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李俊錫 “尹·國힘, 約束 지키는 政治할 것…恩惠 10倍로 갚겠다”|동아일보

李俊錫 “尹·國힘, 約束 지키는 政治할 것…恩惠 10倍로 갚겠다”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23日 11時 58分


코멘트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3일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에서 정종복 기장군수 후보의 손을 맞잡아 들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22.5.23/뉴스1
李俊錫 國民의힘 代表가 23日 釜山 機張郡 鼎冠新都市에서 정종복 機長郡守 候補의 손을 맞잡아 들어 支持를 呼訴하고 있다. 2022.5.23/뉴스1
國民의힘은 6·1 地方選擧 및 國會議員 補闕選擧를 9日 앞둔 23日 盧武鉉 前 大統領 逝去 13週期를 고리로 釜山·慶南(PK)을 民心을 파고들었다.

李俊錫 代表와 權性東 院內代表 等 黨 指導部가 이날 午後 2時 慶南 金海 烽下마을에서 열리는 盧 前 大統領 逝去 13周忌 追悼式에 參席하는 가운데 金鎔泰 最高委員은 午前 黨 會議에서 민주당을 “盧武鉉의 꿈을 망치는 政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李 代表는 前날(22日) 慶北에 이어 이날은 PK를 돌며 “(이番 選擧에서 支持해준다면) 그 恩惠를 10倍로 갚겠다”고 支持를 呼訴했다.

前날 慶北 永川, 浦項 및 蔚山을 돈 이 代表는 이날 蔚山 蔚州郡에서 出勤 人事로 하루를 始作했다.

李 代表는 뒤이어 釜山 機張郡 鼎冠新都市를 찾은 자리에서 정종복 機長郡守 候補의 손을 잡아 들어 올리고 “鄭 候補가 議政活動을 너무 熱心히 해서 所聞이 났다”며 “다른 데는 몰라도 尹錫悅 政府의 成功, 機長의 成功을 위해선 鄭 候補가 當選돼야 한다”고 强調했다.

그는 “저도 서울에서 北쪽 끝 上溪洞(蘆原)에 살고 있는데 外郭으로 갈수록 交通이 發達하는 것이 삶의 質에 宏壯히 重要하다”며 “釜山에서도 特히 機長은 交通 方面에 있어서 매우 많은 投資가 이뤄지고 있고 더 많은 投資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李 代表는 그러면서 “尹錫悅 大統領은 釜山 市民들과 機張郡民들에게 無限한 感謝를 갖고 있다. 여러분이 3·9 大選에서 壓倒的인 票로 尹 大統領을 뽑아줬기 때문에 當選돼 政權이 交替됐고, 우리 黨은 그 恩惠를 갚기 위해 機張郡을 위해 많은 豫算을 投入하고 좋은 政策으로 報答하겠다”며 “또 그러기 위해서는 朴亨埈 釜山市長 候補가 이番에 無條件 (當選)돼야 한다”고 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지방선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5.23/뉴스1
權性東 國民의힘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이 23日 서울 汝矣島 國會에서 열린 ‘國民의힘 地方選擧 中央選擧對策委員會 會議’에서 모두發言을 하고 있다. (共同取材) 2022.5.23/뉴스1
李 代表는 以後 機張市場으로 자리를 옮겨 遊說를 이어갔다. 그는 前날 尹 大統領의 ‘靑瓦臺 開放’ 方針에 따라 靑瓦臺에서 KBS 열린음악회가 열린 것을 言及한 뒤 “靑瓦臺를 國民에게 돌려주겠다고 했던 大統領이 많았지만 그걸 就任 첫날부터 實踐한 게 尹 大統領”이라며 “우리 國民의힘과 尹錫悅 政府는 約束을 지키는 政治를 하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朴亨埈 候補와 정종복 候補 等 國民의힘 候補들을 모두 壓倒的으로 당선시켜달라고 외치며 “저희가 모두 當選돼서 大選 때 機長군민들에게 입었던 恩惠를 조금이라도 갚고자 한다. 모두 하나가 돼서, 機張 發展을 위해서 熱心히 뛰어서 여러분께서 지난 大選 때 저희에게 베풀어준 恩惠 2~3倍, 10倍로 갚겠다”고 말했다.

같은 날 午前8時30分부터 國會에서 열린 地方選擧 中央選擧對策委員會議에서는 민주당을 겨냥한 猛攻이 펼쳐졌다. 于先 權性東 院內代表는 尹昊重 더불어民主黨 共同非常對策委員長이 ‘後半期 法司委員長을 國民의힘에 주기 쉽지 않겠다’고 한 發言을 두고 “協治를 拒否하겠다는 意思表示”라며 反撥했다.

金起炫 共同選擧對策委員長은 “더불어民主黨이 絶對多數 國會 議席을 凶器로 휘두르면서 民心과 동떨어진 갈라파고스 政黨이 돼버렸다”고 했고 尹 委員長과 李在明 總括選對委員長, 宋永吉 서울市長 候補를 겨냥해 “민주당이 이미 國民 審判을 받은 ‘大選 牌黨 3人坊’을 總 指導部로 내세운 것 自體가 오만의 極致”라고 꼬집었다.

조수진 最高委員은 “朴完柱 議員은 權力型 性犯罪로 民主黨에서 除名되고도 被害者와 國民에게 謝過조차 안 한다”고 指摘했다.

이런 가운데 特히 金鎔泰 最高委員은 “민주당의 많은 政治人은 盧武鉉의 꿈을 잇겠다고 하지만 노무현의 꿈을 망치는 政黨은 都大體 어디인가”라고 反問했다.

이어 “盧武鉉의 꿈을 망치는 者들이 盧武鉉의 꿈을 잇겠다고 하니 痛歎스러울 뿐”이라며 “민주당은 제발 부끄러운 줄 알아라”라고 했다.

李 代表는 이날 午後 盧 前 大統領 追悼式에 參席한 뒤 釜山 遊說를 이어간다. 卷 院內代表는 大田으로 向해 支援 遊說를 펼치고, 金 委員長은 서울 地域 遊說를 돕는다.

(서울·기장=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