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大型 貨物船 衝突에 美橋梁 20秒만에 ‘와르르’…6名 死亡 推定|東亞日報

大型 貨物船 衝突에 美橋梁 20秒만에 ‘와르르’…6名 死亡 推定

  • 뉴스1
  • 入力 2024年 3月 27日 08時 20分


코멘트
美國 메릴랜드州 볼티모어에서 貨物船이 橋脚에 衝突해 大橋가 崩壞하는 事故가 發生한 가운데, 다리 위에서 作業 中이던 人夫 8名 가운데 6名이 如前히 失踪 狀態다.

CBS 放送에 따르면 폴 비데펠트 메릴랜드州 交通長官은 26日(現地 時刻) 볼티모어에서 牌타스코講을 航海하던 싱가포르 船積 컨테이너船 ‘달리(Dali)號’가 ‘프랜시스 스콧 키 大橋’와 衝突했을 當時 大橋 위에는 人夫 8名이 作業 中이었으며, 이 가운데 2名은 救助됐지만 失踪者 6名에 對한 搜索 作業이 如前히 進行 中이라고 밝혔다.

人夫들을 雇用한 施設維持補修工事 業體인 ‘브로너빌더스’의 제프리 프리츠커 副社長은 講義 깊이와 墜落 以後 時間이 相當 部分 지난 點으로 미뤄 人夫들이 死亡한 것으로 推定된다고 말했다.

ⓒ뉴시스
그는 “우리는 安全에 對해 매우 큰 自負心을 갖고 있지만, 다리가 崩壞할 것이라고는 全혀 豫想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傳했다.

그럼에도 當局은 搜索과 構造를 위해 總力을 기울일 것이란 立場이다.

웨스 무어 메릴랜드 州知事는 記者會見에서 “이것은 如前히 搜索 및 構造 任務다. 우리는 如前히 生存者를 積極的으로 찾고 있다”면서 “搜索 및 救助 作業이 最大値로 遂行되도록 人力資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6일(현지시각) 미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구조물에 컨테이너 화물선이 뒤엉킨 채 갇혀 있다. 이날 새벽 이
 선박이 다리와 충돌해 교량이 붕괴하면서 최소 6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2024.03.27. [볼티모어=AP/뉴시스]
26日(現地時刻) 美 메릴랜드州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構造物에 컨테이너 貨物船이 뒤엉킨 채 갇혀 있다. 이날 새벽 이 船舶이 다리와 衝突해 橋梁이 崩壞하면서 最小 6名이 失踪된 것으로 알려졌다. 2024.03.27. [볼티모어=AP/뉴시스]

當局은 해 질 녘이 지나면 救助 作業을 드론을 利用한 搜索作業으로 轉換할 方針이다. 水溫이 8度에 不過해 低體溫症 危險이 높은 만큼 當局은 潛水夫와 音波探知機 等을 動員해 失踪者 搜索 作業을 서두르고 있다.

데이비드 트론 議員은 C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當局이 死傷者가 있을 可能性이 있는 自動車 한 臺를 確認했다 26日 해 질 녘이 지나면 搜索 및 救助 作業을 水中 드론으로 遂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現地 時刻으로 26日 午前 1時 27分쯤 貨物船이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의 橋脚을 들이받았고, 이 事故로 ‘포트홀’(道路 파임) 補修 工事를 進行 中이던 人夫 8名이 墜落했다.

ⓒ뉴시스
衝突한 船舶은 싱가포르 船積의 ‘달리(Dali)’로, 戰場 300m에 9962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個)級 超大型 컨테이너船이다. 달리는 볼티모어 港을 出發해 스리랑카의 首都 콜롬보로 航海 中이었던 것으로 傳해졌다.

事故 發生 直後 救助된 2名 가운데 1名은 아무런 負傷이 없었으며 나머지 1名은 메릴랜드大 醫療센터에서 治療를 받고 退院한 것으로 알려졌다.

달리 號에 搭乘했던 船員 22名은 全員 無事한 것으로 把握됐다.

當局은 事故 發生 當時 船舶 動力에 異常이 있었던 事實을 把握했다.

무어 메릴랜드 州知事는 이날 ‘기둥과 衝突 前 船舶 動力이 끊겼냐’는 取材陣의 質問에 “船員들이 當局에 動力 問題가 있다고 報告했다”고 答했다.

26일(현지시각) 미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구조물에 컨테이너 화물선이 뒤엉킨 채 갇혀 있다. 이날 새벽
 이 선박이 다리와 충돌해 교량이 붕괴하면서 최소 6명이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2024.03.27. [볼티모어=AP/뉴시스]
26日(現地時刻) 美 메릴랜드州 볼티모어의 프랜시스 스콧 키 브리지 構造物에 컨테이너 貨物船이 뒤엉킨 채 갇혀 있다. 이날 새벽 이 船舶이 다리와 衝突해 橋梁이 崩壞하면서 最小 6名이 失踪된 것으로 알려졌다. 2024.03.27. [볼티모어=AP/뉴시스]

무어 州知事는 “8노트(14㎞/h)의 빠른 速度로 移動하던 배는 橋梁 기둥과 衝突하기 몇 分 前 메이데이(緊急 遭難 信號)를 打診했다”며 “當局은 서둘러 프랜시스 스콧 키 대교의 車輛 通行을 制限해 追加 人命 被害를 줄일 수 있었다”고 說明했다.

‘테러 攻擊’일 可能性에 對해서는 “只今까지 進行된 豫備調査는 이것이 思考라는 點을 보여준다”며 “테러 攻擊이란 證據는 없다”고 線을 그었다.

또한 橋梁 設計는 關聯 規定에 符合했다고 敷衍했다. 그러면서 非常事態를 宣布하고 聯邦政府와 協力해 現場에 對應 人力을 急派했다고 밝혔다.

이와 關聯해 이날 싱가포르 海洋港灣廳도 事故 船舶이 動力을 잃었으며 衝突 直前 배를 멈추기 위해 닻을 내렸다고 밝혔다. 通常 船舶에는 別途의 制動 裝置가 없어 停止하려면 後進 프로펠러를 稼動해야 한다. 動力 問題로 稼動이 不可能해지자 닻을 내리는 次善策을 擇한 것이다.

이番 事件은 예멘 후티 叛軍이 紅海에서 船舶을 攻擊하고, 파나마에선 記錄的인 가뭄이 持續되고 있는 는 等 全 世界 海運 業界가 惡材에 直面하고 있는 가운데 發生했다.

이番 事故로 볼티모어 項이 暫定 閉鎖되면서 事態가 長期化할 境遇 美國을 비롯한 글로벌 完成車 業界가 供給網 蹉跌을 겪을 수 있다는 憂慮도 提起되고 있다.

폴 위데펠드 메릴랜드州 교통부 長官은 이날 取材陣과 만나 “볼티모어抗議 船舶 入出港은 追後 公知가 있을 때까지 中斷된다”고 밝혔다.

한便 1977年 建設된 길이 約 2.5km의 ‘프랜시스 스콧 키’ 大橋 는 하루 3萬1000名, 年間 1150萬臺의 車輛이 利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大橋와 衝突한 달리湖의 船主는 싱가포르 企業인 그레이스오션이며, 덴마크 船舶業體 머스크가 用船 契約을 맺었고, 管理와 運用은 싱가포르의 船員 供給業體 시너지 머린그룹이 擔當해 왔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