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 “18歲까지 펀드計座 月10萬 원…子女 數 따라 元利金 減免”|東亞日報

李在明 “18歲까지 펀드計座 月10萬 원…子女 數 따라 元利金 減免”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7日 15時 57分


코멘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7일 충북 제천시 동문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4.3.27/뉴스1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가 27日 忠北 제천시 동문시장을 訪問해 市民들에게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4.3.27/뉴스1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代表가 27日 出生 基本所得, 無償敎育, 어르신 食事 支援 等을 核心으로 하는 ‘基本社會 5代 政策’을 提案했다. 4·10 總選 公式選擧 運動을 하루 앞두고 또다시 現金性 支援 카드를 꺼내든 것이다. 李 代表는 사흘 前인 24日에도 總 13兆 원의 豫算으로 全 國民에게 1人當 25萬 원씩 民生回復支援金을 支給하자고 提案해 포퓰리즘 公約이라는 批判이 提起되기도 했다.

李 代表는 이날 午前 忠北 충주시 김경욱 候補 事務所에서 열린 中央選擧對策委員會議에서 “누구나 탈락하지 않는 積極的 福祉로 나아가야 한다”면서 基本社會 5代 政策을 發表했다. 公開된 基本社會 政策은 △出生所得 △基本住宅 △大學 無償敎育 △看病支援 △經路點心 支援 等으로 나뉜다.

于先 出生所得으로 子女 1名當 8살까지 月 10萬 원씩 支給되는 兒童手當을 擴大해 8살부터 17살까지 月 20萬 원씩 支給하겠다고 했다. 또 0歲부터 18歲까지 펀드計座에 每月 10萬 원씩 支給해 1億 원의 基本 資産이 形成될 수 있도록 支援하겠다고 約束했다. 父母의 養育費 負擔을 덜고 成人이 된 子女의 自立을 위한 基盤을 마련하겠다는 趣旨다. ‘結婚·出産 支援金’을 導入해 모든 新婚夫婦에게 10年 滿期 1億 원의 基本 貸出을 保障하고, 出産할 境遇 子女 數에 따라 元利金을 順次的으로 減免하겠다고도 했다.

李 代表는 100萬 號 規模의 住居複合플랫폼을 造成할 計劃을 밝히며 “基本 住宅으로 全國民 基本 住居를 國家가 責任지겠다”고 했다. 민주당 政策委員會에 따르면 2子女 出産 新婚夫婦에게는 24坪 分讓轉換 公共賃貸 住宅을, 3子女 以上 出産 新婚夫婦에게는 33坪 分讓轉換 公共賃貸 住宅을 提供하겠다는 計劃이다. 또 和順郡 1萬 원 賃貸아파트, 羅州市 0원 賃貸아파트 等 地自體에서 實行하고 있는 靑年 對象 賃貸아파트 政策을 擴大해 住居 安定 및 地域 活性化를 圖謀하겠다고 强調했다.

敎育 基本權을 保障하기 위해 國立大와 專門大는 全額 無償으로 轉換하고, 4年制 私立大 登錄金은 半값 引下를 推進할 方針이다. 各 大學의 登錄金 輸入은 國家財政으로 保全해주는 代身 登錄金 徵收 制限 또는 引下를 誘導하겠다는 說明이다.

李 代表는 이어 “看病費 健康保險 適用을 비롯해 看護·看病 統合서비스 擴大로 國民 醫療費 負擔을 줄여가겠다”고 했다. 또 “어르신 하루 한 끼를 챙기겠다”며 “週中에는 敬老堂에서 食事를 提供하고, 段階的으로 바우처 形態의 週末 食事도 支援하겠다”고 말했다.

조혜선 東亞닷컴 記者 hs87ch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