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pping&]이마트, ‘클럽’ 멤버십 통해 顧客 맞춤型 惠澤 强化한다|동아일보

[Shopping&]이마트, ‘클럽’ 멤버십 통해 顧客 맞춤型 惠澤 强化한다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2月 25日 03時 00分


코멘트

와인, 고기, 回, 쌀… 이마트 클럽 加入하면 惠澤이 펑펑!

이마트 성수점 델리매장에서 고객이 키친델리 클럽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이마트 聖水點 델리賣場에서 顧客이 키친델리 클럽 內容을 確認하고 있다.
이마트가 顧客의 세분會된 니즈에 맞춘 오프라인 멤버십을 런칭, 顧客 맞춤型 惠澤을 擴大하고 있다. 只今까지의 大型마트 멤버십 制度가 全體 購買 金額에 聯動되어 單純히 割引쿠폰을 贈呈하는 水準이었다면, 이마트는 顧客이 個個人이 ‘자주 購買하는’ 品目에 ‘오프라인 멤버십’을 活用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마트는 아이와 엄마를 위한 ‘맘키즈 클럽’을 始作으로, 20年 4月에 肉食 人口를 위한‘미트 클럽’과 이제는 大勢로 成長한 ‘피코크’를 代表하는 ‘피코크 클럽’을 런칭했다.

와인 클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 월계점 와인 매장.
와인 클럽 惠澤을 받을 수 있는 이마트 月溪店 와인 賣場.
이어 9月에는 生鮮膾 全品目 割引을 提供하는 ‘山地回 클럽’을 선보였고, 10月에는 ‘키친델리 클럽’, ‘와인 클럽’을 런칭, 이마트 그로서리 (grocery, 먹거리) 商品 購買 時 惠澤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멤버십을 運營하고 있다.

■ 顧客의 趣向을 尊重한다!
맞춤型으로 惠澤 주는 오프라인 멤버십


過去 大型마트에 場을 보러 오면 新鮮食品, 加工食品, 日常用品 等 카트마다 顧客이 싣는 商品들이 비슷비슷했다. 하지만, 國民總所得이 持續 增加하고, 1-2人 家口 比重이 늘면서 食生活도 多樣해지고, 個人의 細分化된 ‘趣向’이 더욱 尊重 받는 時代가 到來했다.

이에 이마트는 顧客의 니즈를 先導하는 顧客 中心의 經營을 基盤으로 差別化된 商品 開發에 앞장서며, ‘오프라인 멤버십’을 통해 顧客이 實質的으로 惠澤을 받을 수 있는 채널을 만들었다.

特히, 이마트는 21年-22年 이마트 卽席調理 食品 코너인 ‘키친델리’ 育成 戰略을 樹立, 醋밥 等 人氣 카테고리 商品性 强化 및 키친델리클럽 聯動을 통해 顧客 惠澤을 한層 더 높이고 있다.

例를 들어 旣存까지 廣魚, 鰱魚, 超새우 等 大衆的이고 익숙한 醋밥을 重點 販賣했다면, 이제는 高級 魚種을 活用한 醋밥, 熟成 醋밥, 시즌 醋밥 等 多樣한 프리미엄 醋밥을 持續 出市하고 있다. 昨年 2~4月에는 참숭어 醋밥을, 5~9月에는 농어 醋밥 等을 企劃해 販賣했으며, 10月에는 文魚 醋밥을 販賣한 後 11月에는 제철을 맞은 國內産 顚覆, 새조개, 키조개 等을 活用한 조개 醋밥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키친델리 클럽 同時 運營하여 顧客 惠澤을 强化했다. 키친델리 클럽은 加入 顧客을 對象으로 다양한 惠澤을 提供하는 特化 멤버십으로 이마트 모바일 앱을 통해 加入할 수 있다. 代表的인 惠澤으로 시즌別 特定商品 最大 40% 割引하는 쿠폰을 贈呈한다. 또한, 이마트 賣場에서 키친델리 商品을 購買하고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積立하면, 購買 金額 5千원 黨 스탬프 1個를 積立해준다. 以後 10/ 20/ 30個 스탬프를 積立하면 各 10%/10%/20% 키친델리 割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좋은 品質과 다양한 惠澤을 통해 顧客의 再訪問을 이끌고 있는 키친델리 클럽은 20年 10月 런칭 後 21年 累積 加入者數 30萬名을 達成하며, 人氣를 立證하고 있다.

이마트 키친델리클럽 앱.
이마트 키친델리클럽 앱.
한便, 올해 1/27日에 始作한 키친델리 클럽 6期에서는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라는 新規 프로모션을 進行한다. 나의 델리박스 레시피는 投票를 통해 顧客이 願하는 밀박스 레시피를 出市하는 프로모션으로, 런칭 商品과 同一 레시피에 投票한 顧客들 中 500名을 抽籤하여 新商品 기프티콘을 提供한다.

키친델리클럽 以外에도, 이마트는 新鮮食品 中 顧客들이 가장 자주 購買하는, 그래서 顧客에게 돌아가는 惠澤이 큰 ‘미트 클럽’과 이마트만의 差別化된 프리미엄 食品 브랜드 ‘피코크 클럽’을 런칭했다.

實際로 2021年 基準 肉類는 그로서리MD 中에서 顧客이 한番에 購買하는 金額이 가장 높은 品目으로, 特히, 코로나19로 內食餌 長期化되며 더욱 需要가 增加한 商品이다.

이마트 賣場에서 肉類를 購買하고 이마트앱 모바일 포인트카드로 積立하면, 購買 金額 5千원 黨 스탬프 1個를 積立해준다. 10/ 20/ 30/ 40個 스탬프를 積立하면 各 10/ 15/ 20/ 30% 割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例를 들어, 이마트에서 구이用 韓牛 3萬원 2個 팩을 購買하면, 스탬프는 12個가 積立되고 다음 番 肉類 購買 時 10% 割引 쿠폰을 使用할 수 있다.

이마트 성수점 수산 매장에서 고객이 산지회 클럽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이마트 聖水點 水産 賣場에서 顧客이 山地回 클럽 內容을 確認하고 있다.
以外에도, 生鮮膾 割引 幅을 높여주는 ‘山地回 클럽’ 및 國民의 株式의 책임지는 ‘健康밥 클럽’ 亦是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顧客들에게 惠澤을 提供하고 있다.

■ 使用은 簡便하게,
스탬프 모을수록 割引 惠澤은 크게


‘키친델리 클럽’, ‘미트 클럽’, ‘山地回 클럽’ 等 이마트 클럽은 이마트앱을 基盤으로 運營해 加入부터 惠澤 活用까지 簡便하게 利用할 수 있다.

이마트 앱 첫 畵面에서 各 클럽에 加入할 수 있으며, 쇼핑 後 決濟 時 앱 內 포인트카드 바코드로 新世界포인트를 積立하면 條件에 맞는 割引쿠폰이 自動 適用된다. 割引쿠폰은 各 클럽 페이지에서 다운받은 後 쿠폰함에서 ‘쿠폰 自動適用’을 設定하면 된다.

이마트는 體系的인 專用 멤버십을 통해 이마트 賣場을 다시 訪問할 再購買 誘引을 持續的으로 提供함으로써 優秀 顧客을 確保하고 賣出을 活性化하겠다는 戰略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擔當은 “이마트는 顧客의 다양한 購買 스타일을 充足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專用 멤버십 制度를 運營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顧客들이 實質的인 惠澤을 더 크게 누릴 수 있도록 顧客 中心의 맞춤型 프로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마트 #클럽 멤버십 #顧客 맞춤型 惠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