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被殺 海水部 公務員 親兄 “文在寅, 나쁜 大統領”|東亞日報

被殺 海水部 公務員 親兄 “文在寅, 나쁜 大統領”

  • 뉴스1
  • 入力 2022年 6月 16日 14時 59分


코멘트
북한에 의해 피격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 이씨(47)의 친형 이래진씨(55)가 14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해양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던 중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받은 편지를 공개하고 있다.2020.10.14/뉴스1 © News1
北韓에 依해 被擊 死亡한 海洋水産部 公務員 李氏(47)의 親兄 이래진氏(55)가 14日 午後 仁川市 연수구 海洋警察廳 앞에서 記者會見을 하던 中 文在寅 大統領으로부터 받은 便紙를 公開하고 있다.2020.10.14/뉴스1 ⓒ News1
“文在寅 前 大統領은 나쁜 大統領.”

海警이 16日 ‘海洋水産部 公務員 李某氏 被殺 事件’과 關聯해 旣存 ‘越北 試圖’ 發表를 全面 뒤집자 李氏의 遺家族은 이렇게 말했다.

李氏의 兄 이래진氏는 16日 뉴스1과의 通話에서 “祖國을 위해 목숨바친 誠實한 國家公務員의 名譽를 毁損했고, 人格 冒瀆度 일삼았다”고 말했다.

이어 “文 前 大統領은 이 渦中에 平和와 南北 統一에 關聯된 終戰을 말하며 코스프레를 했다”며 “文 前 大統領이 가증스럽고 只今이라도 贖罪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死亡한 李氏의 夫人 A氏는 文在寅 前 大統領에게 “只今까지 大統領이 아니었다”며 “大統領이 ‘지켜주겠다’고 便紙까지 썼으면서, 退任하는 그 瞬間까지 한 마디 말도 없었고, 男便 關聯 情報公開 判決에 抗訴를 하고 眞實을 숨기기 위해 大統領 記錄物 指定을 한 것을 보면 國民을 위한 大統領이 아니었다”고 말했다.

이어 “只今 眞實이 徐徐히 밝혀지면서 男便의 名譽가 回復된 것 처럼, (文 前 大統領은)법을 떠나 그 代價를 반드시 받을 것”이라며 “眞實은 반드시 드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慶南 梁山에 살고 있는 A氏는 文在寅 前 大統領이 살고 있는 梁山 私邸 앞에서 1人 示威를 하려고 했지만 尹錫悅 大統領이 말렸다고도 했다.

A氏는 “尹錫悅 大統領에게 ‘제 집에서 文在寅 前 大統領 私邸까지 30分이면 간다. 1人 示威를 하려고 한다’라고 말했는데, 尹 大統領이 ‘쉬는 분한테 그렇게까지 할 必要는 없으시다’라며 말렸다”고 말했다.

A氏는 “文在寅 政府時節 제 아들과 저는 많은 것을 잃었고 隱遁生活을 하다시피 했다”며 “尹錫悅 大統領이 眞實을 밝혀줘 感謝하다”고 말했다.

海水部 公務員인 李氏는 지난 2020年 9月 21日 西海上에서 漁業指導線을 타고 任務를 遂行하다 失踪됐다. 北韓軍은 最北端 小延坪島 海上에서 失踪된 公務員 李氏를 北側 海上에서 射殺한 뒤 기름을 부어 불태웠다.

海警은 李氏 死亡 한 달 뒤인 2020年 10月 22日 中間搜査 結果를 發表하면서 “李氏는 出動 前後와 出動 中에도 隨時로 賭博을 하는 等 인터넷 賭博에 깊이 沒入했다”며 “精神的 恐慌 狀態에서 現實逃避 目的으로 越北한 것으로 判斷된다”고 밝혔었다.

하지만 遺家族들은 李氏가 ‘越北을 할 사람이 아니다’라고 主張하며 海警의 發表를 非難했다.

海警은 이날 國防部 發表 等에 根據해 被擊 公務員의 越北 等 여러 可能性을 열어 두고 現場調査와 國際司法共助 等 綜合的인 搜査를 進行한 結果 越北 意圖를 認定할 만한 證據는 發見하지 못했다고 밝히며 旣存 立場을 飜覆했다.

(仁川=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