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在明-金富謙-李海瓚, ‘3頭 體制’ 役割 分擔…審判論 擴散 效果 내나|동아일보

李在明-金富謙-李海瓚, ‘3頭 體制’ 役割 分擔…審判論 擴散 效果 내나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25日 13時 29分


코멘트

李在明, 全國 돌며 廣幅 行步…政權審判論 猛爆
李海瓚, 內部 團束·戰略 助言 集中…忠淸 支援도
金富謙, 李在明과 '따로 또 같이' 現場 行步 主力

ⓒ뉴시스
더불어民主黨 選擧對策委員會를 이끌고 있는 李在明 代表·金富謙·이해찬 常任共同選對委員長의 3頭 體制가 役割 分擔을 통해 選擧 政局을 主導하고 있다는 評價가 나온다.

李在明 代表가 尹錫悅 정부애 關한 各種 疑惑과 政策을 批判하며 政權審判論을 擴散시키는 가운데 이해찬 委員長은 內部 團束과 戰略 助言을, 金富謙 委員長은 이 代表와 ‘따로 또 같이’ 現場 行步를 하며 補完하는 役割을 하고 있다.

25日 政治權에 따르면 黨의 看板인 이 代表는 選對委 出帆 以後 全國을 돌며 廣幅 行步를 이어가고 있다. 李 代表는 가는 곳 마다 정권심파론을 說破하며 票心을 攻掠하고 있다.

李 代表는 지난 週末 競技 抱川·議政府·坡州 等 北部 地域과 서울 江南3具 等 險地 票心을 攻掠한 데 이어 이날은 이番 總選 最大 勝負處인 慶南 ‘洛東江 벨트’를 찾는다.

最近 이 代表는 現場 遊說에서 民生 懸案인 高物價와 이로 인한 民生苦 問題를 集中 擧論하며 尹錫悅 政府의 經濟 政策을 批判하고 있다.

李 代表는 지난 週末 抱川 遊說 現場에서 大破 한 段을 손에 들며 “제가 오는 길에 하나로마트를 가서 大破가 眞짜 얼마 하는지 사봤다”며 “大統領이 가면 875원이라니까 野黨 代表가 가면 한 900원쯤 할 줄 았는데 3900원이었다”고 말했다.

李 代表는 尹錫悅 大統領이 ‘875원이면 合理的인 價格’이라고 말 한 것을 擧論하며 “어떻게 875원을 合理的이라 할 수 있느냐”며 “나였으면 ‘이거 좀 異常한데’라고 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物價를 管理하는 것. 經濟를 活性化 시키는 것, 일자리를 만드는 것, 企業들이 輸出 活動을 잘 할 수 있게 만드는 것, 이게 政府가 하는 일 아니냐”고 指摘했다.

李 代表는 이날 慶南 昌原 민주당 慶南道黨 會議室에서 進行된 現場 選對委 會議에서도 高物價 問題를 擧論하며 政府를 壓迫했다.

李 代表는 성태윤 大統領祕書室 政策室長의 物價 下落 發言에 對해 “大統領이 國民 마음을 慰勞하기는커녕 한 番도 아니고 두 番씩 불지르고 있다”며 “大統領 심기를 警護할 時間이 있으면 卓上行政을 그만두고 當場 市場에 가서 살펴봐라”라고 했다.

李 代表는 前날 서울 송파구 蠶室 새마을傳統市場을 訪問한 자리에서 民生回復支援金 支給을 主張하며 民生 經濟 問題를 거듭 强調했다.

李 代表는 “尹錫悅 政權의 無能과 國政失敗로 民生과 經濟가 完全히 破綻 地境에 處했다”며 “家計 所得 支援을 통해 消費를 늘리고 멈춘 經濟를 다시 움직이도록 만드는 民生經濟 心肺蘇生術이 必要한 때”라고 主張했다.

民生回復支援金은 全 國民에게 1人當 25萬원, 家口當 平均 100萬원을 支給해 高金利·高物價로 얼어붙은 消費를 促進하는 것이 骨子다. 必要한 財源은 約 13兆원으로 이 代表는 “政府의 善心 公約 履行에 드는 900兆원에 비하면 새 발의 피에 不過하다”고 말했다.

이해찬 委員長은 黨의 元老로서 內部 紀綱을 잡고 選擧 戰略 全般에 對한 助言을 主로 하고 있다.

이 委員長은 候補者의 막말을 警戒하고 公開 警告에 나선 바 있다. 그는 지난 13日 選對委 會議에서 “選擧 때는 말 한마디가 큰 禍를 불러오는 境遇가 참 많다”며 “問題가 될 말을 留念하고, 相對方 말에도 귀담아듣는 姿勢로 選擧에 臨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이 委員長은 黨內 問題와 選擧 戰略에 있어 이 代表에게 助言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實際로 이 委員長은 지난 서울 강북乙 競選 過程에서 朴用鎭 議員의 公薦 承繼 問題에 對해 “選擧엔 勝者와 敗者만 있지, 2等은 없다”고 말한 것으로 傳해졌다.

李 代表는 이 委員長의 發言을 引用해 “그 말에 一理가 있었다”며 朴 議員의 公薦 承繼와 關聯한 自身의 決定이 不可避했음을 力說했다.

또한 이 委員長은 自身의 政治的 基盤인 忠淸圈 票心을 다지는 데도 힘을 보태고 있다. 지난 週末 忠北道當 選對委 出帆式에 參席해 忠淸圈 候補들을 지원햤다

金富謙 委員長은 이 代表와 발맞춰 地域區 候補들을 支援에 注力하고 있다. 李 代表가 訪問하지 않은 地域을 中心으로 候補들을 主로 찾는데, 主要 激戰地는 이 代表와 함께 集中 遊說에 나선다.

金 委員長는 지난 22日에는 曹溪宗 靑蕪원을 訪問한 데 이어 梁承晁 忠南 洪城豫算 候補와 李楨文 天安丙 候補를 支持 訪問했다.

또한 23日에는 尹建永 서울 구로乙 候補, 이소영 京畿 儀旺果川 候補, 박경미 江南丙 候補, 洪翼杓 瑞草乙 候補, 김한나 瑞草甲 候補 等 首都圈 一帶를 돌며 支援 射擊했다. 前날에는 慶南 昌原, 鎭海, 金海, 量産을 돌며 ‘洛東江 벨트’ 候補들을 도왔다.

金 委員長은 前날에 이어 이날 李 代表의 洛東江 벨트 支援 遊說에 함께했다. 그는 選對委 會議에서 與黨이 坐礁시킨 釜蔚慶 메가시티를 다시 選擧 公約으로 내걸은 것을 剛하게 批判했다.

또한 金 委員長은 이 代表의 民生回復支援金 提案을 힘을 실었다. 그는 이날 라디오 인터뷰에서 이 代表의 提案에 “코로나와 같은 國家的 危機 때 바로 그런 災難支援金이 實質的으로 內需經濟를 돌아가는 데 큰 役割을 했다”며 “政策手段을 當場 갖고 있지 못한 野黨이라고 그런 提案을 할 수도 없느냐”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