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선대본 ‘巫俗人 論難’ 네트워크本部 解散… 與 “尹核關은 무당”|東亞日報

尹선대본 ‘巫俗人 論難’ 네트워크本部 解散… 與 “尹核關은 무당”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尹 “誤解 素地있다면 빠른조치 맞아”
민주당 “왕 尹核關은 김건희”

무속인으로 알려진 전모 씨(왼쪽)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등에 손을 올리고 있다. 윤 후보가 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 산하 네트워크본부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다. 세계일보 유튜브 캡처
巫俗人으로 알려진 田某 氏(왼쪽)가 國民의힘 尹錫悅 大選 候補의 등에 손을 올리고 있다. 尹 候補가 1日 서울 汝矣島 國民의힘 選擧對策本部 傘下 네트워크本部 事務室을 訪問했을 때다. 世界日報 유튜브 캡처
國民의힘은 18日 巫俗人이 尹錫悅 大選 候補의 選擧運動에 介入했다는 論難과 關聯해 活動의 根據地로 指目된 選擧對策本部 傘下 네트워크本部를 解散했다. 關聯 報道가 나온 지 하루 만에 電擊的으로 이뤄진 措置로, ‘巫俗 論難’을 早期에 遮斷하려는 意圖다.

國民의힘 權寧世 選對本部長은 이날 서울 汝矣島 中央黨舍에서 記者會見을 열고 “이 時間附로 네트워크本部를 解散한다”며 “不必要하고 惡意的인 誤解의 擴散을 斷乎히 遮斷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런 惡意的인 誤解 乃至는 候補에게 被害를 줄 수 있는 部分은 繼續 除去하는 措置를 取할 것”이라고 强調했다.

앞서 尹 候補는 黨內 大選 候補 競選 當時 손바닥에 王(王)字를 적은 채 TV討論에 出演했다가 ‘巫俗 論難’에 휩싸였다. 이番에 ‘건진法師’로 指目된 全貌 氏가 選對本部에서 活動했다는 報道로 巫俗 論難이 再點火될 兆朕을 보이자 서둘러 進化한 것이다. 尹 候補도 이날 記者들과 만나 “國民들께서 或是나 誤解의 素地를 갖고 있다면 빠른 措置를 하는 것이 맞다고 結論을 내렸다”고 했다. 前날에는 “荒唐한 이야기”라고 一蹴한 바 있다.

選對本部는 全 氏가 選對本部에서 活動한 적은 없다고 再次 主張했다. 權 本部長은 “건진法師가 ‘拷問’이라고 한 것은 自己가 알아서 쓰는 名稱이고, 公式的으로 임명한 적도 없다”고 했다.

國民의힘은 尹 候補의 夫人 김건희 氏의 ‘7時間 通話 錄音’ 全體의 公開를 막기 위한 法的 對應에도 나섰다. 또 通話 錄音과 關聯해 虛僞 事實이 담긴 字幕을 流布한 嫌疑로 親文(親文在寅) 性向의 클리앙 사이트 누리꾼을 告發했다.

더불어民主黨 李在明 大選 候補는 이날 “저는 占쟁이를 안 믿는다”며 “國家 重要 政策을 占쟁이한테 맡길 생각이 全혀 없다”고 비꼬았다. 李 候補는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도 “무당이 막 굿을 해서 드디어 (北韓의) 攻擊이 始作된다고 國家指導者가 先制打擊 미사일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할 거냐”고 했다. 尹昊重 院內代表도 “‘尹核關’(尹錫悅 核心 關係者)은 무당이고 ‘왕 尹核關’은 否認 김건희 氏였다”면서 “崔順實의 五方色度 울고 갈 노릇이다. 選擧 公式機構에 대놓고 무당을 임명할 程度면 이는 샤머니즘 崇拜일 것”이라고 主張했다.


윤다빈 記者 empty@donga.com
허동준 記者 hungry@donga.com
김태성 記者 kts5710@donga.com



#國民의힘 尹錫悅 #尹錫悅 巫俗人 #選擧運動 介入 #尹核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