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에도 식지 않는 歸農歸村 熱氣… 이番엔 ‘언택트 博覽會’|東亞日報

코로나에도 식지 않는 歸農歸村 熱氣… 이番엔 ‘언택트 博覽會’

  • 東亞日報
  • 入力 2020年 8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農村에서 찾는 새로운 未來]
‘2020 에이팜쇼’ 28日 온라인 開幕

올해로 7回째를 맞는 國內 代表 農業 分野 博覽會인 ‘2020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歸農 博覽會’가 28日부터 다음 달 27日까지 한 달間 온라인으로 열린다. 東亞日報와 채널A가 主催하는 이番 博覽會는 農業, 農村에서 새 삶을 準備하는 歸農·歸村人과 새로운 事業 機會를 찾으려는 靑年들을 위해 다양한 情報를 提供한다.

올해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擴散을 막기 위해 오프라인 代身 온라인 空間에서만 行事를 進行한다. 에이팜쇼 公式 홈페이지(www.afarmshow.com)에서 非對面 方式으로 歸農·歸村 相談을 받고 全國의 優秀 農産物도 低廉하게 살 수 있다.

○ “쿠팡에서 優秀 農産物 싸게 사세요”

에이팜쇼와 쿠팡이 共同으로 進行하는 온라인 農食品 企劃展人 ‘에이팜마켓’은 28日부터 한 달間 쿠팡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의 企劃展 코너에서 만날 수 있다.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마켓’이라는 타이틀로 進行되는 이番 行事는 코로나19 長期化로 어려움을 겪는 地域 農家와 農食品 企業을 돕자는 趣旨로 마련했다. 各 地方自治團體가 直接 推薦한 50餘 個 企業의 180餘 個 農特産物과 生活用品을 低廉한 價格에 만날 수 있다. 新鮮食品, 健康食品, 쌀·雜穀類 等 카테고리別로 願하는 商品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코로나19 以後 大型마트와 百貨店, 傳統市場을 直接 訪問하기보다는 非對面 購買를 選好하는 消費者들이 좋은 品質의 農食品을 低廉하게 살 수 있는 機會다.

에이팜쇼 公式 홈페이지에서 上段 메뉴나 팝업 배너를 클릭하면 쿠팡의 에이팜마켓 企劃展으로 바로 移動할 수 있다. 쿠팡 홈페이지나 앱에서도 利用할 수 있다. 채널A 홈페이지에도 에이팜마켓 배너를 통해 接續할 수 있다.

○ “카톡으로 歸農·歸村 相談”

歸農과 歸村에 關心이 있다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地自體別 歸農·歸村 情報를 確認하고 該當 地自體 擔當者와 實時間으로 非對面 相談을 할 수 있다. 먼저 카톡에서 願하는 地自體의 이름과 ‘2020에이팜쇼’를 ‘_’ 畿湖와 같이 檢索한 뒤 地自體 채널을 찾아 카톡 親舊로 追加해야 한다. 例를 들어 京畿道의 歸農·歸村 支援 政策이 궁금하다면 ‘京畿道_2020에이팜쇼’를 檢索窓에 써넣으면 된다. 以後 궁금한 點을 親舊에게 물어보듯이 카톡 메시지로 보내고 答辯을 받아보는 方式으로 一對一 相談을 하면 된다. 該當 地自體만의 特化된 歸農·歸村 支援對策도 물어볼 수 있다. 相談은 平日 午前 9時부터 午後 5時까지 進行된다.

에이팜쇼 홈페이지에서도 이 같은 非對面 相談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의 ‘온라인 歸農·歸村相談’ 메뉴나 팝업 배너를 클릭하면 該當 地自體의 擔當者와 實時間 相談이 可能한 카톡 채널로 連結된다.

歸農·歸村相談 메뉴에서는 各 地自體가 提供하는 歸農·歸村 政策이나 프로그램 資料를 내려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우리 農村 지킴이 ‘팜 서포터즈’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通해 다양한 農村 消息을 만나볼 수 있다. 올해는 全國 大學生 40名으로 構成된 팜 서포터즈가 農村 알리기에 앞장서는 한便 이番 博覽會와 關聯한 最新 消息을 傳하고 있다.

世宗=주애진 記者 jaj@donga.com
#歸農 #歸村 #언택트博覽會 #에이팜쇼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