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三星바이오로직스 氣候變化對應 力量, ‘아스트라제네카·GSK’와 同級… CDP 評價 格上|東亞日報

三星바이오로직스 氣候變化對應 力量, ‘아스트라제네카·GSK’와 同級… CDP 評價 格上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2月 13日 15時 55分


코멘트

國內 製藥·바이오業界 最初 ‘리더십’等級 獲得
昨年 매니지먼트等急逝 한 段階 上向
AZ·GSK·존슨앤드존슨·사노피 等 빅파마와 어깨 나란히
2050年 炭素中立 目標 持續可能經營 推進 成果 可視化
존림 代表 “氣候變化對應 强化해 보다 나은 人類 未來에 寄與할 것”

三星바이오로직스가 氣候變化對應 評價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글락소스미스클라인 等 글로벌 빅파마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三星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持續可能經營 評價機關인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炭素情報公開프로젝트)로부터 氣候變化對應部門 ‘리더십(A-)’等級을 獲得했다고 13日 밝혔다.

國內 製藥·바이오業界에서 該當 等級을 받은 企業은 三星바이오로직스가 처음이라고 한다. 글로벌 製藥社로는 AZ와 GSK, 존슨앤드존슨, 사노피 等이 三星바이오로직스와 同一한 等級이다. 三星바이오로직스는 昨年 ‘매니지먼트(B)’等級에서 이番에 한 段階 上向된 評價를 받았다.

CDP는 지난 2000年 英國에서 設立된 非營利國際團體다. 全 世界 主要 上場企業을 對象으로 環境 이슈 對應 關聯 情報公開를 要請하는 프로젝트를 遂行 中이다. 昨年에는 2萬3000餘個 企業이 參與했다. 全 世界的으로 溫暖化와 異常氣候 等 氣候變化 이슈가 擡頭된 狀況 속에서 企業 活動이 氣候變化에 미치는 影響은 企業價値와 企業 持續可能性을 評價하는데 主要 項目으로 여겨지고 있다. CDP 等級은 다우존스 持續可能經營指數(DJSI)와 함께 이를 評價하는 主要 指標로 活用된다. 氣候變化 對應 戰略과 目標, 實行 等 企業運營 全般을 點檢해 優秀한 評價를 받는 企業에 上位等級이 附與된다.

三星바이오로직스는 지난 2021年 國內 業界 最初로 CDP 評價에 參與했다. 評價 첫해에 매니지먼트 等級을 받아 2022年까지 該當 等級을 維持했고 지난해에 보다 改善된 氣候變化 對應 力量을 인정받아 한 段階 格上된 리더십等級을 받은 것이다.
三星바이오로직스의 境遇 持續可能性에 重點을 둔 經營을 實踐하고 있다. 2050年 炭素中立(넷제로)을 目標로 事業場 에너지 節減·再生에너지 轉換 等을 통한 溫室가스 減縮과 RE100·SMI(Sustainable Markets Initiative)·유엔글로벌콤팩트(UNGC) 等 글로벌 이니셔티브 參與, 供給網 炭素中立 支援 및 管理 等을 持續的으로 强化하고 있다. 具體的으로 太陽光 發電 設備와 高效率 보일러 導入, 工場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構築 等 溫室가스 排出量을 減縮하고 管理하기 위한 措置를 施行하고 있다. 이와 함께 供給社와 ESG(環境·社會·支配構造) 協約, 供給網 炭素中立을 위한 持續可能한 製品 購買政策 樹立, 供給網 ESG 評價 等을 推進하면서 本社뿐 아니라 協力社 炭素中立度 支援해왔다.

존림 三星바이오로직스 代表는 “앞으로도 新再生에너지 轉換 擴大 等 革新을 거듭해 氣候變化와 리더십을 强化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利害關係者들로부터 信賴받고 人類의 보다 나은 未來에 寄與할 수 있도록 持續可能經營을 위한 努力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便 三星바이오로직스는 氣候變化 對應 等 積極的인 ESG經營 努力을 바탕으로 持續的으로 關聯 成果를 立證하고 있다. 글로벌 持續可能性 調査機關인 에코바디스(EcoVadis)가 主管한 2023 ESG 評價에서 上位 1% 企業에만 附與되는 最高等級인 플래티넘 메달을 受賞했고 글로벌 ESG 評價 指標인 DJSI 월드指數에 3年 連續 編入된 바 있다.

김민범 東亞닷컴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