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 ‘코로나 非常事態’에 마스크 끼고 나타난 金正恩|東亞日報

北 ‘코로나 非常事態’에 마스크 끼고 나타난 金正恩

  • 뉴스1
  • 入力 2022年 5月 12日 16時 23分


코멘트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 확진자 발생에 따라 12일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당 중앙위 제8기 제8차 정치국 회의를 소집했다. 김정은 총비서 앞에 그의 것으로 보이는 마스크가 보인다. (평양 노동신문=뉴스1)
北韓이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變異 ‘오미크론’ 確診者 發生에 따라 12日 조선노동당 中央委員會 本部廳舍에서 黨 中央위 第8期 第8次 政治局 會議를 召集했다. 金正恩 總祕書 앞에 그의 것으로 보이는 마스크가 보인다. (平壤 勞動新聞=뉴스1)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12일 당 중앙위 제8기 제8차 정치국 회의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 그가 공식 석상에서 마스크를 쓴 모습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선중앙TV 캡처) © 뉴스1
金正恩 北韓 朝鮮勞動黨 總祕書가 12日 黨 中央위 第8期 第8次 政治局 會議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다. 그가 公式 席上에서 마스크를 쓴 모습이 公開된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조선중앙TV 캡처) ⓒ 뉴스1
코로나19(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 確診者 發生으로 ‘非常體制’로 轉換한 北韓에서 金正恩 朝鮮勞動黨 總祕書마저 公式 席上에서 마스크를 着用했다.

北韓 朝鮮中央TV는 12日 金 總祕書가 마스크를 쓴 채 勞動黨 中央委員會 本部廳舍 內 會議室에 入場하는 모습을 報道했다. 北韓 媒體 報道 基準으로 金 總祕書가 公式 席上에 마스크를 쓰고 登場한 건 이番이 처음이다.

北韓 媒體들에 따르면 金 總祕書는 이날 主宰한 黨 中央위 政治局會議에서 코로나19 確診者 發生에 따른 對應 方案 等을 論議했다.

지난 2020年 2月 코로나19街 世界的으로 擴散하기 始作한 뒤 室內外 行事를 莫論하고 金 總祕書가 마스크를 着用한 모습은 北韓 媒體에서 單 한 番도 公開된 적이 없다.

金 總祕書는 會議를 主宰하면서 發言을 하는 동안엔 마스크를 벗어뒀지만, 會議를 마치고 자리에서 일어나면서는 다시 마스크를 着用했다.

中央TV가 이날 報道한 映像에서 政治局 常務委員 等 會議에 參席한 高位 幹部들이 모두 마스크를 着用하고 있었던 點도 눈길을 끄는 部分이다. 金 總祕書가 主宰한 會議에서 幹部들이 마스크를 着用하고 登場한 모습이 公開된 것 亦是 이番이 처음이다.

이 때문에 一角에선 北韓의 이番 코로나19 確診者 發生 發表를 契機로 ‘1號’ 關聯 防疫守則에도 變化가 있었을 것으로 推測도 나온다.

그동안의 北韓 報道를 보면 金 總祕書 앞에선 ‘노마스크’가 慣行처럼 여겨져 왔다. 高位 幹部들은 單獨으로 現場 視察에 나설 땐 마스크를 着用했지만, 金 總祕書와 함께 있을 땐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

지난 2020年 8月 열린 第6次 老兵大會 때도 參席者들은 恒常 마스크를 着用하다가도 金 總祕書가 함께한 자리에선 ‘노마스크’였다. 昨年 1月 黨 大會에서도 金 總祕書가 參席하지 않은 小規模 部門別 協議會 때만 參席者들이 一齊히 마스크를 着用했다.

最高指導者가 最優先인 北韓 體制 特性上 防疫守則보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지 않는 ‘禮儀’에 더 神經을 썼던 것으로 보인다.

北韓은 지난 2020年 7月 脫北者의 ‘開城 再入北’ 事件으로 코로나19 流入에 對備한 ‘最大非常體制’를 發令했을 때도 ‘1號’와 그 앞에서의 ‘노마스크’를 維持해왔다.

그러나 이番엔 首都 平壤에서 코로나19 確診者가 發生함에 따라 金 總祕書에게도 ‘例外’를 두지 않기로 한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