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自營業者·小商工人 228萬 名에 100萬 원씩 總 2.4兆 利子 還給”|東亞日報

尹 “自營業者·小商工人 228萬 名에 100萬 원씩 總 2.4兆 利子 還給”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8日 10時 18分


코멘트

열 番째 民生討論會 主宰
“靑少年에 술·담배 판 自營業者, 身分證 檢査한 境遇 行政處分 免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57에서 ‘중소기업·소상공인, 살맛나는 민생경제’를 주제로 열린 열 번째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02.08. 뉴시스
尹錫悅 大統領이 8日 서울 城東區 레이어57에서 ‘中小企業·小商工人, 살맛나는 民生經濟’를 主題로 열린 열 番째 國民과 함께하는 民生討論會에서 發言하고 있다. 2024.02.08. 뉴시스
尹錫悅 大統領은 8日 自營業者·小商工人 228萬 名에게 一人當 平均 約 100萬 원씩의 利子를 還給해주겠다고 밝혔다. 또 나이를 속인 靑少年에게 술?담배를 판 自營業者가 身分證을 檢査한 事實이 確認되면 行政處分을 免除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約束했다.

尹 大統領은 이날 서울 성동구 성수동 廢工場 레이어57에서 ‘함께 뛰는 中小企業?小商工人 살맛 나는 民生經濟’를 主題로 열린 열 番째 民生討論會에 參席해 이같이 밝혔다.

尹 大統領은 “코로나 時節 小商工人과 自營業者는 營業時間 制限과 社會的 距離두기로 苦痛을 받았고, 그때 늘어난 負債에 高金利가 더해지면서 只今까지도 큰 負擔이 되고 있다”며 “小商工人·自營業者의 才氣를 위해 政府가 政策 手段을 總動員하겠다”고 했다.

尹 大統領은 “高物價, 高金利로 늘어난 利子, 稅金, 公課金 負擔을 덜어드리겠다”며 “金融圈과 協助해 自營業者·小商工人 228萬 名에게 一人當 平均 約 100萬원씩 總 2兆4000億 원의 利子를 還給해드릴 것”이라고 했다.

또 “高金利 貸出을 받은 小商工人·自營業者는 低金利 貸出로 갈아탈 수 있도록 窓口 相談을 통해 支援하겠다”며 “簡易課稅者 基準을 年賣出 8000萬 원에서 1億400萬 원으로 大幅 올려 稅金 負擔을 줄여드리겠다“고 約束했다. 올해 小商工人 126萬 名에 對해 20萬 원까지 電氣料金을 減免하겠다고도 했다.

尹 大統領은 “성실하게 일하는 自營業者의 가슴에 피멍이 들게하는 不合理한 營業規制를 果敢히 改善하겠다”고 强調했다. 나이를 속인 靑少年에게 술?담배를 販賣한 自營業者가 身分證을 檢査한 事實이 確認되는 境遇에는 行政處分을 免除받을 수 있도록 하고, 營業停止 基準도 現行 2個月에서 1週日로 大幅 減縮시키겠다고 밝혔다.

尹 大統領은 또 小商工人?自營業者 等에 適用되는 生活 規制 1160餘 件을 全數調査해 傳統酒 品質認證 手數料 減免, 自動車番號版 發給代行業에 必要한 施設·裝備基準 緩和 等 不當한 規制는 卽時 改善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中小 製造·建設業體의 痼疾的 人力難 解消를 위해 歷代 最大 規模인 16萬5000名의 外國人力을 導入하고, 中小?벤처 母胎펀드 資金 1兆6000億 원을 올해 1分期 中 出資해 벤처投資의 모멘텀을 회복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討論會에는 中小·벤처企業, 스타트업, 小商工人, 傳統市場 商人 等 60餘名의 國民이 參席했다. 政府에서는 오영주 中小벤처企業部 長官 等이, 大統領室에서는 李官燮 祕書室長, 성태윤 政策室長, 박춘섭 經濟首席 等이 자리했다.


김혜린 東亞닷컴 記者 sinnala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