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미리보기]전북 益山에 ‘아이파크’ 아파트 첫선|東亞日報

[아파트 미리보기]전북 益山에 ‘아이파크’ 아파트 첫선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益山 付送 아이파크’
4月 ‘益山 付送 아이파크’ 分讓… 영등동 隣接해 生活 인프라 豐富
超中學校 徒步圈… 隣近에 公園
建蔽率 14%… “快適-親環境 團地”

전북 익산시 부송동에서 4월 중 분양하는 ‘익산 부송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全北 익산시 부송동에서 4月 中 分讓하는 ‘益山 付送 아이파크’. HDC現代産業開發 提供
全北 익산시에서 처음으로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가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은 全北 익산시 부송동 一圓에서 ‘益山 付送 아이파크’를 4月 中 分讓한다고 25日 밝혔다. 團地는 5個 洞(地下 2層∼地上 20層) 511채(專用面積 84∼123㎡) 規模로 造成된다. 타입別 規模는 △84㎡A 194채 △84㎡B 119채 △104㎡ 158채 △123㎡ 40채다. 分讓 關係者는 “地域 內 ‘첫 分讓’ 團地는 앞으로 地域 內에 미칠 影響을 考慮해 平面, 造景, 커뮤니티에 功을 들여 設計하는 것이 一般的”이라며 “‘益山 付送 아이파크’는 只今껏 益山에서 經驗할 수 없었던 새로운 住居 價値를 提示하는 最高 水準의 團地로 造成할 것”이라고 밝혔다.

團地는 付送4地區 都市開發事業의 一環으로 造成된다. 29萬餘 ㎡ 땅을 아파트 等 住居施設 1700채, 商業施設과 公園 等으로 開發하는 事業이다. 付送4地區 開發事業이 完了되면 國家食品클러스터와 第3·4産業團地로 出退勤하는 이들의 背後 住居地 役割을 하게 될 展望이다.

새로 開發되는 地域이면서, 旣存 都心인 影燈生活圈과 가깝다는 것도 特徵이다. 영등동은 익산시의 代表 住居地域 中 하나로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生活 便宜性이 높은 便이다. 但只 가까이에 홈플러스(益山點), 롯데마트(益山點), CGV 益山, 益山綜合病院, 益山藝術의殿堂 等이 있어 쇼핑과 病院 等 便利한 生活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코스트코가 湖南地域 最初로 益山市 入店을 推進 中이어서 向後 삶의 質 또한 높아질 것으로 期待를 모은다.

團地에서 徒步 距離에 궁동初, 어양重課 付送圖書館이 있고 影燈學院街도 가까운 距離에 있다. 어린 子女들을 위한 敎育 環境을 適切하게 갖춘 셈이다. 但只 東쪽으로 約 89萬 ㎡ 規模의 八峯近隣公園 開發이 豫定돼 있어 住居 環境이 한層 改善될 展望이다. 隣接한 益山市民公園과 中央體育公園에서 가벼운 運動이나 散策을 즐길 수도 있다.

但只 가까이에는 地域 內外로 移動이 可能한 여러 交通網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어 便利하게 利用할 수 있다. 武王로, 선화로 等을 비롯해 高速鐵道(KTX) 益山驛, 益山 나들목(IC) 等을 利用하면 益山 市內뿐만 아니라 隣近 地域으로 빠르게 移動할 수 있다.

‘益山 付送 아이파크’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이 그동안 蓄積해 온 技術力과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特化 設計가 集約된다. 建蔽率 14%로 快適한 團地 設計가 適用되는 것은 勿論 地上 駐車를 最少化해 安全하고 快適한 親環境 公園型 團地로 供給될 豫定이다. 또 需要者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는 것을 反映해 供給하는 모든 面積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等 餘裕로운 受納 空間을 配置해 住居 生活의 滿足度를 한層 끌어올릴 計劃이다.

19歲 以上 成人으로 請約通帳 加入 期間이 6個月 以上이라면 全北에 居住하고 있는 누구든지 請約할 수 있다. 有住宅者度 1順位 請約이 可能하다. 分讓 關係者는 “益山 付送 아이파크는 益山市 內에서도 優秀한 立地에 들어서고 周邊 開發 好材까지 豐富한 곳”이라며 “첫 아이파크라는 點에서도 需要者들의 많은 關心이 豫想된다”고 말했다.


이새샘 記者 iamsam@donga.com
#全北 益山 #아이파크 #hdc現代産業開發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