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洛淵 新黨 ‘새로운未來’ 出帆… “巨大 兩黨 寡頭政治 打破”|東亞日報

李洛淵 新黨 ‘새로운未來’ 出帆… “巨大 兩黨 寡頭政治 打破”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1月 16日 15時 37分


코멘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신당 창당을 추진중인 이낙연 전 대표가 16일 서울 동작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창당 발기인대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2024.01.16.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을 脫黨하고 新黨 創黨을 推進中인 李洛淵 前 代表가 16日 서울 銅雀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린 새로운未來 創黨 發起人大會에서 拍手를 치고 있다. 2024.01.16. 뉴시스
李洛淵 前 더불어民主黨 代表가 推進하는 新黨 ‘새로운未來’가 16日 創黨 發起人大會를 열고 公式 出帆했다. 이들은 巨大 兩黨의 寡頭政治를 打破하고 多黨制 實現을 통한 脫權威 民主政治를 具現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午後 서울 銅雀區 서울여성플라자에서 創黨發起人大會를 열었다. 行事에는 이 前 代表를 비롯해 李俊錫 全 國民의힘 代表와 梁香子 韓國醫希望 代表, 琴泰燮 새로운選擇 代表, 未來大聯合의 金鍾民·趙應天 議員 等이 參席했다.

새로운미래는 발記趣旨文에서 “國益과 實用을 中心에 둔 包容的 中道改革注意를 堅持하겠다”며 “建設的 代案과 政策을 具現할 수 있는 實力 있는 新進 政治 勢力에게 門戶를 활짝 開放하고, 左右를 가르는 낡은 文法을 뛰어넘어 두루 協力하고 智慧를 求하겠다”고 强調했다.

그러면서 ▲先進 福祉國家 建設 ▲重層的 ‘돌고래 外交’ ▲成長·分配가 統合된 ‘活力 經濟’ ▲K-文化强國 面貌 强化 ▲맞춤型 디딤돌 福祉 ▲低出生·高齡化 對處 ▲氣候 危機 對應 等 黨 政綱·政策의 核心 內容을 밝혔다.

이들은 選擧制 改編과 關聯해선 “勝者獨食의 小選擧區制를 中大選擧區制로 改編하고, 地域區 對備 比例制의 比重을 擴大하며, 聯動型 比例制를 採擇해 民意에 充實한 政治 秩序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多黨制 民主主義를 具現하겠다”면서 “兩極端 陣營 論理의 낡은 政治 秩序에 安住하는 巨大 카르텔 政治를 革罷하고 政治의 道德性과 民主性 水準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政黨 運營과 關聯해선 “倫理委員會를 獨立的으로 運用하고 役割을 强化하겠다”며 “刑事法的 裁判 過程에 있는 境遇 高位 當直과 公職 推薦을 許容하지 않겠다. 公薦 審査에 높은 法的·道德的 基準을 適用하겠다”고 强調했다.

또한 “重大犯罪에 對한 國會議員 不逮捕特權을 廢止하고 國會議員 國民召還制를 導入하는 한便, 帝王的 黨代表 權力을 分散하고 黨代表와 院內代表가 獨占하는 公職 推薦 體系를 民主的으로 改善하겠다”고도 했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3萬餘 名의 發起人 同意를 얻어 創黨準備委員會를 發足했다. 共同창준委員長에는 李錫玄 前 國會副議長과 신정현 前 京畿道議員, 서효영 辯護士가 選出됐다. 李 前 代表는 人材委員長을 맡았다. 새로운미래는 이날 創黨 發起人大會를 始作으로 全國 市·道黨 創黨大會를 開催하고 다음달 草를 目標로 中央黨 創黨大會를 열 豫定이다.

김소영 東亞닷컴 記者 sykim4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