으로 1段階에서 募集人員의 3倍數까지 書類綜合評價 100%로 選拔한 뒤 2段階에서 1段階 點數 70%, 面接 30% 點數를 合算해 最終 合格者를 選拔한다. 論述優秀者銓衡에서 올해부터 論述考査의 反映比率을 70%로 上向하고 學校生活記錄簿 反映比率을 30%로 縮小해 志願者들의 內申 負擔을 더 줄였다.

광운대 度勝緣 入學處長은 “광운대가 찾는 人材賞은 基本的으로 學校生活에 充實하게 參與하는 學生이다. 또 진로에 對한 眞摯한 苦悶을 통해 進路를 決定하고 自身의 進路에 맞는 準備 및 活動을 꾸준하게 해 온 學生들의 많은 支援을 바란다”고 말했다.

광운대만의 탄탄한 就業·創業 프로그램


광운대는 學校와 企業이 함께 敎育課程을 設計하고 參與하는 IPP 長期現場實習 過程과 IPP 일學習竝行 過程을 KW-IPP共同訓鍊센터에서 運營하고 있다. 現在까지 LG이노텍, 위메프, 中小企業中央會, 포스코건설 等 200餘 個의 企業과 長期現場實習 및 一 學習 竝行 프로그램 運營 協約을 締結하고 學生들이 본 實習過程에 參與해 많은 修了者들이 그 能力을 認定받고 實習한 企業에 採用돼 勤務하고 있다. 광운대는 2018年 11月 發表된 ‘韓經 大學 就業·創業 力量 評價’ 卒業生 規模別 順位(卒業生 2000名 以上∼3000名 未滿)의 維持就業率 部門에서 2位를 차지했다.

광운대는 創業 側面에서도 强點을 보이고 있다. 2018年 11月 發表된 ‘韓經 大學 就業·創業 力量 評價’에서 創業 空間 部門 全國大學 綜合 1位를 차지했다. 광운대는 學生들의 創業을 支援하기 위한 空間으로 T.I.B(삼능스페이스香), 서울創業디딤터, 融合디자인씽킹랩, 광운대역 SNK-스타트업 스페이스, SNK-VITAMIN센터 等을 運營하고 있다. 광운대 創業支援 프로그램으로 創業한 會社는 現在까지 40餘 個에 이른다.
#에듀플러스 #敎育 #광운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