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改革新黨 比例 1番 이주영·2番 천하람·3番 문지숙·4番 곽對中|東亞日報

改革新黨 比例 1番 이주영·2番 천하람·3番 문지숙·4番 곽對中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0日 13時 42分


코멘트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4.3.20. 뉴스1
李俊錫 改革新黨 代表가 20日 午前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最高委員會議에서 發言을 하고 있다. 2024.3.20. 뉴스1

改革新黨이 20日 12名의 比例代表 候補를 發表했다. 1番은 이주영 순천향대 敎授, 2番은 천하람 前 最高委員을 配置했다.

李俊錫 改革新黨 代表는 이날 午前 最高委員會議 直後 記者들과 만나 比例代表 候補 名單을 公開했다.

改革新黨은 比例代表 1番으로 이 敎授를 確定했다. 李 代表는 “小兒科 忌避와 醫療大亂 解消를 위해 끝까지 現場을 지킨 1982年生 李 敎授를 內定했다”고 말했다. 改革新黨은 또 比例代表 2番에 천하람 前 最高委員을 配置했다. 李 代表는 “戰略的 判斷으로 改革 性向의 所信 있는 政治를 해온 1986年生 辯護士 千 前 最高委員을 確定했다”고 말했다.

比例代表 3番에는 문지숙 車病院 敎授를 配定했다. 李 代表는 “尹錫悅 政府 들어 R&D 豫算 等에서 많은 削減이 이뤄지는 것에 確固한 反對 意見을 갖고 있고 基礎科學에 더 많은 關心을 갖겠다는 趣旨로 1974年生 女性인 문지숙 바이오工學科 敎授를 配定했다”고 말했다.

改革新黨은 4番에는 奉達號라는 筆名으로 言論에 寄稿를 해왔던 自營業者이자 政治칼럼니스트인 곽對中 代辯人을, 5番에는 低出産 對策 專門家인 이재인 前 靑瓦臺 女性家族祕書官, 6番에는 改革 性向의 所信 政治人인 1984年生의 이기인 前 京畿道議員을 公薦했다고 傳했다.

또한 7番에는 動物權 辯護士인 1988年生 정지현 辯護士, 8番에는 保健社會政策 專門家인 1969年生 곽노성 敎授, 9番에는 胸部外科 醫師로 醫療 改革에 對한 鮮明한 代案을 提示한 황유화 敎授를 公薦했다고 밝혔다. 比例代表 10番에는 조성주 前 새로운選擇 共同代表, 11番에는 정보경 改革新黨 事務副總長 12番에는 이재랑 副代辯人을 公薦했다.

李 代表는 “김종인 委員長의 經綸과 政務的 判斷을 바탕으로 異見을 調整해달라는 趣旨로 (公薦管理委員長을) 付託드린 것이기에 多少間에 意見 不一致가 있어도 大乘的 側面에서 金 委員長과 公官委의 안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말했다.

當初 全南 順天·光陽·谷城·求禮甲 出馬를 考慮했던 千 前 最高委員을 比例代表 2番에 配定한 데 對해 李 代表는 “千 前 最高委員 보여준 活潑한 活動과 鮮明한 改革 性向을 公官委 內에서 높게 評價했다”며 “只今 狀況에서 戰略的 判斷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이야기를 傳해 들었다”고 說明했다.

李 代表는 이番 改革新黨 比例代表 公薦에 指導部 人士들도 申請했지만 名單에서 除外된 데 對해선 “異議提起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公官委 안을 큰 틀에서 準用하는 것이 옳다는 判斷을 내려서 原案대로 發表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代表는 “失望하고 納得하지 못하는 人事도 있을 것으로 展望된다”며 “異見을 調整하기 위해 努力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結局에는 金 委員長의 안을 받아들이는 것 外에 다른 代案은 없다고 생각해서 뜻을 모았다”고 傳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