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쉬운 듯 쉽지 않은 運動 ‘플랭크’[여주엽의 運動處方]|東亞日報

쉬운 듯 쉽지 않은 運動 ‘플랭크’[여주엽의 運動處方]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31日 23時 33分


코멘트

‘올블랑TV’ 캡처
‘올블랑TV’ 캡처

홈트레이닝의 치트키로 불리는 이 運動을 누구나 한 番쯤 들어봤을 것이다. 꾸준히 遂行하면 코어뿐만 아니라 全身 筋肉을 强化하고, 목과 허리 痛症을 줄이고 姿勢를 改善하며, 甚至於 日常的인 活動의 效率性까지 높일 수 있는 運動, 바로 플랭크다.

플랭크는 겉보기에는 動作의 單純함 때문인지 쉬워 보여 ‘이게 全部야?’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러나 專門家들은 하나같이 입을 모아 플랭크를 코어부터 몸 全體의 筋肉 構成을 改善하고, 新陳代謝를 促進해 體重 管理에도 도움을 주는 强力한 運動이라 말한다.

여주엽 ‘올블랑‘ 대표
여주엽 ‘올블랑‘ 代表
쉬워 보여도 始作하고 1分이 넘어가면 땀이 송골송골 맺히고 온몸의 筋肉이 活性化되기 始作한다. 이 때문에 누군가는 플랭크를 單純한 筋力 運動을 넘어 效果的인 ‘體力 運動’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한다. 이렇게 플랭크는 ‘簡單하지만 쉽지만은 않은’ 運動이다. 이에 플랭크에 挑戰한 많은 初步者가 첫 挑戰에서 어려움을 느끼고 抛棄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抛棄의 誘惑에 反하여 꾸준히 플랭크를 遂行하며 惠澤을 누리는 方法을 共有하고자 한다.

첫째, 다른 運動에서도 마찬가지겠지만 플랭크에서만큼은 特히 더 ‘작은 成功’이 重要하다. 플랭크는 銅雀乙 5秒만 늘리는 것도 큰 成就가 된다. 따라서 처음에는 10秒 維持를 目標로 하고, 自己가 堪當해낼 수 있는 만큼 조금씩 目標를 늘려 작은 成功을 蓄積하며 自信感을 키워야 한다.

둘째, 動作에 變化를 주는 것이 重要하다. 플랭크는 자칫 政敵 運動이라고 認識돼 單純히 팔꿈치와 발끝으로 버티기만 하는 運動이라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플랭크 트위스트, 或은 플랭크 業다운 動作 等으로 腹筋을 비틀거나 修築하며 다양한 刺戟을 주는 應用 動作이 存在한다. 이런 變形 銅雀乙 追加하여 재미 要素를 넣어주는 것도 지루함을 이길 수 있는 賢明한 戰略이다.

셋째, 親舊나 家族 또는 同僚와 플랭크 挑戰을 始作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周邊의 支持는 큰 動機를 附與한다. 서로를 激勵하고 挑戰하는 過程에서 運動을 재밌게 할 수 있음은 勿論 抛棄할 생각이 들 때 몇 秒 더 버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런 過程을 每日 記錄하며 日記로 간직하는 것이다. 몇 週 程度 지나면 처음 始作했을 때와 只今의 變化가 數値로 視覺化될 것이다. 이 또한 運動을 持續할 수 있는 動機가 된다.

오늘은 위에 이야기한 內容들을 遂行해내기 위해 多樣한 플랭크 動作들이 包含된 運動 루틴 映像을 準備했다. 처음엔 單 몇 個의 動作도 하기 쉽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抛棄하지 않고 映像 속의 同僚들과 함께 運動하며 自身의 成就를 記錄해 나간다면, 머지않아 눈에 띄는 健康의 變化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다. 올해는 꼭 플랭크를 마스터海 코어의 奇跡을 이루어내길 바란다.

여주엽 올블랑 代表는 2018年 스포츠 콘텐츠 유튜브 채널 ‘올블랑TV’를 開設해 筋力 强化 等 各種 運動法을 無料로 紹介하고 있다. 3月 基準 채널의 購讀者 數는 219萬 名이다.

※ 여주엽 代表의 ‘플랭크 500個 챌린지’(https://www.youtube.com/watch?v=Rh4mZNLq8cQ)





여주엽 ‘올블랑‘ 代表



#運動 #플랭크 #홈트 #홈트레이닝 #全身 筋肉 强化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