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價格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月 9900원에 利用|東亞日報

價格 오른 유튜브 프리미엄, 이렇게 하면 月 9900원에 利用

  • 東亞닷컴
  • 入力 2024年 1月 24日 21時 08分


코멘트
最近 OTT 購讀 서비스 잇따른 價格 引上으로 消費者 負擔이 커지고 있습니다. 特히 유튜브는 지난해 12月, 月 1萬 450원이던 유튜브 프리미엄 購讀料를 1萬 4900원으로 大幅 引上했죠. 한 番에 無慮 43%나 오른 겁니다.

이 때문에 約款 違反으로 인한 計定 停止 危險을 甘受하고 料金이 싼 海外 國家를 통해 迂廻 決濟를 試圖하는 事例가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以前 非正常的인 方法을 통하지 않고도 購讀料를 크게 아낄 수 있는 方法이 있는데요. 여러 購讀 서비스를 묶어서 割引된 價格에 提供하는 購讀 플랫폼을 利用하는 方法입니다. 代表的으로 SK텔레콤의 ‘T宇宙’와 LG유플러스의 ‘唯獨’이 있습니다.

宇宙패스 / 出處=T宇宙 홈페이지 캡처

T宇宙 商品 中 ‘宇宙패스 with YouTube Premium’은 月 99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提供합니다. 여기에 追加惠澤까지 하나 願하는 대로 選擇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웹툰 및 카카오페이지 캐시, 배스킨라빈스 交換券, 메가커피 커피 交換券, 롯데시네마 映畫 觀覽券 및 賣店 割引券 等이 提供됩니다. 追加 料金 5000원을 더 내야 하지만 웨이브 콘텐츠 팩도 選擇할 수 있습니다.

無料 追加惠澤을 全혀 利用하지 않는다고 해도 이미 이 商品 購讀料가 유튜브 프리미엄 購讀料보다 33%나 低廉한 데다 約定이나 다른 制約도 全혀 없으니 事實上 無條件 利得이 되는 商品인 셈입니다.

‘宇宙패스 with YouTube Premium’ 말고도 ‘宇宙패스 all’과 ‘宇宙패스 life’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追加 惠澤으로 選擇해 利用하는 方法도 있습니다.

宇宙패스 all이나 宇宙패스 life도 追加 惠澤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選擇할 수 있다 / 出處=T宇宙 홈페이지 캡처

‘宇宙패스 all’은 11番街 아마존 5000원 쿠폰, 11番街 5000원 쿠폰과 3000포인트, 구글 元 멤버십 貯藏空間 100GB 等을 提供합니다. 月 購讀料는 9900원이지만 追加 惠澤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選擇할 境遇 550원이 追加되어 月 1萬 450원에 利用이 可能합니다. 引上 前 價格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은 勿論이고 割引 쿠폰과 구글 貯藏空間까지 提供되는 거죠. 여기에 11番街 아마존 無料配送 惠澤까지 適用되니 아마존 直購 利用이 잦다면 推薦할 만한 選擇肢입니다.

‘宇宙패스 life’는 11番街 쿠폰, 포인트 等으로 基本 惠澤이 構成된 ‘宇宙패스 all’과 달리 카페, 便宜店 割引을 基本 惠澤으로 構成한 商品입니다. 購讀할 境遇 세븐일레븐, 투썸플레이스 賣場 利用 時 最大 30% 割引을 받을 수 있고요. 여기에 追加 惠澤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選擇할 수 있습니다. 宇宙패스 all과 달리 追加 惠澤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選擇해도 追加 料金이 없어 月 購讀料는 9900원에 利用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의 購讀 플랫폼인 ‘唯獨’을 통해서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低廉한 價格에 利用할 수 있습니다. 唯獨은 여러 提携 서비스를 묶어서 割引된 價格에 購讀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유튜브 프리미엄과 追加 惠澤 하나를 묶어서 月 9900원에 利用할 수 있습니다. 앞서 紹介한 ‘宇宙패스 with YouTube Premium’와 類似한 商品입니다.

唯獨에서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9900원에 購讀할 수 있다 / 出處=唯獨 홈페이지 캡처

追加 惠澤으로는 배스킨라빈스 割引 쿠폰, 파리바게뜨 割引 쿠폰,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GS25 簡便食 20% 割引, GS25 커피 割引, 스노우 VIP 購讀券 等이 提供됩니다.

唯獨에서는 以外에도 여러 購讀 서비스를 묶어서 한 番에 購讀할 수 있고 割引도 받을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度 唯獨을 利用해 購讀하면 小幅이지만 割引을 받을 수 있는데요. 프리미엄 基準 月 850원 割引이 適用됩니다. 月 割引額만 보면 큰 金額은 아니지만 1年 單位로 보면 1萬 200원을 아낄 수 있으니 決코 적은 金額도 아닙니다.

參考로 두 서비스 모두 移動通信社에서 運營하고 있지만 移動通信 加入 與否와는 無關하게 利用이 可能합니다. 다만 該當 移動通信 加入者라면 加入者 專用 商品이나 連繫 料金制 等을 통해 追加 割引 效果를 누릴 수도 있어 이를 잘 活用하면 購讀 料金 負擔을 한層 더 낮출 수 있습니다.

勿論 유튜브 프리미엄 價格이 오른 만큼 이들 購讀 서비스들 또한 向後 그에 맞춰 價格을 引上할 可能性이 높습니다. 예컨대 T宇宙의 境遇 過去 게임 購讀 서비스인 '게임패스' 購讀 料金이 올랐을 때 3個月 後에 引上된 價格을 反映한 바 있습니다. 그래도 價格 引上이 時差를 두고 適用되는 셈이니, 當分間은 購讀料를 아낄 수 있겠습니다.

IT東亞 권택경 記者 tk@i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오늘의 推薦映像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