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주진우·秋慶鎬·윤재옥 等 12名 單數 公薦|東亞日報

與, 주진우·秋慶鎬·윤재옥 等 12名 單數 公薦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18日 10時 33分


코멘트

‘洛東江 벨트’ 徐秉洙·김태호·曺海珍 戰略 公薦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경기·충청·전남지역 단수공천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2024.2.16/뉴스1
정영환 國民의힘 公薦管理委員長이 16日 午前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에서 競技·忠淸·全南地域 單數公薦 名單을 發表하고 있다. 2024.2.16/뉴스1
國民의힘 公薦管理委員會가 18日 주진우 前 大統領法律祕書官(釜山 海雲臺區甲), 추경호 前 經濟副總理 兼 企劃財政部 長官(大邱 達城郡), 윤재옥 院內代表(大邱 達西區을) 等 12名을 單數公薦했다. 地域別로는 서울 1名, 釜山 5名, 大邱 2名, 蔚山 1名, 江原 3名이다.

정영환 公薦管理委員長은 이날 午前 서울 汝矣島 黨舍에서 이같은 內容의 9次 會議 結果를 發表했다. 鄭 委員長은 “어제(17日) 面接을 進行한 大邱·江原·蔚山·釜山 地域에 對해 審査 評價를 實施한 結果 12個 選擧區에 單數 候補者를, 22個 選擧區는 競選을, 3個 選擧區는 于先推薦(戰略公薦)地域으로 選定해 候補者를 推薦했다”면서 “密陽市長 補闕選擧 候補者는 單數推薦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單數推薦 候補者는 12名으로 ▲大邱 尹 院內代表(達西區을), 秋 前 副總理(達城郡) ▲釜山 金度邑 議員(北區講書區乙), 週 前 祕書官(海雲臺區甲), 김미애 議員(海雲臺區을), 이성권 前 釜山市 經濟部市場(沙下區甲), 정동만 議員(機張郡) ▲講院 薄情하 議員(原州市甲), 김완섭 前 企劃財政部 第2次官(原州市을), 유상범 議員(洪川·橫城·寧越·平昌郡) ▲蔚山 권명호 議員(東區) ▲서울 이승환 前 大統領室 政務首席室 行政官(中浪區을)이다.

공관위는 이와 함께 22個 競選 地域區를 追加로 發表했다. 서울 1곳·釜山 6곳·大邱 5곳·蔚山 1곳·大田 2곳·世宗 1곳·慶北 5곳·慶南 1곳이다. 于先 서울 송파병에서는 金根植 前 비전戰略室長과 金聖龍 前 大統領室 行政官이 競選을 치른다. 釜山 사하乙은 정호윤 前 大統領室 公職紀綱祕書官室 行政官과 現役 조경태 議員이 選擧區 劃定 後 競選을 進行하기로 했다. 釜山 水泳에서는 장예찬 前 最高委員과 田奉珉 議員이 競選을 통해 맞붙을 展望이다.

물갈이 核心 地域인 ‘텃밭’ 大邱 壽城甲에서는 정상환 前 國家人權委員會 常任委員과 朱豪英 前 院內代表가, 大邱 達曙丙에서는 權泳臻 前 大邱市長과 金用判 議員이 맞붙을 豫定이다. 慶北 龜尾甲에서는 具滋根 議員과 김찬영 前 大統領室 法律祕書官室 行政官이, 蔚山에서는 서범수 議員과 장능人 前 大統領職 引受委 地域均衡發展特委 代辯人이 徑先한다.

國民의힘은 ‘洛東江 벨트’ 地域 中 세 군데는 于先推薦했다. 앞서 險地出馬 要求를 受諾한 ‘5線’의 徐秉洙 議員은 釜山 北區강서구甲에, ‘3線’의 김태호 議員과 조해진 議員은 各各 慶南 梁山市乙과 金海市乙에 戰略公薦됐다.

慶南 密陽市長 補闕選擧 候補로는 안병구 辯護士가 單數公薦됐다.

鄭 委員長은 “只今까지 國會議員 133個 選擧區에 對한 審査를 마쳤다”며 “返還點을 돈 만큼 남은 公薦 過程에서도 只今까지와 같이 공정한 시스템 公薦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