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봄엔 댕댕이와 호텔 旅行 떠나볼까?|동아일보

올봄엔 댕댕이와 호텔 旅行 떠나볼까?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伴侶人, 伴侶動物 위해 幸福한 空間 만들어가는 위드랜드

롯데백화점에 位置한 위드랜드 東灘 野外펫파크.위드랜드 提供
韓國農村經濟硏究院(KREI)의 最近 發表에 따르면 우리나라 返戾 人口는 約 1500萬 名으로 推算된다. 家口로 따지면 두 집 건너 한 집이 伴侶動物을 키우고 있는 셈. 라이프사이클에 伴侶動物이 깊숙이 들어오면서 旅行, 레저를 함께 즐기고자 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얼마 前 開封한 映畫 ‘도그데이즈’에서 有名 建築家 民庶(윤여정)가 리조트 리모델링 아이디어를 苦悶 中인 민상(유해진)에게 “리조트의 根本이 뭐예요? 쉼, 休息, 安定, 힐링…. (요즘같이 返戾 人口가 急成長하는 時期) 나 같으면 伴侶犬 리조트를 짓겠다”고 한 것도 이런 脈絡에서다.

實際로 일찌감치 伴侶人, 伴侶動物이 함께하는 幸福한 空間 造成을 위해 努力해온 企業이 있다. 위드랜드는 返戾 文化가 活潑하지 않던 10餘 年 前부터 伴侶人과 伴侶動物이 滿足하는 라이프스타일을 實現하기 위해 努力해왔으며, 現在 旅行 & 레저 市場에서 獨步的인 競爭力을 確保하고 있다. 이 期間 위드랜드는 다양한 伴侶犬 施設과 返戾 文化를 主導하여 一般人들의 伴侶犬에 對한 認識을 변화시켰으며, 멤버십 會員들에게 嚴選된 伴侶犬 特化 서비스와 價値를 提供해 會員들이 伴侶動物과 함께 즐거운 時間을 보내도록 支援하고 있다.

返戾 人口 레저 文化 先導, 멤버십度 運營

위드랜드 강릉 멤버스하우스. 위드랜드 제공
위드랜드 江陵 멤버스하우스. 위드랜드 提供

2019年 서울 청담동 名品距離에 첫 賣場을 오픈한 위드랜드는 現在 서초구 江南店으로 移轉해 擴張 運營 中이며, 江陵의 멤버스하우스, 平昌의 호텔, 롯데百貨店 내 위드랜드 東灘點, 위드랜드 河南點을 두고 있다. 各 支店은 固有한 콘셉트와 感性을 지니고 있다.

위드랜드 本社인 江南店 1層에는 顧客들이 休息을 取하며 伴侶犬과 時間을 보내기 좋은 카페가 位置하며, 2層에는 伴侶犬들의 맞춤 스타일을 演出해주는 美容 & 스파 施設이 있다. 3層에는 伴侶犬이 뛰어놀 수 있는 室內 運動場, 4層에는 幼稚園과 호텔이 자리 잡아 伴侶犬 專門 돌봄 서비스를 提供한다. 4月부터는 大型犬을 위한 幼稚園을 開院할 豫定이며, 伴侶犬의 健康을 圖謀하는 도그 피트니스 클래스도 準備 中이다. 롯데百貨店 내 위드랜드 東灘點은 450坪 規模의 天然 잔디로 이루어진 펫 파크와 美容 & 스파, 幼稚園, 카페 및 멀티숍을 갖춰 特色 있는 地點으로 評價받는다. 지난 2月 새로 오픈한 위드랜드 河南點은 다양한 文化 經驗을 膳賜하는 곳으로, 特色 있는 펫 갤러리에서 作家들의 作品을 鑑賞하고 이탤리언 레스토랑에서 갖가지 料理를 즐기기에 그만이다. 4季節 내내 運營되는 펫 파크와 美容 & 스파 그리고 멤버십 顧客을 위한 專用 空間도 마련했다. 루프톱, 포토 존 等은 訪問客이 伴侶犬과 함께 여러 가지 活動을 즐기며 差別化된 空間을 누리기에 不足함이 없다.

江陵의 멤버스하우스, 平昌의 호텔에서는 返戾 家族을 위한 最上의 旅行 서비스를 提供한다. 各 客室은 大型犬과 小型犬 모두를 考慮한 安全門, 넓은 坪數, 낮은 寢臺, 伴侶犬 階段 및 食器 等을 準備해놓고 있다. 또 專用 배스 施設과 野外 마킹 & 워시 존, 專用 椅子 그리고 키친을 마련하는 等 返戾 家族을 위한 細心한 配慮가 돋보인다. 旅行 目的에 맞게 客室을 選擇할 수 있으며, 伴侶動物 돌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위드랜드 關係者는 “2027年까지 伴侶犬 同伴 溫泉, 文化 파크, 캠핑場 等을 包含한 施設을 50곳 以上 開設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위드랜드는 伴侶人을 위한 멤버십度 갖추고 있다. 멤버십 顧客들은 健康管理, 訓鍊, 社會化 敎育, 이벤트, 모임 等 多樣한 프로그램을 통해 伴侶犬의 健康과 幸福을 책임질 수 있으며, 伴侶犬과의 紐帶感을 높일 수 있다. 會員 割引 惠澤, 이벤트 參與 機會, 專用 商品 및 서비스도 提供한다.

위드랜드 側은 “顧客들의 要求에 副應하기 위해 持續的인 革新을 追求하며, 返戾 家族에게 더 나은 삶을 提供하기 위한 努力을 繼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世界的으로 發展된 伴侶犬 文化가 이루어진 美國, 獨逸과 같은 水準의 伴侶犬 專門 施設 및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는 것을 目標로 삼고 있으며, 持續的인 革新과 顧客 滿足을 통해 이를 實現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金明熙 女性東亞 記者 mayhee@donga.com
#2023 trend watch #위드랜드 #伴侶犬 #伴侶人 #멤버십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