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再建築-再開發-請約 投資, 콕 짚어드립니다”|동아일보

“再建築-再開發-請約 投資, 콕 짚어드립니다”

  • 東亞日報
  • 入力 2023年 9月 19日 03時 00分


코멘트

不動産 專門家들 26, 27日 演士로
김제경, ‘1期 新都市 特別法’ 分析
김학렬, ‘地域別 立地와 需要’ 展望
정지영, ‘請約 機會 잡기’ 꿀팁 提供

“住宅整備事業 專門家가 整備事業에 投資하라는 건 뻔하잖아요? 물리지 말아야 할 株式처럼 避해야 할 再建築·再開發 投資, 콕 짚어드립니다.”

國內 住宅整備事業 專門家로 꼽히는 김제경 투미不動産컨설팅 不動産硏究所長은 15日 東亞日報 通話에서 ‘2023 東亞財테크쇼’에서 나눌 不動産 投資 戰略에 對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달 26, 27日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番 行事의 둘째 날, 첫 番째 演士로 나선다.

김제경 소장
김제경 所長
金 所長은 올 2月 發表된 ‘1期 新都市 特別法(老後計劃都市 整備 및 支援에 關한 法律)’을 緻密하게 分析해 投資 포인트를 짚어줄 豫定이다. 그는 “現在 200% 안팎인 1期 新都市의 容積率을 特別法에 따라 500%까지 높일 境遇 都市 인프라가 버티지 못한다”면서 “結局 驛勢圈 周邊만 容積率 上向 惠澤을 주게 되는 構圖로 가고, 그렇게 되면 ‘逆差別 論難’이 벌어져 特別法의 推進 動力이 떨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온라인에서 ‘빠숑’이라는 筆名으로 有名한 김학렬 스마트튜브 不動産調査硏究所長은 行事 첫날 올 上半期(1∼6月) 不動産 市場을 分析하고, 展望을 내놓는다. 김학렬 所長은 “올해 不動産 市場은 大勢 上昇場度 아니고 大勢 下落場度 아니다”라며 “지난해보다 市場이 反騰했지만 地域別로 꼼꼼하게 흐름을 살펴봐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精密한 立地 分析이 어느 때보다 重要한 時點”이라고 强調했다.

김학렬 소장
김학렬 所長
김학렬 所長은 또 “政府에서 住宅 供給量을 늘리려고 하는데 認許可와 着工이 밀린 곳이 많아 3∼4年 後엔 供給 物量이 적어질 것”이라고 分析했다. 다만 그는 來年부터 首都圈廣域急行鐵道(GTX)에 따른 好材를 注目하고 있다. 김학렬 所長은 “GTX-A 路線이 開通되면 서울로 出退勤이 可能한 京畿 坡州와 京畿 高陽市 一山 等 衛星都市들에 需要가 몰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不動産 市場에서 ‘請約 專門家’로 꼽히는 정지영 아이원 代表는 東亞財테크쇼 行事 첫날, 請約 機會를 잡기 爲한 꿀팁을 共有할 豫定이다. 그는 2019年 住宅 請約 關聯 書籍인 ‘大韓民國 請約地圖’를 出刊한 바 있다.

정지영 대표
정지영 代表
정 代表가 이날 特히 詳細하게 分析할 制度는 公共分讓住宅 ‘뉴홈’에 來年 4月부터 新設되는 ‘新生兒 特供’이다. 新生兒 特供은 婚姻 與否에 相關없이 申請할 수 있고, 入住者 募集 公告日로부터 2年 以內에 妊娠 및 出産을 했다는 事實만 證明하면 된다. 정 代表는 “最近 새로운 請約 制度가 많이 나온 狀態라 早晩間 請約 市場에 大變化가 올 것”이라면서 “‘똑똑한 投資’ 팁을 財테크쇼에서 說明할 豫定”이라고 말했다.

황성호 記者 hsh0330@donga.com
#再建築 #再開發 #請約 投資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