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高麗사이버大, 學科 特性化 行事 통해 未來 力量 强化|東亞日報

高麗사이버大, 學科 特性化 行事 통해 未來 力量 强化

  • 東亞닷컴
  • 入力 2018年 11月 2日 15時 54分


코멘트

- ‘TALK with 實用語學部’에서 外國語 學習法 및 古代 敎育大學院 進學 情報 紹介
- ‘케어로봇 챌린저 報告大會’에서 融複合 時代 케어로봇의 現在와 未來 眺望
- 2019學年度 1學期 入試 앞두고 一對一 맞춤型 入學相談 竝行

高麗사이버大學校(www.cuk.edu, 總長 김진성)는 오는 3日(土)과 10日(土)에 ‘TALK with 實用語學部’, ‘케어로봇 챌린저(Care Robot Challenger) 報告大會’ 等 學科 特性化 行事를 開催한다.

高麗사이버大는 學生과 一般人을 對象으로 글로벌 時代 및 融複合 時代에 必要한 未來力量을 强化할 機會를 提供하고자 各 學科 特性化 行事에서 特講을 無料로 進行한다. 量 行事는 모두 서울 종로구 季冬에 位置한 高麗사이버大 桂洞캠퍼스에서 열린다.

實用語學部가 主管하는 ‘TALK with 實用語學部’ 行事는 3日(土) 午後 2時에 火鼎冠 大講堂에서 開催된다. 1部에서 ‘外國語 學習 絶對 매뉴얼’을 主題로 特講을 맡은 유원호 西江大 英美語文과 敎授는 글로벌 時代의 必須 資質인 外國語 能力의 伸張을 위한 學習法을 紹介한다. 다음 2部에서는 敎師나 敎育專門家를 希望하는 參席者를 위해 고려대 敎育大學院 行政室에서 勤務하는 송승희 次長이 敎育大學院 入學說明會를 進行할 計劃이다.

이어서 ‘케어로봇 챌린저 報告大會’는 10日(土) 午後 2時에 인촌館 크림슨홀에서 열린다. ‘케어로봇 챌린저’는 保健福祉 現場에서 돌봄 서비스를 負擔해왔던 患者 家族, 看病人, 療養保護士를 尖端 로봇 技術로 支援하기 위해 硏究하는 學生 參與 融複合 프로젝트로서 機械制御工學科와 社會福祉學科의 協力 事業이다. 1部의 ‘케어로봇의 現在와 未來’ 特講에서는 정민아 高麗사이버大 社會福祉學科 敎授와 양영애 仁濟大 作業治療學科 敎授가 各各 ‘障礙人 福祉와 肯定的 돌봄’, ‘日本 케어로봇의 最新 傾向’을 主題로 講演한다. 다음 2部의 ‘케어로봇 챌린저 修了式’에서는 챌린저 팀員들이 돌봄 서비스 代替 技術을 摸索한 活動 結果를 共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特講에 關心 있는 在學生과 一般人은 高麗사이버大 홈페이지(www.cuk.edu) 公知事項에서 온라인으로 申請할 수 있고, 追後 進行될 特講 情報를 確認할 수 있다. 또한 特講 當日 行事場에 마련된 부스에서 入學 相談도 進行되어 入學에 關한 一對一 맞춤型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한便 高麗사이버大는 學校 홈페이지의 오픈 特講 案內文을 個人 SNS計定에 共有한 後 高麗사이버大 블로그 및 페이스북의 特講 案內 포스팅 댓글란에 URL을 記載한 參加者를 抽籤하여 기프티콘을 贈呈하는 이벤트도 함께 實施한다.

高麗사이버大는 오는 12月 1日(土)부터 來年 1月 11日(금)까지 2019學年度 1學期 新·編入生을 募集한다. 入學을 希望하는 志願者는 入學志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支援해야 하며, 關聯 入學 書類는 高麗大 安岩캠퍼스 內에 位置한 接受處에 郵便 또는 訪問 接受 둘 다 可能하다. 入學志願 홈페이지(go.cuk.edu) 入學相談 揭示板이나 電話(02-6361-2000)를 통해 入學 問議 및 相談을 할 수 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