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人 19名 監禁됐던 미얀마 골든트라이앵글 旅行禁止令|東亞日報

韓國人 19名 監禁됐던 미얀마 골든트라이앵글 旅行禁止令

  • 뉴시스
  • 入力 2023年 11月 24日 18時 02分


코멘트

샨주 北東部·까野週 對象…'交戰 激化·犯罪 增加'
라오스 北部 '골든트라이앵글'에 出國勸告 格上
코로나19 防疫 緩和 57個國 一括 旅行警報 解除

政府가 最近 韓國人 19名이 不法業體에 監禁됐다 풀려난 미얀마 골든트라이앵글 地域 等에 對해 旅行禁止令을 發令했다.

反面 코로나19 防疫 緩和 趨勢를 反映해 臺灣과 체코 等 情勢·治安이 良好한 57個國에 對한 旅行警報는 一括 解除했다.

外交部는 24日 旅券政策協議會 旅券使用政策分課協議會의 審議·議決을 거쳐 이같은 內容의 國家別 旅行警報 段階 調整 結果를 發表했다.

最高 段階인 旅行禁止가 發令된 곳은 미얀마 샨주 北·東部와 까야주다. 發令 時點은 韓國時間 25日 午前 0時, 미얀마 現地時間 24日 午後 10時부터다.

샨주 北部와 까야주는 軍部와 少數民族武裝團體 間 交戰이 激化하고 있고, 샨주 동부는 就業 詐欺와 痲藥 等 犯罪가 增加해 우리 國民 保護를 위해 이들 地域에 對한 訪問·滯留를 禁止할 必要가 있다는 判斷에 따른 措處다.

特히 샨주 동부는 最近 韓國人 19名이 現地 不法業體에 依해 監禁됐다가 풀려난 골든트라이앵글의 미얀마 쪽 地域에 該當한다. 골든트라이앵글은 미얀마와 라오스, 泰國 3個國의 接境 山岳地帶를 말한다.

外交部가 運營하는 旅行警報는 ‘旅行留意(1段階)-旅行自制(2段階)-出國勸告(3段階)-旅行禁止(4段階)로 分類된다.

4段階 發令 詩에는 旅行을 禁止하고 現在 滯留者는 卽時 待避·撤收해야 한다. 旅行禁止 發令에도 該當 地域에 訪問·滯留하는 境遇 旅券法 等 關聯 規定에 따른 處罰을 받을 수 있다.

旅行警報와는 別途로 短期的으로 緊急한 危險에 對해서는 最大 90日間 特別旅行注意報가 發令된다. 이는 一般 旅行警報上 2.5段階에 該當하며 緊急用務가 아닌 한 旅行을 取消·延期하고 滯留者들은 身邊 安全을 特別히 留意할 것이 要求된다.

外交部는 또 韓國人 對象 就業詐欺 被害가 持續 發生하는 라오스 北部의 이른바 ’골든트라이앵글 經濟特區‘에 對해 旣存 特別旅行注意報에서 旅行警報 3段階로 格上했다.

방글라데시(3段階 指定地域 除外)는 來年 1月 總選을 앞두고 集會·示威 增加 憂慮로 旣存 2段階에서 特別旅行注意報로 上向 調整했다.

反面 가봉은 過渡政府 體制에서 治安 狀況이 安定 趨勢를 보임에 따라 旣存 特別旅行注意報에서 2段階로 下向 調整했다.

全 世界 防疫措置 緩和 趨勢에 따라 코로나19 移轉 旅行警報 未發令 國家 中 情勢·治安이 良好한 57個國에 對해서는 一括 旅行警報를 解除했다. 該當 國家는 나미비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뉴질랜드, 臺灣, 獨逸, 라트비아, 루마니아(2段階 指定地域 除外), 룩셈부르크, 모나코, 모리셔스, 몬테네그로, 北마케도니아, 불가리아, 브루나이, 세르비아, 세이셸, 스웨덴, 슬로바키아,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아일랜드, 안도라, 에스토니아, 오만, 우루과이, 우즈베키스탄, 체코, 카자흐스탄, 카타르, 캐나다, 크로아티아, 팔라우, 포르투갈, 핀란드, 하와이, 헝가리, 濠洲 等이다.

外交部는 向後 現地 動向을 銳意注視하며 必要 時 旅行警報 段階 調整을 檢討한다는 方針이다.

外交部는 “미얀마의 境遇 이番 旅行禁止地域 指定 外 地域도 治安 狀況이 不安하므로 訪問·滯留를 自制해달라”고 當付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