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面接 化粧法’ 부스에 女性들 북적|東亞日報

‘面接 化粧法’ 부스에 女性들 북적

  • 東亞日報
  • 入力 2014年 10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多樣한 求職活動 支援 서비스… 履歷書 寫眞 無料 撮影 人氣

“이렇게 하면 젊어 보여요” 2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2014 리스타트 잡페어-새 희망의 일터로’에 마련된 ‘면접 메이크업 연출’ 부스에서 관람객들이 스타일리스트에게 머리 손질을 받고 있다. 전영한 기자 scoopjyh@donga.com
“이렇게 하면 젊어 보여요” 22日 서울 光化門廣場에서 열린 ‘2014 리스타트 잡페어-새 希望의 일터로’에 마련된 ‘面接 메이크업 演出’ 부스에서 觀覽客들이 스타일리스트에게 머리 손질을 받고 있다. 전영한 記者 scoopjyh@donga.com
22日 낮 12時 半 서울 光化門廣場에 꾸려진 履歷書 寫眞 撮影 부스. 點心時間이 한창인 時間인데도 洋服을 차려입고 履歷書를 들고 온 60代, 어린 子女의 손을 잡고 나온 30代 主婦 等으로 붐볐다. 待機席 12個는 이미 꽉 차 있었고 부스 밖에 20∼30名이 줄지어 서 있었다. 김임상 氏(56)는 “이곳에서 찍은 寫眞으로 새롭게 出發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벅차다”고 말했다.

이날 ‘2014 리스타트 잡페어-새 希望의 일터로’ 行事場에서는 求職者들의 再就業에 實際 도움이 될 만한 有用한 情報와 팁을 無料로 提供하는 부스들이 人氣를 끌었다.

메이크업 컨설팅을 해주는 부스에서는 就業面接 때 適當한 化粧法을 가르쳐주었다. 거울이 달린 冊床이 4個 마련된 이 부스에서 散髮을 하고 앉은 50代 女性이 스타일리스트의 손을 거치자 10分도 되지 않아 端正하게 쪽 찐 머리를 한 求職者로 再誕生했다. 再就業을 위해 療養 關聯 資格證을 取得했다는 류덕희 氏(64)는 “化粧으로 自信感을 얻었으니 일자리를 알아봐야겠다”며 일자리 相談館으로 나섰다.

이날 午後 2時 半에 進行된 面接 이미지 메이킹쇼도 人氣였다. 行事에는 20代 女性부터 中·壯年層 女性까지 다양한 사람이 몰렸다. 進行者는 楕圓形 긴형 둥근形 四角形 等 얼굴型에 따라 어떤 옷을 입고 어떻게 化粧을 하는 게 面接 때 도움이 되는지를 助言했다. 이미지 敎育業體 크레비의 김초아 컨설턴트는 “젊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生氣 있어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묻는 사람이 많았다”고 傳했다.

‘再娶業者 主治醫’를 自處한 부스도 적지 않았다. 直接 採用을 하기보다는 時間選擇制 일자리에 對해 說明하고, 이들이 손쉽게 企業에 支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곳들이었다.

京畿道가 運營하는 온라인經歷開發센터 ‘꿈날개’가 運營하는 부스는 커리어코칭 서비스를 해주는 專門 相談師를 現場에 派遣했다. 이들은 現場에서 履歷書 作成을 위한 클리닉을 進行하고, 다른 부스에 가져갈 수 있도록 直接 出力해주었다.

大韓商工會議所 부스에서는 마이스터高나 特性化高에 優秀 講師로 就業시켜주는 産業體 優秀講師 人力 募集과 關聯한 相談이 主를 이뤘다. 이들은 履歷書 作成과 求職을 잘할 수 있는 方法을 알려줬다. 김선경 首席컨설턴트는 “講師가 定해진 時間 동안 講義만 하면 되는 時間選擇制 일자리라 사람들의 關心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권기범 kaki@donga.com·김성모 記者
#化粧法 #再就業 #리스타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