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트리온 ‘램시마SC’, 美 販賣用 初度物量 船積 開始… 市場 攻掠 本格化|東亞日報

셀트리온 ‘램시마SC’, 美 販賣用 初度物量 船積 開始… 市場 攻掠 本格化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2月 28日 10時 56分


코멘트

짐펜트라(美 製品名), 3月 初까지 3回에 걸쳐 出荷
通關·運送 等 物流 節次 거쳐 3月 中旬 供給 展望
‘13兆 規模’ 美 炎症性 腸疾患 市場 正照準
患者 支援 프로그램 等 론칭 마케팅 展開

셀트리온이 美國에서 販賣될 램시마SC 初度物量 船積을 開始했다. 美國에서 新藥으로 許可 받은 램시마SC의 美國 出市 準備가 마무리 手順에 들어간 것이다.

셀트리온은 다음 달 初까지 3回에 걸쳐 美國 販賣를 위한 램시마SC(美國 販賣名 짐펜트라) 初度物量을 出荷할 計劃이라고 28日 밝혔다. 이날 첫 船積분이 航空便을 통해 美國 애틀랜타로 向한다. 輸入 通關과 運送, 都小賣商 입고 等 現地 物流 節次는 3月 中旬 完了될 것으로 보고 있다. 以後부터 本格的으로 市場 供給이 可能할 展望이다. 이番 初度物量은 모두 完製品으로 卽時 販賣가 可能한 狀態로 供給된다.

짐펜트라는 글로벌 醫療陣과 患者들의 要求를 反映해 旣存 靜脈注射制兄 自家免疫疾患 治療劑 램시마(成分名 인플릭시맙)를 皮下注射劑刑으로 變更·開發한 醫藥品이다. 劑形 變更 바이오시밀러지만 革新成果 製品力 等을 인정받아 美國에서는 新藥으로 販賣許可를 받았다. 美國을 비롯해 유럽과 캐나다 等 50餘個 國家에서 許可를 받은 狀態로 販賣가 始作된 유럽 市場을 中心으로 效能과 便宜性 等을 立證하고 있다. 世界 最大 醫藥品 市場인 美國에서도 높은 成功을 期待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2020年 出市된 以後 醫療陣과 患者들로부터 肯定的인 評價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市場 擴大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醫藥品 市場調査業體 아이큐非我(IQVIA)에 따르면 램시마SC는 昨年 3分期 基準 유럽 主要 5個國(EU5)에서 20%의 市場占有率을 記錄했다. 旣存 靜脈注射制兄 램시마와 合치면 市場占有率은 72%까지 올라가는 것으로 集計됐다.
셀트리온 짐펜트라 제품 이미지
셀트리온 짐펜트라 製品 이미지
셀트리온은 美國法人을 中心으로 直接販賣(直販) 方式으로 짐펜트라를 供給할 豫定이다. 美國 醫療 環境을 겨로혀 自家投與가 可能한 部分을 强占으로 强調해 市場 攻掠에 나선다는 戰略이다. 여기에 SC劑形 및 投與法에 對한 特許도 出願한 狀態로 最大 2040年까지 特許 保護가 可能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新藥 地位를 바탕으로 旣存 바이오시밀러 對比 높은 販賣價格 策定이 可能해 收益性 側面에서도 期待가 높다.

짐펜트라가 主力으로 삼고 있는 美國 炎症性 腸疾患(IBD) 市長은 TNF-α 抑制劑를 基準으로 2022年 約 12兆8000億 원 規模를 形成하고 있는 것으로 傳해진다. TNF-α 抑制劑 外 다른 治療劑까지 合치면 市場 規模는 28兆3000億 원까지 擴大된다.

셀트리온 關係者는 “이番 初度物量 出荷로 美國 市場 攻掠이 本格化됐다”며 “現地 醫療陣과 患者들의 期待感이 높아지는 趨勢로 患者 支援 프로그램 等 多樣한 론칭 마케팅을 展開해 美國 患者들에게 짐펜트라의 治療 惠澤이 傳達될 수 있도록 萬全을 期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