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트럼프, 12日 競選 ‘매직넘버’ 關心…리턴매치 確定할 수도|동아일보

바이든·트럼프, 12日 競選 ‘매직넘버’ 關心…리턴매치 確定할 수도

  • 뉴시스
  • 入力 2024年 3月 13日 05時 05分


코멘트
ⓒ뉴시스
조 바이든과 도널드 트럼프는 2024年 白堊館 入城을 爲한 싸움이 새로운 局面으로 접어들면서 12日(現地時間) 駐(州) 豫備競選에서 壓倒的인 勝利로 各 政黨의 大選 候補 指名을 確定하기를 希望하고 있다고 AP通信이 報道했다.

민주당의 바이든도 공화당의 트럼프도 조지아州, 워싱턴州, 미시시피州 및 하와이州 全域의 豫備競選에서 相當한 反對에 直面해있지 않고 있다. 唯一한 問題는 바이든과 트럼프가 各 州에서 政黨의 候補가 되기 위해 全體 代議員 數의 50% 基準을 達成하는 데 必要한 代議員을 確保할 것인지 與否다.

AP는 “그것이 火曜日(12日) 밤이든 앞으로 며칠 동안 일어나든, 2024年 大選 競選은 바이든과 트럼프 間의 再對決을 鞏固히 할 決定的인 瞬間을 앞두고 있다”며 “1956年 以後 처음으로 두 名의 美國 大統領이 登場하는 이番 再對決은 앞으로 8個月 동안 美國의 極甚한 政治的, 文化的 分裂을 심화시킬 것이 거의 確實하다”고 짚었다.

豫備競選 前날 트럼프는 바이든이 大統領의 나이에 對한 새로운 攻擊을 펼쳤음에도 不拘하고 바이든이 민주당 候補가 될 것임을 認定했다.

트럼프는 CNBC에서 바이든에 對해 “나는 그가 (민주당의 大選)候補가 될 것으로 본다”며 “내가 그의 唯一한 敵手”라고 말했다.

바이든 亦是 月曜日(11日) 밤 뉴햄프셔주에서 遊說를 멈추는 동안 民主黨 大統領을 民主主義에 對한 深刻한 威脅으로 描寫한 트럼프에게 많은 關心을 기울였다. 그는 또한 遊說場에서 더욱 强力한 存在感을 나타냈다.

바이든은 “나는 이러한 行事를 漸漸 더 많이 하기를 期待하고 있다”면서 나중에 自身의 나이에 對해 “내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만, 나는 꽤 오래 됐다”고 弄談을 했다.

이날 豫備競選이 열리는 조지아州는 지난 大選에서 中樞的인 激戰地였다. 트럼프는 投票 結果를 뒤집기 爲해 2021年 1月 當時 國務長官에게 電話를 걸어 “(바이든을 이길)1만1780표를 찾아내라”고 壓迫한 嫌疑로 지난해 8月 刑事起訴됐다.

바이든과 트럼프 두 候補는 모두 主要 스윙스테이트(競合州)에서 힘을 發揮하려고 하지만 둘 다 눈에 띄는 缺陷으로 苦心하고 있다.

트럼프는 機密文書 取扱, 2020年 大選 顚覆 試圖 等 4件의 刑事 事件에서 91件의 重犯罪 嫌疑를 받고 있다. 그는 또한 自身의 政策 計劃과 世界에서 가장 危險한 獨裁者들과의 關係에 對해 漸漸 더 날카로운 質問에 直面하고 있다고 AP가 指摘했다. 트럼프는 지난 8日에는 헝가리의 民主主義를 후퇴시킨 것으로 批判받는 빅토르 오르반 總理와 非公開로 만났다.

81歲의 바이든은 懷疑的인 有權者들에게 그가 如前히 世界에서 가장 重要한 美國의 大統領職에서 肉體的, 精神的으로 成功할 수 있다는 것을 確信시키기 위해 努力하고 있다고 AP가 報道했다.

바이든 또한 가자지구에서 하마스에 對抗한 이스라엘의 戰爭을 막기 爲해 더 以上 措置를 取하지 않은 것에 對해 憤怒한 민주당 進步層 內部의 不和를 다뤄야 하는 宿題를 안고 있다. 實際로 바이든은 지난달 미시간州에서 競爭 候補 없는데도 ‘支持 候補 없음’이 10萬票에 達해 민주당 代議員 2名만 確保하는 衝擊的인 成績表를 받았다.

12日 投票를 앞두고 시애틀 全域에 걸쳐 잔디밭의 一部 標識板에는 ‘3萬名 以上이 死亡했다’, ‘火曜日 3/12까지 休戰에 投票하라’고 쓰여 있었다고 AP가 傳했다.

地域 政治人과 宗敎 指導者들이 바이든에게 가자지구에서의 休戰을 促求하도록 壓力을 加하고 있는 건 조지아에서도 마찬가지라고 AP가 傳했다.

팔레스타인 무슬림界 美國人이자 시애틀의 北東쪽 都市 步셀의 라미 알 카브라 副市長은 “李 大統領의 해로운 政策에 對해 責任을 묻는 가장 貴重한 道具는 우리의 投票”라고 말했다.

바이든은 12日 公式的으로 민주당 候補가 되기 위해 必要한 1968名의 代議員 數보다 102名이 不足한 狀況이다. 이날 조지아, 미시시피, 워싱턴 州에는 254名의 민주당 代議員이 걸려 있으며, 이 外에도 北마리아나 諸島와 海外 居住 黨員들의 投票가 進行될 豫定이다.

主要 反對派가 없는 狀況에서 바이든은 그 地點에 到達하기 위해 速度를 내고 있다고 AP가 報道했다.

한便 트럼프 亦是 自身의 매직넘버에 到達하기 위한 速度를 내고 있다.

10日 現在 트럼프는 올 여름 全黨大會에서 공화당 候補로 指名되기 爲해 必要한 1215名의 代議員 數에 137名이 모자란 狀態이다. 12日에는 조지아州, 미시시피州, 워싱턴州, 하와이주에서 161名의 共和黨 代議員이 걸려 있다.

트럼프가 12日 强勢를 보이면 조지아, 미시시피, 워싱턴 州에서 代議員을 모두 確保할 수 있게 된다. 하와이는 得票率에 따라 代議員을 比例的으로 配分하기 때문에 적은 得票率로도 勝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