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投票用紙 接地도 않고 透明 投票函에…‘속 훤히 보이는’ 러 大選|東亞日報

投票用紙 接地도 않고 透明 投票函에…‘속 훤히 보이는’ 러 大選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12日 17時 30分


코멘트
11일 러시아군이 점령 중인 우크라이나 남동부 자포리자의 즉석 투표소에서 15~17일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의 사전 투표에 참가한 러시아 군인의 모습.투표 용지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투명 투표함이 눈길을 끈다. 자포리자=AP 뉴시스
11日 러시아軍이 占領 中인 우크라이나 南東部 자포리자의 卽席 投票所에서 15~17日 實施되는 大統領 選擧의 事前 投票에 參加한 러시아 軍人의 모습.投票 用紙가 훤히 들여다 보이는 透明 投票函이 눈길을 끈다. 자포리자=AP 뉴시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大統領(72)이 ‘終身 執權’을 꾀하는 러시아 大統領 選擧 始作일 15日을 닷새 앞두고,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占領地에서 投票가 始作됐다. 現地 媒體에 따르면 令旨 住民들은 武裝軍人의 市 아래 透明 投票函’에 投票 지를 接地 않은 채 넣어야 한다 . 軍人을 帶同한 選擧管理 圓들이 家庭을 訪問해 職 거둬 가기도 했다.

푸틴 大統領의 當選이 事實上 定해진 番 대 線은 마지막 輿論調査에서 푸틴의 得票率이 80%가 넘을 것으로 豫測됐 다. 이대로라면 푸틴 大統領은 史上 最高의 得票率로 2030年까지 任期가 保障된다. 2030年 選擧 勝利 하면 이오시프 스탈린 蘇聯 공 山堂 書記長을 뛰어 넘어 러시아革命 以後 最長期 權力者로 登極한다.

● “占領地 住民 , 러 旅券 받아야 追放 面 해”

11日 러시아 獨立言論 모스크바타임스에 따르면 러시아는 15~17日 大選을 앞두고 2022年 强制 合倂한 우크라이나 占領地 4곳(도네츠크, 루한스크, 헤르손, 자포리자)에서 10日 事前投票를 實施했다. 우크라이나와 戰爭을 치르는 一部 最前方에선 지난달 25日부터 軍人 等을 對象으로 事前投票가 進行돼 왔다. 엘라 팜필로바 러시아中央選菅委員長은 “ 事前投票에 11日 午前 10時 基準 141萬9396名이 參與했다” 밝혔다.

모스크바타임스가 揭載 한 寫眞을 보면, 選擧管理要員이 도네츠크의 한 아파트에서 武裝軍人과 함께 投票用紙를 蒐集하 고 있다. 세베 도네츠크 市에서 한 軍人이 透明 投票函 옆에 서 있는 모습도 公開됐다. 投票函 속 用紙는 內容을 알 수 있게 펼쳐져 있었 다. 祕密投票가 아닌 公開投票를 하고 있는 셈이다.

유로뉴스는 “러시아 內務部가 該當 地域 住民들에게 시아 旅券을 受領하는 代價로 社會福祉 및 醫療 等 地域서비스를 提供하기로 했다 ”고 傳했다. 旅券 守令을 拒否하는 이들은 7 月 1日부터 外國人이나 無國籍者로 看做된다. 英國 國防部는 “러시아 旅券이 없으면 이때부터 外國으로 追放되거나 拘禁될 수 있다 ”고 展望 다.

대놓고 投票 原則도 지키지 않다 보니 結果를 作할 可能性도 提起된다. 美國 싱크탱크 戰爭硏究所(ISW)는 “크렘린궁이 임명한 官吏들은 大大的으로 造作에 나설 道가 濃厚하다”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占領을 리化하기 위해서도 높은 得票率이 必要할 것 ”이라고 分析했다.

러시아 本土 벌써 부터 嚴格하게 統制하는 雰圍氣가 歷歷 다. 러시아 日刊 코메르산트는 “푸틴 大統領이 國家祕密委員會가 公務員의 出國을 制限할 수 있는 權利를 承認했다 ”고 했다. 行政府나 選菅委 公務員들은 勿論 總理와 札總長 等 高位職 또한 祕密委員會의 許諾을 받아야 出國이 可能하다. 前職 公務員 亦是 制限 對象이 다.

● 30年 執權 길 열려 …스탈린도 넘어서나


ⓒ뉴시스

大選 開始 4日을 앞두고 公開된 마지막 輿論調査에선 푸틴 大統領이 史上 最高 得票率을 記錄할 것으로 豫測됐다. 親政府 性向인 러시아輿論調査센터 브齒옴 은 “社會問題硏究所(EISR) 依賴를 받아 調査한 結果, 15~ 17日 大統領 選擧의 豫想 投票率은 71%”라며 “푸틴 大統領의 得票率은 82%에 이를 것 ”이라고 發表했다. 職 2 018年 臺 善意 票率은 67.5%였으며 , 푸틴 大統領은 當時엔 大 最高 76.7%의 得票率을 얻었 다.

다른 大選 候補인 시아 共産黨의 니콜라이 下吏吐老프와 새로운사람들당의 블라디슬라프 茶盤코프는 란히 豫想 得票率 6%로 共同 2位를 차지할 것으로 觀測됐다. 러시아 自由民主黨(LDPR)의 레오니트 슬루츠키의 豫想 得票率은 5%였다.

2000年 처음 執權한 뒤 只今까지 4線에 成功한 푸틴 大統領은 이番 大選에서 勝利 하면 2030年까지 30年을 執權하게 된 다. 2012年 大統領 에 復歸하며 改憲을 통해 6線도 能하게 만들었다. 2036 年까지 權座를 維持하 面 스탈린 書記長의 30年 統治 記錄도 넘어설 수 있다.

파리=조은아 特派員 ach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