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單獨] 美, DMZ 隣近 配置된 化生放 部隊 訓鍊 公開|東亞日報

[單獨] 美, DMZ 隣近 配置된 化生放 部隊 訓鍊 公開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11月 30日 10時 29分


코멘트

美 인태사, 7月 循環配置된 第59化生放 中臺의 活動相과 訓鍊 公開
GP 復元·JSA 再武裝 等 北 挑發 威脅에 强力한 聯合抑止力 誇示

特殊 防毒마스크와 고글을 着用하고 個人火器로 武裝한 美 陸軍 第59化生放(CBRN) 中隊員들이 大量殺傷武器 疑心 施設에 對한 搜索 訓鍊을 하고 있다. 出處 美 印度太平洋社 SNS

美國 印度太平洋司令部가 29日(現地時間)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等에 韓國에 循環配置된 美 化生放(CBRN) 部隊의 活動相을 紹介하며 여러 張의 訓鍊 寫眞을 公開했다.

9·19 南北軍事合意의 全面 破棄에 이어 最前方監視哨所(GP) 一齊 復元과 板門店 共同警備區域(JSA) 再武裝 等 前方 地域의 軍事的 緊張을 高調시키는 北韓에 警告하는 次元으로 풀이된다.

美 인태사는 29日 ‘化生放 要員들이 韓國 非武裝地帶(DMZ) 隣近에서 聯合防衛態勢를 鞏固히 하다’는 題目의 紹介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世界에서 가장 境界가 森嚴한 韓國의 DMZ 隣近에 配置된 美 陸軍 第59化生放(CBRN) 中隊員들이 駐韓美軍 및 韓國軍과 有事時 化生放 偵察·探知·提督을 비롯한 高强度 實戰的 訓鍊을 實施했다고 밝혔다.

特殊 防毒마스크와 고글을 着用하고 個人火器로 武裝한 美 陸軍 第59化生放(CBRN) 中隊員들이 敵의 化生放 攻擊 狀況을 假定한 對應 訓鍊을 하고 있다. 出處 美 印度太平洋社 SNS
이 部隊는 을지프리덤실드(UFS)에도 參加해 假想 化學攻擊에 對한 化學探知와 大量破壞武器 施設로 疑心되는 곳에 對한 偵察 訓鍊 等도 進行했다고 한다.

이 部隊의 主要 任務는 北韓軍의 化生放 攻擊 狀況에서 韓美 聯合軍이 正常的 作戰을 펼칠 수 있도록 支援하는 것이다.

美國은 2021年부터 캠프케이스(東豆川) 一帶에 美 本土 基地의 化生放 對應 專門部隊를 9個月 單位로 循環配置 하고 있다. ‘마운틴 드래건’이라는 別稱의 59化生放中隊는 美 陸軍의 化生放戰 對應 및 大量殺傷武器(WMD) 探知·除去 任務를 專擔하는 第20支援司令部(CBRNE 司令部) 隸下에 屬해있다. 美 뉴욕州 포트드럼 基地에서 올해 7月에 韓國으로 配置됐다. 켐프케이시와 軍事分界線(MDL)은 直線으로 20餘km 떨어져 있다.

미 육군 제59화생방(CBRN) 중대원이 북한군의 화생방 공격 상황을 상정해 주한미군의 다연장로켓(MLRS) 차량을 특수 살포기로 제독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출처 미 인도태평양사 SNS
美 陸軍 第59化生放(CBRN) 中隊員이 北韓軍의 化生放 攻擊 狀況을 想定해 駐韓美軍의 多聯裝로켓(MLRS) 車輛을 特需 撒布器로 除毒하는 訓鍊을 하고 있다. 出處 美 印度太平洋社 SNS

인태사는 特殊 防毒마스크와 고글을 着用하고 個人火器로 武裝한 部隊員들이 搜索 作戰을 벌이거나 敵의 化生放 攻擊으로 汚染된 駐韓美軍의 多聯裝로켓(MLRS) 車輛 等을 除毒하는 訓鍊 寫眞 等을 公開했다.

美軍 當局은 過去에도 北韓의 挑發 威脅 等으로 緊張이 高調되거나 聯合訓鍊에 對한 北韓의 猛非難이 이어질 때 韓國에 配置된 美 化生放 部隊의 高强度 實戰的 訓鍊을 公開한 바 있다.
軍 안팎에선 北韓이 9·19 軍事合意로 示範 撤收한 DMZ 內 GP 11곳에 一齊히 重火器와 兵力을 投入하고, 板門店 JSA 北側 要員들이 拳銃을 着用하는 ‘JSA 非武裝化 破棄’에 이어 連日 韓美를 겨냥한 挑發 威脅에 나서자 韓美 聯合軍의 强力한 억지 態勢를 誇示하는 意圖라는 觀測이 나온다.

올 7月 韓國에 循環 配置된 美 陸軍 第59化生放(CBRN) 中隊員들이 訓鍊을 聯을 實施한 뒤 記念 撮影을 하고 있다. 出處 美 印度太平洋社 SNS

윤상호 軍事專門記者 ysh1005@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