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3.0 ‘에스토큰’ 글로벌 市場 進出, 2024年까지 1億 名 加入者 誘致 目標”|東亞日報

“웹 3.0 ‘에스토큰’ 글로벌 市場 進出, 2024年까지 1億 名 加入者 誘致 目標”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10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비즈&]
엑스위젯
블록체인 基盤 ‘토큰 이코노미’, 假想資産-디지털決濟서비스-NFT
革新 技術 高度化해 競爭力 强化… 世界 唯一 AI프레임워크 디앱 支援

블록체인 基盤의 決濟·비즈니스 開發 專門企業 엑스위젯(X-Widget·代表 김성운)李 利用者의 消費 行爲를 補償하는 ‘토큰 이코노미’ 事業에 本格 進出한다. 10%를 積立하고 10% 割引 받는 블록체인 基盤 割引 쿠폰 시스템으로, 2024年까지 國內 유저 1000萬 名을 包含해 아시아 全域에서 1億 名을 確保할 計劃이다.

엑스위젯은 自營業者와 小商工人을 돕기 위해 出帆한 블록체인 基盤 마일리지 프로젝트 ‘에스토큰(SToken)’이 韓國·베트남에서 加盟店 1000個, 使用者 80萬 名을 突破함에 따라 東南亞를 中心으로 아시아 地域에서 加盟店 募集과 使用者 生態系 構築에 나선다고 21日 밝혔다.

엑스위젯은 加盟店과 消費者 相生을 爲한 블록체인 基盤 웹 3.0 글로벌 플랫폼인 ‘에스멤버스(S-MEMBERS)’를 開發하고, 供給者와 顧客, 플랫폼 運營者 等 生態系 利害關係者들의 參與度에 따라 適切한 代價를 補償하는 方式을 통해 善循環 비즈니스 構造를 完成했다.

特히 에스멤버스는 엑스위젯의 自體 블록체인 메인넷 플랫폼인 ‘마스넷(MASnet)’을 基盤으로 플랫폼의 게이트웨이 役割을 하며 모바일 콜드월렛 ‘마스터뱅크’에 獨占 搭載된다. 또 顧客 서비스 評價시스템과 메신저 機能 支援, 노쇼(no-show·豫約 不履行) 豫防을 爲한 블록체인 豫約시스템 機能이 適用된다.

김성운 代表는 “獨自的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메인넷인 마스넷과 마스터뱅크 모바일 콜드월렛, NFT플랫폼 等은 모두 에스토큰 유저와 加盟店을 통해 시너지 效果를 얻는 救助”라며 “우리나라는 勿論 베트남, 泰國, 라오스,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필리핀 等 東南亞 地域에서부터 에스멤버스의 글로벌化에 着手해 全 世界로 뻗어 나가는 데카콘 프로젝트로 成長할 計劃”이라고 밝혔다.

블록체인 마일리지 토큰서비스 ‘에스토큰’


에스토큰은 決濟용이 아닌 에스멤버스 加盟店에서 割引받는 시스템으로, 유저의 位置와 言語 選擇에 따라 自動으로 通話 標示가 變更된다. 現在 韓國語, 英語, 베트남語가 支援되고 年末까지 加盟店 寫眞登錄과 팔로잉 機能, 리뷰 評點, 핫 세일 알람을 提供할 方針이다. 來年 上半期에는 엑스위젯이 自體 構築 中인 아트NFT 等 3가지 NFT플랫폼과 聯動하고 그룹톡 機能을 支援하게 된다.

이와 關聯해 加盟店은 에스멤버스 加盟店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實時間으로 商品·서비스·割引率 等 基本 情報를 入力하고 決濟金額의 10% 以內의 金額을 에스토큰으로 受領하거나 積立해야 한다. 유저는 自身이 位置하는 地域을 中心으로 加盟店 情報를 利用해 割引이나 積立 惠澤을 받을 수 있다.

金 代表는 “에스토큰 프로젝트는 有無形의 價値와 交換이 可能한 토큰을 인센티브로 支給해 플랫폼 參與者를 强하게 록認(Lock-in·顧客 묶어두기)하는 마케팅 效果를 거둘 수 있다”면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비즈니스 參與 門턱을 낮춰 小商工人을 實質的으로 支援하는 契機를 마련하고 디지털 資産이 實生活에 活用되고 社會에 寄與하는 生態系를 造成할 것”이라고 말했다.

特히 엑스위젯은 最近 마스넷과 에스토큰을 앞세워 △中古車去來 디앱 ‘딜러케이’ 플랫폼開發 △DAX(個人 間 假想資産 仲介플랫폼) 技術 支援 △콘돌그룹의 NFT去來플랫폼 開發 △라오스 假想資産去來所 技術·運營 支援 等 國內外에서 各種 프로젝트를 擴大하고 있다. 이를 통해 現在 80萬 建議 紙匣住所를 確保한 에스토큰은 다양한 業種의 企業들과 連繫해 共同 유저를 誘致하고 年內 200萬 다운로드를 達成할 方針이다.

來年 上半期 선보일 豫定인 딜러케이는 中古車 딜러와 消費者를 위한 블록체인 基盤 中古車 去來 애플리케이션으로 脫中央化된 競賣시스템과 에스토큰을 통한 消費者 減價報償制度를 導入한 글로벌 플랫폼으로 開發된다. 엑스위젯이 技術 支援하고 있는 DAX는 現存하는 最高 水準의 해킹 防止 글로벌 P2P 假想資産 仲介所 플랫폼으로, 假想資産의 不法的인 接近을 源泉 遮斷해 顧客들이 安全하게 非對面 스마트 去來를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베트남 政府로부터 正式 認可를 받은 決濟 시스템을 聯動해 VEXK去來所와 블록체인 多重決濟솔루션을 提供하고 있는 콘돌그룹에는 NFT플랫폼 開發을 支援하고 있다. 콘돌과의 共同 마케팅을 竝行하면서 現在 에스토큰은 베트남에서 加盟店 100個, 유저 5萬 名을 突破했다. 엑스위젯은 라오스의 첫 番째 公式 라이선스 假想資産去來所인 ‘Bitqik’에도 技術 支援과 파트너십 締結을 통해 에스토큰을 擴張하고 있다.

7代 生態系 集約 ‘마스넷’ 本格 商用化


에스토큰의 基盤인 마스넷은 블록체인 플랫폼에 人工知能(AI) 프레임워크를 內藏해 디앱(DApp·脫中央 애플리케이션)의 高性能化와 知能化를 竝行할 수 있는 메인넷이다. 生態系에 參與하는 檢證된 비즈니스 單位 中心의 블록체인 노드 네트워크를 構成하고 비즈니스 活性化에 따라 네트워크가 發展하는 플랫폼을 志向한다. 노드는 다양한 데이터를 生成하고 管理하는 活動을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安定的으로 運營되도록 寄與하는 代身 假想資産을 補償으로 받는다.

高度化된 人工知能과 빅데이터, 블록체인을 서비스 中心으로 원사이클 循環시키는 마스넷은 △SToken(假想資産 補償手段) △AIIN(人工知能 假想資産 指數 서비스) △블록체인 技術 評價시스템 △NCOP(NFT플랫폼) △M&A STAR 500(블록체인 프로젝트 技術支援) △블록체인NGO(도네이션) 等의 블록체인 生態系로 擴張되고 있다.

프라이빗 블록체인 버전으로 스마트컨트랙트 노드와 權威證明(PoA)을 支援하면서 人工知能型 디앱 서비스를 提供하는 마스넷은 獨自的인 스마트컨트랙트 노드 위임권僞證名(SPoA)을 통해 마스넷 네트워크에 누구나 노드에 參與할 수 있는 2段階 퍼블릭 블록체인으로 進化하고 있다. 또 AI프레임워크를 內藏해 人工知能 디앱을 本格的으로 支援하는 世界 唯一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꼽힌다. 마스넷의 3段階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EOS 等 外部 블록체인과의 相互운용성을 支援하는 인터체인 機能을 搭載해 擴張性이 극대화된다.

金 代表는 “마스넷은 이더리움과 하이퍼레저 패브릭 技術에 對한 蓄積된 經驗을 바탕으로 한 安定的 基盤과 30餘 名의 블록체인 엔지니어를 통해 劃期的인 技術 高度化와 生態系 擴張을 위한 跳躍을 하고 있다”면서 “相互 운용성 問題를 克服하기 위한 인터체인 等 새로운 技術이 擡頭되는 狀況에서 이미 마스넷은 지난해 사이드체인을 開發·서비스하면서 主要 構成要素로 配置하는 等 次世代 블록체인으로서의 面貌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技術專門性·競爭力 통해 未來 公益비즈니스로


엑스위젯은 에스멤버스의 擴散과 에스토큰 使用量 增加에 따라 自然스럽게 交換價値가 成立되는 時點에 에스토큰을 暗號資産去來所에 全量 賣却해 非政府機構(NGO)에 全額 寄附하는 生態系도 構築하고 있다. 各 寄附者의 도네이션 結果를 블록체인에 貯藏해 電送記錄을 閱覽할 수 있어 寄附資金의 透明한 資金 執行 흐름을 把握할 수 있다.

에스멤버스의 最終 目標는 웹 3.0 블록체인 基盤 消費者·加盟店 相生 프로젝트를 통한 ‘SAVE THE EARTH’다. ‘블록체인 NGO 플라스틱 아일랜드’ 도네이션(寄附·後援) 프로젝트는 國內 特殊船 建造技術을 確保한 造船社와 글로벌 環境NGO의 協力을 바탕으로 地球 溫暖化와 環境汚染을 減縮하는 플라스틱 아일랜드 除去 모델을 선보이게 된다.

플라스틱을 多量 排出하는 全 世界 主要 江 河口에 特殊船을 配置해 汚染源 增加를 막고 收去된 플라스틱은 最新 工法을 통해 液狀 石油로 製品化된다. 製品 販賣와 寄附金 等의 財源으로 다시 小型 船舶을 製作해 江 河口에 配置하고, 大型 船舶도 乾燥해 太平洋·大西洋·印度洋의 10個 쓰레기 섬에서 汚染物質을 收去할 方針이다.

한便 엑스위젯은 블록체인 技術을 基盤으로 엔터프라이즈 環境에 最適化된 솔루션과 컨설팅을 提供하는 國內 土種 블록체인 專門家 集團으로, 暗號資産을 包含한 디지털決濟서비스와 金融 革新 플랫폼, 代替不可토큰(NFT) 等의 分野에서 競爭力과 安定性, 擴張性 等을 인정받고 있다.

박서연 記者 sy0091@donga.com
#비즈& #企業 #블록체인 #엑스위젯 #에스토큰 #에스멤버스 #토큰 이코노미 #ai프레임워크 #디앱 #마스넷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