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輸出 品目 多邊化로 아세안-印度 市場 進出”|東亞日報

“輸出 品目 多邊化로 아세안-印度 市場 進出”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3月 22日 03時 00分


코멘트

KOTRA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는 이달 20일 ‘2024 주요 수출시장(아세안·인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産業通商資源部와 KOTRA는 이달 20日 ‘2024 主要 輸出市場(아세안·印度) 說明會’를 開催했다.
産業通商資源部(長官 안덕근, 以下 産業部)와 KOTRA(社長 유정열)는 지난 20日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2024 主要 輸出市場(아세안·印度) 說明會’를 開催했다.

‘2024年 商務官 會議’(3月 18∼20日)와 連繫해 開催된 이番 說明會는 海外 商務官과 KOTRA 職員이 演士로 參與해 우리 主力 輸出 市場인 아세안(ASEAN)과 ‘글로벌 사우스’를 代表하는 印度 市場에 對한 現場의 목소리를 傳했다.

이番 說明會에는 우리 企業 100餘 個가 事前 參加를 申請해 아세안·印度 市場에 對한 뜨거운 關心을 確認할 수 있었다.

양병내 産業部 通商次官補는 人事말을 통해 “어려운 與件에도 不拘하고 지난해 10月 輸出 플러스와 貿易收支 黑字를 同時에 達成한 以後 올해 2月까지 5個月 連續 右上向 基調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成長 展望이 뚜렷한 아세안, 印度 市場 進出 戰略을 傳達하는 이番 說明會가 우리 企業의 輸出에 實質的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評價했다.

첫 番째 發表를 맡은 김준한 KOTRA 龜尾CIS팀長은 常時 모니터링 體系를 통해 蒐集한 이슈와 圈域別 動向을 紹介했다. 東南아시아는 供給網 再編에 따른 重要性이 增大되고 있으며 所得 增加에 따라 價性比에서 價値 消費로 바뀐 現地 트렌드에 注目할 것을 注文했다. 또한 서남아는 電子商去來의 發達과 韓流 擴散을 輸出 機會로 活用할 것을 提示했다.

造成中 主人도 商務官은 “印度 市場은 바짝 다가온 巨大 市場”이라며 “人口의 折半 以上이 35歲 未滿인 젊은 印度 市場을 이제는 化粧品 等 輸出 品目 多邊化로 接近할 時期”라고 말했다. 아울러 민문기 駐베트남 商務官은 “美國·中國·유럽 企業들의 베트남 供給網 擴大 進出은 持續될 展望”이라며 글로벌 核心 生産 基地로서 베트남의 다양한 비즈니스 機會에 注目했다.

아울러 김준성 KOTRA 前 수라바야貿易館長은 “인도네시아는 ‘Making Indonesia 4.0’ 等 製造業 育成 政策으로 先進國 跳躍을 꿈꾸는 나라지만 同時에 輸出 物量 쿼터制 等 現地 비즈니스 慣行이 複雜한 나라”라며 “印尼 進出 時 나라보다는 地域을 먼저 攻掠해야 한다”라고 言及했다. 이어서 김일경 KOTRA 前 방콕貿易館 副官長은 泰國의 디지털 政府 推進 等 디지털 轉換 基調를 活用해 스마트시티 技術·에듀테크 等 韓國의 IT 强點을 利用한 現地 進出 노하우를 紹介했다.

한便 이날 進行된 아세안·印度 市場 進出 說明會 資料는 追後 KOTRA 海外市場뉴스에서 無料로 내려받을 수 있다.

유지영 記者 yjy777@donga.com
#公企業感動經營 #公企業 #kotra #글로벌 사우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