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獨特한 디자인의 캔들 들였더니, 향기로운 美術館이 코앞에|동아일보

獨特한 디자인의 캔들 들였더니, 향기로운 美術館이 코앞에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2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日常 空間에 포인트 주는 ‘센테리어’

정다원 롯데백화점 코스메틱스팀 바이어
정다원 롯데百貨店 코스메틱스팀 바이어
캔들이 ‘센테리어’ 아이템으로 注目받고 있다. ‘센테리어’란 香氣를 뜻하는 센트와 인테리어를 合成한 말로 香氣 小品을 備置해 空間을 한層 돋보이고 아름답게 꾸미는 것을 말한다.

지난해 롯데百貨店 캔들 商品群 賣出은 前年 對比 60% 以上 伸張하며 暴發的으로 成長했다. 이러한 背景에는 퍼퓸 業界가 旣存의 클래식한 캔들에서 벗어나 獨特한 디자인의 캔들을 出市하고 프리미엄 캔들로 카테고리를 多樣化하는 데 있다. 特히 오브제 캔들은 에지 있는 인테리어 포인트뿐만 아니라 空間을 個性 있는 香으로 채우기에 올해도 需要가 增加할 것으로 보인다.

캔들은 5000年 以上 人工照明을 代身해 記念行事나 儀禮 形態의 세리머니에서 使用됐다. 初期의 洋초는 古代 로마인들이 파피루스를 둥글게 말아 動物性 樹脂나 蜜蠟에 反復的으로 담그는 方式의 未完成 形態였지만 中世에 들어 一般 家庭에서 料理하고 남은 기름을 모아 洋초를 만들기도 했다. 18世紀 後半 捕鯨 産業(香油고래기름)의 成長과 19世紀 機械의 發展은 洋초의 大衆化를 이끌었다. 19世紀에 電球가 導入되면서 洋초는 衰退하기 始作했다. 오늘날의 캔들은 洋초에 香을 加味해 感覺을 鼓吹하고, 액세서리 아이템으로써 裝飾을 擔當한다.

異色的인 空間 演出을 도와줄 오브제 캔들

最近 出市되는 캔들 트렌드는 캔들 自體가 하나의 作品인 세련된 디자인이 많다. 感覺的인 케이스는 勿論 왁스 模樣 自體가 獨特해 마치 美術館에서 볼 법한 오브제 캔들을 뽐내기도 한다. 이제 單純히 따뜻한 빛을 내는 役割을 넘어서 日常的인 空間을 美術館처럼 바뀌게 해줄 핫 아이템이다.

버스트 캔들 나폴레옹 블랙. 트루동 제공
버스트 캔들 나폴레옹 블랙. 트루桐 提供
트루洞은 프랑스 國立博物館聯合으로부터 世界에서 唯一하게 프랑스 國家 遺産을 活用해 歷史的 人物을 再現할 수 있는 獨占權을 받았다. 버스트는 博物館의 石膏像을 그대로 본뜬 몰드에서 왁스가 굳어지면 熟鍊된 匠人의 精巧한 手作業을 통해 完成된다. 버스트 種類로는 나폴레옹, 루이 14歲 等의 人物이 있으며 컬러도 多樣하다. 가까운 賣場을 訪問해 個人의 空間과 어울리는 캔들을 찾아보길 推薦한다.
부지 오도리페랑  파테 마테오. 불리 제공
敷地 오도리페랑 파테 마테오. 不利 提供

異國的인 雰圍氣를 演出해주는 大理石 케이스는 製品別로 各其 다른 패턴이 特徵인 오직 單 하나뿐인 유니크한 캔들이다. 쌀, 콩, 코프라 等 自然 그대로의 原料를 베이스로 만든 배지터블 香草다. 베스트 향기로는 파테 마테오로 봄처럼 상큼하고 촉촉이 젖은 허브의 내음을 간직한 머스크 香이다.

칼리푸스 아로마틱 캔들. 이솝 제공
칼리푸스 아로마틱 캔들. 이솝 提供
칼리푸스 아로마틱 캔들은 古代 有名한 天文學者인 ‘칼리푸스’의 이름을 따서 붙인 캔들이다. 캔들을 담은 陶瓷器 容器는 미니멀하고 優雅하다. 엘러배스터 色相의 無光澤 外部에는 이솝 로고가 있고 안쪽에는 引用句가 印刷돼 있다. 香草를 使用한 後에는 깨끗하게 닦아서 컵이나 다른 勇氣로도 使用 可能하니 實用的인 活用度가 높다.

프레쉬 피그 앤 카시스 캔들. 조말론 런던 제공
프레쉬 피그 앤 카시스 캔들. 兆말론 런던 提供
타운하우스 컬렉션 製品으로 핸드메이드로 캔들을 製作했다. 비스크 세라믹 케이스는 古代 조지아 建築樣式의 기둥, 表面 等의 디테일을 담았으며 無光의 세라믹은 1700年代 英國 豪華 邸宅에서 흔히 보이는 腐蝕된 텍스처를 誤마주했다. 열흘에 걸쳐 8段階로 이뤄진 手工藝 製作 過程을 통해 캔들 容器의 디자인이 完成된다. 아침 햇살을 듬뿍 받은 新鮮한 無花果 香이 空間을 채워준다.

프리미엄 캔들. 딥티크 제공
프리미엄 캔들. 딥티크 提供
딥티크에서 캔들 60周年을 맞아 선보인 프리미엄 캔들로 브랜드 最初로 왁스 吏筆이 可能하다. 旣存 딥티크 캔들 對備 高架 라인임에도 인테리어 오브제로 遜色없는 디자인과 精巧하게 디자인된 香, 吏筆이 可能한 持續可能性 價値를 좋아하는 顧客들에게 呼應을 얻고 있다.

올바른 캔들 使用法 알고, 模樣 예쁘게 維持하며 태워요
① 캔들 心地는 恒常 0.5㎝ 以下로 維持한다. 긴 心地는 그을음의 原因이다.
② 처음 캔들을 태울 때 테두리가 녹을 때까지 켜둔다. 그렇지 않으면 심지 周邊만 녹는 터널 現象이 發生한다.
③ 캔들을 끌 때는 心지를 촛膿에 담가 준다. 입으로 불어 끄면 不完全燃燒에 依해 몸에 해로운 演技가 發生한다.


정다원 롯데百貨店 코스메틱스팀 바이어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패션 #센테리어 #캔들 #롯데百貨店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