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來年 總選부터 高3度 投票權 行使…敎育當局 選擧法敎育 推進|東亞日報

來年 總選부터 高3度 投票權 行使…敎育當局 選擧法敎育 推進

  • 뉴스1
  • 入力 2019年 12月 31日 10時 30分


코멘트
청소년들과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원들이 3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지하철 국회의사당역 앞에서 만 18세 선거권 쟁취를 자축하며 기뻐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만 18세 선거권 연령 하향이 포함된 공직선거법 개정안 국회 통과를 자축하는 한편 이것을 시작으로 정당 가입 및 활동, 피선거권 인하 등 청소년의 온전한 참정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12.31/뉴스1 © News1
靑少年들과 市民社會團體 等으로 構成된 촛불靑少年人權法制定連帶員들이 31日 午後 서울 汝矣島 地下鐵 國會議事堂驛 앞에서 滿 18歲 選擧權 爭取를 自祝하며 기뻐하고 있다. 이들은 이날 記者會見을 통해 滿 18歲 選擧權 年齡 하향이 包含된 公職選擧法 改正案 國會 通過를 自祝하는 한便 이것을 始作으로 政黨 加入 및 活動, 被選擧權 引下 等 靑少年의 穩全한 參政權 保障을 위해 努力하겠다고 밝혔다. 2019.12.31/뉴스1 ⓒ News1
?敎育當局이 來年 4月 總選을 앞두고 管內 高等學校 3學年을 對象으로 公職選擧法(選擧法) 敎育을 하는 方案을 檢討하기로 했다. 고3 中 一部가 投票權을 行使할 수 있도록 한 選擧法 改正案이 通過되면서 敎育的 對應이 必要하다는 認識에 따른 것이다.

서울市敎育廳 關係者는 31日 “이番 選擧法 改正에 따라 投票權을 갖게 된 學生들이 法에 違反되는 行動을 하지 않도록 하는 敎育이 必要하다고 判斷해 이를 推進하는 方案을 檢討하고 있다”고 밝혔다.

現在까지는 이런 敎育에 對한 推進 方針만 定한 狀態다. 서울市敎育廳 關係者는 “選擧法 敎育의 必要性을 認識하고 있는 敎育部, 關係機關人 中央選擧管理委員會(選菅委)와 論議해 앞으로 具體的 敎育 房안을 定할 計劃”이라며 “總選 時機를 勘案해 來年 2月까지 方案을 確定하고 來年 3月 中 關聯 敎育을 할 方針”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서울市敎育廳은 關係機關과의 論議를 통해 選擧法 敎育 時間을 正規 敎科課程人 社會課 授業時間에 할지, 自律活動 時間에 할지 定한다는 計劃이다. 授業 回數나 方式도 苦悶한다. 또 選擧法 敎育 對象을 來年 總選에서 한票를 行使할 수 있는 來年 고3 中 4月16日 以前 出生者로만 할지, 來年 모든 故3으로 할지도 決定한다는 方針이다.

아울러 學則 改正도 推進한다. 選擧法 敎育을 위한 根據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다만 이番 選擧法 敎育 方針은 앞서 서울市敎育廳이 最近 밝힌 ‘2020 總選 謀議選擧 프로젝트 學習’과는 別個다. 管內 初·中·高 40個校 以上을 對象으로 하는 該當 프로젝트 學習은 總選 出馬者 公約 分析과 謀議選擧까지 치르는 한層 높은 水準의 敎育이다.

敎育部도 來年 1月6日 정부세종청사에서 17個 市·道敎育廳 民主市民敎育 擔當者들과 高3 對象 選擧敎育 關聯 論議를 進行하기로 했다. 또 學生用 選擧法 가이드라인도 製作한다. 學校에서 選擧運動을 할 때 어떤 行爲가 不法인지 等을 담은 事例를 담을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