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 vs 모빌리티’… 三星-LG, ‘AI 技術力 競爭’ 후끈|東亞日報

‘스마트폰 vs 모빌리티’… 三星-LG, ‘AI 技術力 競爭’ 후끈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18日 03時 00分


코멘트

來日까지 2024 월드IT쇼 參加
TV-洗濯乾燥器 等 AI 技術 展示

17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월드 IT쇼’를 찾은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갤럭시 인공지능(AI)을 체험하고 
있다(위쪽 사진).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이 미래 모빌리티 ‘LG 알파블’을 관람하고 있다(아래쪽 사진). 뉴스1
17日 午前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4 월드 IT쇼’를 찾은 觀覽客들이 삼성전자 갤럭시 人工知能(AI)을 體驗하고 있다(위쪽 寫眞). LG電子 부스를 찾은 觀覽客들이 未來 모빌리티 ‘LG 알파블’을 觀覽하고 있다(아래쪽 寫眞). 뉴스1
三星電子와 LG電子가 17∼19日 열리는 ‘2024 월드IT(情報技術) 쇼’에 參加해 人工知能(AI)을 椄木한 技術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IT 쇼에 都市 廣場을 콘셉트로 한 展示館을 꾸려 各種 ‘갤럭시 AI’ 機能을 體驗할 수 있도록 했다. 圖書館, 公園, 스포츠 競技場, 寫眞館 等 다양한 日常 空間에서 實時間 通譯이나 生成型 編輯 等의 AI 機能을 經驗할 수 있다.

展示館에 마련된 商店에서는 10代와 20代의 趣向을 反映한 各種 패션雜貨와 植物을 ‘서클 투 서치’ 檢索 機能으로 檢索해볼 수 있다. 서클 투 서치는 畵面에 손가락으로 圓을 그려 檢索하는 機能이다. 그 밖에도 圖書館으로 꾸며진 空間에서 긴 글을 빠르게 要約하고 飜譯하는 ‘노트 어시스트’ 機能을 體驗하거나 音聲 錄音限 講義 內容을 텍스트로 變換해 整理해볼 수 있다. 모바일 機器 外에 AI TV,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無風갤러리 等 AI 技術이 適用된 다양한 新製品도 展示館에서 體驗할 수 있다.

LG電子는 展示館 前面에 未來 모빌리티 ‘LG 알파블’을 配置했다. LG電子가 올 初 美國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世界 最大 家電·IT 展示會 ‘CES 2024’에서 처음 公開한 알파블은 LG電子 戰場 技術의 集約體다. 自動車를 타고 移動하는 時間 동안 使用者 맞춤 情報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搭乘者의 氣分과 컨디션을 把握해 內部 香을 스스로 바꾸고, 搭乘者의 要求에 맞춰 食堂, 映畫館 等으로 空間이 바뀐다.

LG電子는 AI 칩셋, 有機發光다이오드(OLED) TV, 洗濯乾燥器 等 AI 技術을 適用한 各種 製品을 展示했다. OLED 사이니지(電光板) 展示 空間에서는 한쪽 壁面에 實際 물이 흐르고 맞은便 壁面에는 물줄기를 映像으로 具現해 OLED 技術力을 經驗할 수 있게 했다.

LG 시그니처 洗濯乾燥器를 分解한 空間에서는 ‘AI DD모터’ ‘인버터 히트펌프’ 等 洗濯·乾燥 技術의 核心 部品을 直接 確認해 볼 수 있다. 에어솔루션 體驗 空間에서는 AI가 스스로 空氣 質을 分析해 作動 世紀를 調節하며 效率的으로 動作한다.


홍석호 記者 will@donga.com
#스마트폰 #모빌리티 #三星 #lg #ai 技術力 競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