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下院議長, 우크라·이스라엘 支援案 發表…바이든 “强力 支持”|東亞日報

美下院議長, 우크라·이스라엘 支援案 發表…바이든 “强力 支持”

  • 뉴시스
  • 入力 2024年 4月 18日 04時 43分


코멘트

20日 票決 豫定…政府 우크라 支援 要求 6個月만
바이든, 法案 處理 促求…通過時 卽刻 署名 方針
공화 强勁派 "민주당 爲한 法案"…議長 不滿 高調

ⓒ뉴시스
마이크 존슨(공화·루이지애나) 美國 下院議長이 17日(現地時刻)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印度太平洋 安保支援을 위한 패키지 法案을 發表했다.

조 바이든 行政府가 支援案을 要請한지 6個月 만에 공화당 下院 指導部가 法案 處理에 나선 것이다. 바이든 大統領은 卽時 法案을 支持하고 나선 反面 공화당 强勁派들은 反撥하고 있다.

AP通信과 더힐 等에 따르면 존슨 議長은 이날 우크라이나, 이스라엘과 印度太平洋에 對한 軍事 支援과 가자지구 等에 對한 人道的 支援을 結合한 세個 法案을 發表했다.

존슨 議長은 法案 公開에 앞서 共和黨 議員들에게 “重要한 議員들의 피드백과 討論을 거쳐 美國의 國家 安保 利益과 이스라엘, 印度太平洋, 우크라이나 同盟國에 資金을 支援하는 세가지 法案을 上程할 豫定”이라고 밝혔다.

존슨 議長은 오는 20日 該當 패키지 法案에 對한 下院 票決을 進行할 計劃이다.

공화당 下院 指導部가 聯邦政府가 要求해온 우크라이나 支援案 處理에 나선 것은 6個月 만이다.

美國 政府는 지난해 10月 末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 軍事 支援案을 包含한 1050億달러(藥 145兆원) 規模의 緊急 安保支援案을 議會에 넘겼다. 바이든 大統領은 빠른 通過를 促求했으나, 下院을 掌握한 공화당은 國境 安保 强化가 優先이라며 버텼다. 지난 2月 上院이 마련한 超黨的 支援안도 處理를 미뤄오다 이番에 代案을 내놓은 것이다.

3個 法案은 앞서 우크라이나, 이스라엘, 臺灣에 約 950億달러(藥 131兆원)를 支援한다는 上院의 法案과 類似한 內容을 담고 있으며, 人道主義的 支援 豫算으로도 90億달러를 策定한 것으로 傳해졌다.

조 바이든 大統領은 존슨 議長이 支援案을 公開하자 “이 패키지를 强力히 支持한다”며 法案이 處理될 境遇 卽時 署名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大統領은 “이스라엘은 이란의 前例없는 攻擊에 直面했고, 우크라이나는 지난 한달 동안 劇的으로 强化된 러시아의 繼續된 爆擊에 直面해있다”며 “우리는 友邦國들과 함께하며, 이란이나 러시아가 成功하도록 두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존슨 議長은 共和黨 內 民心을 反映해 러시아中央銀行 資産 押留 許容, 이란·러시아·中國에 對한 制裁·틱톡 禁止와 關聯한 內容을 담은 네番째 法案을 함께 票決에 부칠 計劃이다.

하지만 우크라이나 支援에 反對해온 强勁派 議員들은 不滿을 드러내고 있다.

이미 존슨 議長 解任案을 提出한 바 있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공화·조지아) 下院議員은 社會關係網서비스 X(옛 트위터)에 “當身은 민주당을 爲한 法案을 繼續 통과시키면서 공화당員들과 深刻하게 동떨어져있다. 모두가 이것을 보고있다”고 直擊했다.

極右性向 議員 모임인 프리덤 코커스度 X에 “國境 危機에 對處할 수 있는 마지막 機會를 抛棄하고 있다”고 非難했다.

이에 따라 존슨 議長을 交替해야 한다는 一部 議員의 목소리가 힘을 얻을 可能性도 있다. 토머스 每時(공화·켄터키) 下院議員이 前날 逐出論에 힘을 보탰고, 다른 共和黨 議員들도 존슨 議長의 리더십에 對한 不滿을 表出하고 있다고 AP는 傳했다.

[워싱턴=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