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썸 킴’의 都市, 샌디에이고로 오세요”|동아일보

“‘어썸 킴’의 都市, 샌디에이고로 오세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7日 03時 00分


코멘트

줄리 코커 샌디에이고 觀光廳長

“김하성 選手가 있는 샌디에이고는 美國 8番째, 캘리포니아 第2의 큰 都市입니다. 年中 溫和한 날씨 속에 ‘레이드백 바이브(laid back vibe·便安하고 여유로운 雰圍氣)’를 즐기는 休養 都市이자 美食(美食) 都市 샌디에이고로 오세요.”

20日 서울 고척돔에서 열린 美國 프로野球 메이저리그(MLB) 開幕展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競技에 맞춰 줄리 코커 샌디에이고 觀光廳長(寫眞)이 訪韓해 샌디에이고 觀光 弘報에 積極 나섰다.

“파드리스 홈 球場 펫코파크는 MLB 球場 1位로 評價받을 程度로 施設과 接近性에서 優秀하죠. 競技가 없는 날에도 球場 투어客으로 북적입니다. 球場 內에 入店한 ‘팜투테이블(Farm-to-Table) 레스토랑’은 外食과 쇼핑 名所이기도 합니다. 어썸 킴(Awesome Kim·김하성)은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와 함께 파드리스에서 가장 人氣 많은 選手여서 이 地域 韓國 食堂들도 손님이 아주 많습니다.”

코커 廳長은 캘리포니아가 새롭게 내건 ‘모두의 놀이터’라는 브랜드 觀光 캠페인에 샌디에이고가 가장 어울리는 都市라고 强調했다.

“韓國에서 MBTI로 性格 스타일을 말하는 것이 流行인 것처럼 사람마다 놀이 스타일도 다릅니다. 그런데 샌디에이고에서는 모든 스타일의 놀이가 可能하죠. 스포츠를 좋아하면 野球와 골프, 海洋 레포츠를 즐기고 休息을 좋아하면 海邊에서 요가와 冥想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슐랭 5 스타를 받은 食堂 ‘에디슨’을 비롯해 캐주얼 다이닝까지 多樣한 맛집을 자랑하죠.게다가 걷거나 大衆交通으로 旅行할 수 있는 安全한 都市이기도 합니다.”

코커 廳長은 “藝術과 文化를 좋아한다면 샌디에이고 都心 발보아(Balboa)파크 周邊 밍게이 뮤지엄, 올해 開館 150年을 맞은 歷史博物館 等 둘러볼 곳이 많이 있다”고 紹介했다.

미국 샌디에이고 해변 야외 콘서트홀 래디셸.
美國 샌디에이고 海邊 野外 콘서트홀 래디셸.
“US미드웨이 博物館에는 美 海軍 關聯 다양한 展示를 볼 수 있습니다. 샌디에이고는 映畫 ‘탑건’에 나오는 海軍 操縱士가 꼭 거쳐야 하는 訓鍊施設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海邊의 ‘라호야 플레이하우스’나 샌디에이고 심포니 野外 콘서트홀 ‘래디셸(Rady Shell)’도 名所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나가던 2022年 샌디에이고는 美國에서 가장 安全한 旅行地로 選定됐고 호텔 占有率 72.6%로 美 全體 4位를 記錄했다. 코커 廳長은 觀光産業 回復 政策으로 일자리 200萬 個를 創出하는 成果를 거둬 뉴욕 저널에 依해 ‘가장 影響力 있는 黑人 女性 25人’에 選定되기도 했다.

“멕시코와 國境을 맞댄 샌디에이고에서는 한꺼번에 2個國을 經驗하는 休暇를 보낼 수 있습니다. 國境 너머 멕시코 都市 티후아나, 와이너리와 랍스터로 有名한 바예 데 과달루페度 車로 한두 時間 거리죠. 샌디에이고는 다양한 人種과 文化, 藝術에 開放的인 國境都市입니다.”


전승훈 記者 raphy@donga.com
#샌디에이고 #메이저리그 開幕展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