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우드먼·권은비, 靑年들의 꿈을 應援하는 ‘藝術뉴런뮤지카’서 熱情 舞臺|東亞日報

프라우드먼·권은비, 靑年들의 꿈을 應援하는 ‘藝術뉴런뮤지카’서 熱情 舞臺

  • 동아經濟
  • 入力 2024年 1月 16日 14時 27分


코멘트
사진 제공= GPD 포럼
寫眞 提供= GPD 포럼
‘워터밤의 女神’ 歌手 권은비와 ‘댄스神의 傳說’ 프라우드먼이 지난 13日 午後 3時 上命아트센터 溪堂홀에서 열린 '藝術뉴런뮤지카’에 參與했다. 大韓民國 靑年團體協議會와 有關機關의 任員들과 會員, 藝術專攻子 等 1,100餘名이 參與한 ‘藝術뉴런뮤지카’는 靑年들의 꿈 이야기를 中心으로 特別公演과 토크마당(Talk With You), 드림메시지, 드림스피치 等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進行됐다.

GPD 포럼은 未來世代 主人公인 靑年들의 ‘꿈’을 中心으로 進行되는 멀티文化포럼으로, 이番 藝術뉴런뮤지카는 GPD 財團이 主催하는 세 番째 포럼이다. 그동안 춤을 中心으로 進行됐던 ‘藝術뉴런’에 音樂을 中心으로 한 ‘뉴런뮤지카’가 追加되어 ‘藝術뉴런뮤지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런칭됐다.

MC 훈의 社會로 進行된 藝術뉴런뮤지카는 뮤지컬 俳優 최인형과 舞踊按舞家 조성민의 ‘Dream’이라는 主題의 콜라보 公演으로 門을 열었다. 이어 進行된 歡迎辭는 매우 異色的이었다. 캐리커처 形態로 만든 3D 形態의 異色的인 映像에 아바타로 登場한 다니엘 尹 GPD 포럼 推進委員長은 藝術뉴런뮤지카 開催의 目的과 意味, 그리고 準備 中인 靑年들의 꿈의 祝祭인 ‘靑春뉴런 KOREA’와 ‘靑春뉴런 ASIA’ 行事의 비전을 紹介했다.

第1幕 藝術뉴런에는 댄스神의 傳說 프라우드먼이 GPD로 出演했다. GPD(Genius PD)는 멘토의 새로운 이름이다. 리더 모니카의 社會로 進行된 프라우드먼의 特別公演은 2021年 5月 ‘Action’이라는 安武映像으로부터 始作된 팀 結成의 因緣에서부터 오늘의 프라우드먼이 있기까지의 꿈의 旅程을 直接 準備한 25個의 公演으로 풀어냈다.

特別公演 後 進行된 토크마당(Talk With You)에서 프라우드먼은 參席한 參加者들과 꿈을 中心으로 眞率한 對話의 場을 가졌다. 專門패널로 參與한 김욱동 敎授(세종대)는 GPD 財團의 依賴를 받아 硏究한 論文(女性댄스크루 프라우드먼의 活動 傾向과 社會的 影響 硏究)을 紹介하며, 프라우드먼이 單純한 댄서를 넘어 靑少年들의 롤모델이 될 수 있는 社會的 影響力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進行된 드림스피치에는 GPD 글로벌 人材 奬學生(2期)로 選定된 梨花女大 조은원(舞踊學科) 量이 나와 발레리나를 꿈꾸며 只今까지 挑戰하며 成長해왔던 꿈의 이야기를 共有했다.

第2幕 뉴런뮤지카에는 워터밤의 女神 권은비가 GPD로 登場했다. ‘Door’라는 特別公演으로 舞臺를 연 권은비는 靑年패널들과 함께 한 토크마당에서 眞率한 이야기를 나눴다. 特히 “꿈을 사랑해야만 그 꿈을 이룰 수 있고, 設令 꿈을 이루지 못한다 하더라도 꿈을 사랑하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努力하고 挑戰하는 삶 自體가 아름답기 때문에, 꿈은 사랑이다.”라며 꿈에 對한 自身의 생각도 밝혔다. 專門패널로 參席한 나윤빈 敎授(신구대)는 GPD 財團에서 依賴해 國內 처음으로 권은비를 對象으로 硏究한 論文(女性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出身의 歌手 志望生 成功事例分析 : 권은비를 中心으로)을 紹介했다.

이날 다니엘 尹 委員長은 프라우드먼과 권은비에게 財團과 參席者들을 代表해 GPD 委囑牌와 委囑證書, 硏究論文을 膳物로 傳達했다. 이어 권은비의 이름으로 GPD 글로벌 人材 奬學生들에게 奬學證書와 奬學金을 傳達하는 時間도 가졌다. 對象者는 박하연(서울大), 前潤妸(성균관대), 김도형(한국예술종합학교), 윤서영(성균관대), 오채연(숙명여대), 강다현(상명대), 金世淵(景氣豫告), 김보연(경기고) 等 藝術舞踊 專攻者 및 成績우수자 8名이다.

이날 포럼의 大尾는 GPD 財團이 準備하고 있는 ‘靑春뉴런 2024’ 組織委員會 發足으로 마무리됐다. GPD 財團의 靑年共同代表를 맡고 있는 懸磬과 김민경은 “大韓民國 靑春 3萬名이 參與할 ‘靑春뉴런 2024’를 새로운 꿈을 向해 跳躍하는 大祝祭로 만들겠다”고 抱負를 밝혔다.

최용석 東亞닷컴 記者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