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한방 專門家가 癌患者 토털 케어 서비스[이진한 醫學專門記者의 메디컬 現場]|東亞日報

의한방 專門家가 癌患者 토털 케어 서비스[이진한 醫學專門記者의 메디컬 現場]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9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一山차病院 多學制 癌 케어센터
62年 醫療 노하우 總網羅… 完治 後 管理까지 맞춤 處方

일산차병원 글로벌 다학제 암케어센터 전성하 센터장(왼쪽 두번째)과 의료진이 다학제 진료를 하고 있다. 일산차병원 제공
一山차病院 글로벌 多學制 癌케어센터 傳聲하 센터長(왼쪽 두番째)과 醫療陣이 多學制 診療를 하고 있다. 一山차病院 提供
이진한 의학전문기자·의사
이진한 醫學專門記者·醫師
醫療技術 發達로 癌 患者의 生存率이 높아지면서 이제는 癌을 治療하는 것 뿐 아니라 治療 以後의 삶 亦是 重要해졌다. 國家癌情報센터에 따르면 國內에서 癌을 診斷받고 治療 中이거나 完治된 ‘癌 經驗者’는 最近 200萬 名을 넘었다. 癌 治療 成跡이 改善되면서 最近 5年 生存率도 70%까지 높아졌다.

20日 訪問한 京畿 高陽市 車醫科學大 一山차病院 多學制 癌 케어센터는 建物 內 約 6600m² 規模로 癌 治療를 專門으로 하는 世界的인 水準의 統合醫學 治療 센터다.

該當 센터는 一山차病院 1層과 癌 關聯 診療 層 一部를 리모델링한 것으로, 癌 患者들에게 洞·西洋, 統合醫學을 融合한 癌 토털 케어 서비스를 提供한다. 癌 토털 케어 서비스는 醫學 및 韓醫學 醫療陣이 ‘怨 팀’李 돼 癌 患者 狀態에 맞는 맞춤型 治療를 提供한다. 또 癌 患者의 再活과 再發 防止를 위한 統合醫學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곳엔 韓方 內科度 新設돼 癌과 關聯된 一山차병원의 모든 診療科와 協診하고 있다. 手術과 抗癌, 放射線 等의 癌 患者 標準治療 效果를 높이고 副作用을 緩和하는 等 患者의 삶의 質 向上도 함께 이뤄지고 있다. 高周波 溫熱治療와 高壓酸素治療, 免疫注射와 抗酸化注射, 高濃度비타민注射, 徒手治療, 運動治療度 竝行하고 있다.

이를 위해 一山차병원은 의·한방 復讐 免許를 가진 國內 最高의 癌 治療 專門家인 傳聲하 敎授를 迎入했다. 專門 癌 코디네이터와 相談 室長 等을 配置해 癌 患者 맞춤 處方을 進行하고 있다. 外來에 常住하는 癌 코디네이터는 患者와의 一對一 相談을 통해 治療 프로세스 日程을 잡는다. 癌 스트레스 管理에서부터 營養 管理, 痛症管理, 再活治療, 緩和케어 프로그램까지 원스톱 治療 서비스를 實施한다.

글로벌 多學制 癌 케어센터는 車醫科學大와 서울 청담동 차움 病院 等을 連繫한 癌 統合 힐링센터를 運營한다. 癌 統合 힐링센터는 免疫 食餌와 自然健康食, 心理 美術治療, 音樂治療, 힐링요가, 冥想 等의 프로그램으로 構成돼 있다. 이를 통해 癌 患者의 治療와 癌 克服 以後의 再活, 敎育, 生活習慣 管理 等을 돕는다는 計劃이다.

該當 프로그램에는 國立오페라團 演出家인 이의주 監督을 비롯해 현대 액티브 힐링 冥想센터 정효순 代表, 車醫科學大 美術治療 大學院 김태은 敎授 等 各 分野 統合醫學 名士들이 直接 講演者로 나선다.

또 ‘免疫增進·初期 癌 診斷센터’도 運營한다. 이곳은 患者 家族歷에 따른 맞춤型 癌 檢診과 癌 完治 後 케어가 必要한 癌 經驗者들을 對象으로 免疫力을 높이고 再發 防止 및 副作用 管理를 하기 위한 곳이다. 傳聲하 센터長은 “癌 統合診療센터는 東西洋 統合醫學 等 차병원의 62年 醫療 노하우를 總網羅한 結果物”이라며 “傳統的 意味에서의 醫學과 韓醫學을 融合한 疾病 治療를 基本으로 하면서 癌 患者 治療에만 集中하지 않고 治療 重課 完治 後 患者의 生活 管理까지 도와주는 統合 서비스를 提供할 것” 이라고 말했다.

前 센터長은 또 “一山차병원은 仁川國際空港, 金浦空港 等과 가까운 地理的 利點을 더해서 海外患者 誘致活動度 하고 있다”면서 “癌 患者 中心의 새로운 治療 모델을 提示하고 世界的인 癌 專門治療센터로 자리매김해 고양시와 함께 ‘醫療 韓流’를 만들어 나갈 計劃”이라고 말했다.

이진한 醫學專門記者·醫師 likeday@donga.com
#헬스東亞 #健康 #醫學 #메디컬 現場 #羊韓方 #一山차病院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