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爆竹놀이 12歲 팔 少年 射殺한 警察 斗頓 論難|東亞日報

이스라엘, 爆竹놀이 12歲 팔 少年 射殺한 警察 斗頓 論難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4日 03時 00分


코멘트

安保長官 “警察 테러對應에 京義”
民間人에 잇단 發砲, 國際社會 憤怒

12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도시 라파에서 팔레스타인 아동들이 구호식품을 얻기 위해 앞다퉈 그릇을 내밀고 있다. 최근 
이스라엘이 구호품을 받기 위해 몰려든 팔레스타인 민간인에게 발포해 비판이 거센 가운데 이날도 폭죽을 쏘며 놀던 팔레스타인 10대 
소년을 총으로 사살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라파=AP 뉴시스
12日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南部 都市 라派에서 팔레스타인 兒童들이 救護食品을 얻기 위해 앞다퉈 그릇을 내밀고 있다. 最近 이스라엘이 救護品을 받기 위해 몰려든 팔레스타인 民間人에게 發布해 批判이 거센 가운데 이날도 爆竹을 쏘며 놀던 팔레스타인 10代 少年을 銃으로 射殺했다는 報道가 나왔다. 라파=AP 뉴시스
이스라엘 警察이 難民村에서 爆竹놀이를 하던 12歲 팔레스타인 少年에게 銃擊을 加해 現場에서 射殺했다. 이스라엘 國家安保長官은 오히려 警察을 斗頓하며 “테러리스트는 이렇게 다뤄야 한다”고 말했다.

美國 CNN放送은 12日 “東예루살렘 內 이스라엘 占領地인 슈아파트 難民村에서 팔레스타인 少年 라미 艦團 알할룰里(12·寫眞)가 이스라엘 國境 警察이 쏜 銃에 맞아 숨졌다”고 報道했다. 公開된 當時 映像에 따르면 爆竹을 머리 위로 들고 있던 아이는 爆竹이 發射되는 瞬間 어디선가 銃聲이 들리며 쓰러졌다. 라미는 以後 病院으로 移送됐으나 숨을 거둔 狀態였다.

事件 直後 이스라엘 警察 代辯人은 “警察 쪽으로 空中에 爆竹을 發射한 容疑者를 向해 發砲했다”며 “前날부터 難民村 隣近에서 一部 팔레스타인 住民이 軍警에 火焰甁을 던지거나 爆竹을 쏴 威脅을 加했다”고 밝혔다. 警察의 對應이 正當했다는 主張이다. 어린아이가 목숨을 잃었는데도 이스라엘 警察을 總括하는 이타마르 벤그리브 國家安保長官은 警察을 致賀하고 나섰다. 代表的 極右 政治人인 그는 소셜미디어에 “테러리스트를 殺害한 警察官에게 敬意를 표한다”며 “이게 바로 우리가 테러리스트를 相對하는 方式”이라고 썼다.

지난달 29日 이스라엘軍이 팔레스타인 民間人에게 發布해 最小 112名이 숨진 事件을 契機로 國際社會의 非難은 더욱 거세졌지만, 이스라엘의 態度는 바뀌지 않고 있다. 甚至於 이스라엘軍이 팔레스타인 民間 醫療陣을 虐待한 事實도 드러났다.

英國 BBC放送은 12日 “지난달 12日 가자地區 나세르病院에서 軍人들이 義士 等의 옷을 벗기고 毆打까지 저질렀다”며 “病院 내 하마스 隊員을 索出한다며 이 같은 일을 저질렀다”고 傳했다. 關聯 映像에선 醫療陣으로 보이는 이들이 속옷 차림으로 무릎을 꿇고 있다. 當時 被害를 입은 한 醫療人은 “물을 뿌리고 侮辱하는가 하면, 조금만 움직여도 暴力을 휘둘렀다”고 暴露했다. 데이비드 캐머런 英國 外交長官은 “매우 衝擊的 事件”이라며 “이스라엘 當局의 徹底한 調査를 促求한다”고 聲討했다.

美 政治專門媒體 폴리티코는 美 行政府 關係者들을 引用해 “朝 바이든 美國 大統領이 이스라엘에 武器 移轉을 制限할 可能性이 있다”고 11日 報道했다. 바이든 大統領은 이스라엘이 休戰 協商에는 제대로 應하지 않고 民間人 被害를 加重시킬 새로운 軍事作戰을 벌인다면, 이를 ‘레드 라인’을 넘는 것으로 看做하겠다고 여러 次例 밝혀왔다. 軍事 支援 制限도 이에 對한 方便 中 하나로 풀이된다. 하지만 제이크 설리번 白堊館 國家安保補佐官은 12日 브리핑에서 “正確한 情報가 아닌 推測일 뿐”이라며 線을 그었다.


카이로=김기윤 特派員 pep@donga.com
#이스라엘 #爆竹놀이 #팔레스타인 少年 射殺 #警察 斗頓 論難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