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洪準杓 “朴心 판 競選 壓倒”…金鎭台 “統合의 時代 갈 것”|東亞日報

洪準杓 “朴心 판 競選 壓倒”…金鎭台 “統合의 時代 갈 것”

  • 뉴시스
  • 入力 2022年 4月 23日 14時 24分


코멘트
洪準杓 國民의힘 議員은 23日 大邱市長 候補 競選 結果가 發表된 後 “모든 功은 여러분들의 德分”이라며 大邱 市民, 黨員들에게 感謝 人事를 傳했다.

홍 議員은 이날 國民의힘 公薦管理委員會가 發表한 競選 結果에서 現役 議員 出馬 減點을 받고도 過半에 가까운 得票率 49.46%로 大邱市長 候補로 選出됐다. 金在原(26.43%)·柳榮夏(18.62%) 豫備候補와 壓倒的인 差異로 本選行 티켓을 거머쥔 것이다.

홍 議員은 “아직 候補로 確定이 되지 않았고 最高委員會 議決을 해야 힌다”면서 “2014年度 慶南知事 競選때 競選에 通過하고 난 뒤에 그 當時 박근혜 當時 政府였는데 最高委員會에서 저만 2週동안 議決을 해주지 않았다. 이番에는 그러지 않으리라 본다”고 했다.

政治權에서는 홍 議員이 競選 變數로 떠오른 이른바 ‘박심(朴心)’을 意識한 不便한 感情을 迂廻的으로 드러낸 것 아니냐는 얘기가 나온다. 홍 議員이 “박심을 팔고 尹心을 팔고 하던 競選”, “次點者하고 無慮 23%나 差異”가 난 事實을 言及한 것도 같은 脈絡으로 解釋된다.

朴槿惠 前 大統領이 柳榮夏 辯護士의 後援會長을 맡아 公開 支持宣言을 하면서 ‘박심(朴心)’李 競選 版圖를 뒤집는 變數가 될 可能性이 점쳐졌지만, 結果的으로 微風에 그쳤다는 評價가 많다.

홍 議員은 ‘박심’을 意識한 듯 “하도 박심을 팔고 尹心을 팔고 그러기 때문에 市民들의 選擇이 어떻게 나올까 걱정을 하셨겠지만 事實 저도 좀 걱정을 했다”면서“ 지난 大選때도 國民 輿論에선 11%나 앞서고도 黨心에서는 慘敗를 했기 때문에 그 트라우마가 조금 남아있다. 그렇지만은 이番에는 黨心에서도 거의 折半을 壓倒的으로 大邱黨員들이 밀어주는 바람에 正말 수월하게 競選을 通過할 수 있었다”고 自評했다.

그는 “앞으로도 우리 大邱市가 50年 未來를 바라보는 그런 基盤을 놓는데 力點을 두도록 하겠다”며 “모든 部分에서 大邱市는 變化가 必要하다. 改革이 必要하다. 革新이 必要하다”고 거듭 强調했다.

홍 議員은 “4年 동안 다시 50年 基盤을 세우는데 力點을 두도록 하겠다”며 “잘 하겠다”고 다짐했다.

政治權에선 홍 議員이 本選에서도 大邱市長 候補로 當選될 境遇 次期 大權에 다시 挑戰할 것이란 觀測이 적지 않다.

尹錫悅 大統領 當選人보다 政治的 經綸에서 앞서고도 黨內 大選 候補 競選에서 敗한 要因으로 國民의힘의 텃받이자 傳統 支持層이 몰려 있는 TK(大邱·慶北)에서 低調한 支持率 때문이라는 指摘이 나왔던 만큼, 홍 議員이 大邱 施政을 이끌어가면서 黨審과 民心을 파고들지 않겠냐는 것이다.

한便 金鎭台 前 議員은 이른바 ‘尹心(尹心)’을 제치고 江原知事 選擧 本選에 나갈 수 있게 됐다.

2巴戰으로 치러진 江原知事 競選에서 金 前 議員은 過半 以上인 58.29%의 得票率로 選出됐다. 황상무 前 KBS 앵커는 45.88%로 惜敗했다.

金 前 議員은 競選 結果 發表 後 SNS에 올린 글에서 “江原道民께 感謝드린다”며 “일을 꾸미는 것은 사람이지만 되게 하는 것은 하늘에 달려있다”면서 三國志演義에 登場하는 ‘謀事在人 成事在天(謀事在人成事在天)’이란 故事를 引用했다.

또 “황상무 候補에게 慰勞의 말씀을 傳한다”며 “이젠 分裂에서 統合의 時代로 가겠다. 江原道民만 바라보고 가겠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