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겨퀸의 사랑, 聲樂家와 함께 ‘점프’|東亞日報

피겨퀸의 사랑, 聲樂家와 함께 ‘점프’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26日 03時 00分


코멘트

金姸兒 10月 고우림과 結婚
2018年 아이스쇼서 처음 만나 音樂趣向 비슷해 빨리 가까워져
고, TV 오디션 프로그램 優勝… 伴侶犬 ‘연우’ 寫眞으로 만남 暗示
“韓 피겨女王 結婚” 日言論도 들썩

‘피겨 여왕’ 김연아(왼쪽 사진)가 남성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오른쪽 사진)과 10월에 결혼한다. 둘은 3년 넘게 교제해 왔다. 동아일보DB·뉴시스
‘피겨 女王’ 金姸兒(왼쪽 寫眞)가 男性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 고우림(오른쪽 寫眞)과 10月에 結婚한다. 둘은 3年 넘게 交際해 왔다. 東亞日報DB·뉴시스
‘피겨 女王’ 金姸兒(32)가 10月에 結婚한다. 相對는 男性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멤버로 活動 中인 聲樂家 고우림(27)이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社 올댓스포츠는 “金姸兒가 10月 下旬 서울 某處에서 聲樂家 고우림과 華燭을 밝힌다”고 25日 發表했다. 이날 고우림의 所屬社 비트인터렉티브도 “고우림에게 기쁜 消息이 있어 말씀드린다”며 둘의 結婚 消息을 알렸다. 고우림은 “갑작스러운 消息에 많은 분들이 놀라셨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된다”며 “貴한 因緣을 만나 올해 10月 中 結婚式을 올리게 됐다”는 自筆 便紙 글을 公式 팬카페에 올리기도 했다. 兩側 모두 結婚式은 가까운 親戚과 知人들만 招待해 非公開로 進行할 豫定이라고 했다. 金姸兒는 2014年 팬 미팅 자리에서 “10年 뒤면 (韓國 나이로) 서른다섯 살이다. (그때까지) 結婚하지 않으면 너무 늦은 게 아닐까 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둘은 2018年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 포레스텔라가 招請 歌手로 出演하면서 처음 만났다. 當初 아이스쇼 主催 側은 다른 歌手를 招請하려 했는데 日程이 맞지 않아 포레스텔라가 代身 舞臺에 서게 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金姸兒는 當時 이 쇼에 特別出演해 피겨 演技를 했다. 이때의 만남을 契機로 둘은 3年餘間 交際해 왔다. 金姸兒와 고우림은 音樂 趣向이 비슷해 比較的 빨리 가까워지게 된 것으로 傳해졌다.

서울대 聲樂科를 卒業한 고우림은 같은 大學 大學院에서 聲樂을 工夫하고 있다. 男性 4中窓 團員을 뽑는 TV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 시즌2’에 出演해 優勝했다. 아버지는 大邱平和敎會 牧師다.

23일 밤 서울 강남구에서 우산을 함께 쓰고 이동하는 김연아(앞)와 고우림. 더팩트 제공
23日 밤 서울 江南區에서 雨傘을 함께 쓰고 移動하는 金姸兒(앞)와 고우림. 더팩트 提供
고우림 팬들 사이에선 金姸兒와 사귀는 것 같다는 얘기가 돌기도 했다. 고우림은 2020年 5月 自身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伴侶犬 ‘연우’ 寫眞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를 두고 고우림 팬들 사이에서는 伴侶犬 이름이 김연아의 ‘年’과 고우림의 ‘郵’를 딴 것이 아니냐는 말들이 돌았다.

金姸兒는 高等學生 때 自身의 理想型에 對해 “性格과 外貌가 男子다운 사람”이라고 밝힌 적이 있다. 스무 살 때인 2010年 出刊한 自敍傳 ‘김연아의 7分 드라마’에선 “너무 剛한 척하는 男子는 別로다. ‘나는 男子니깐 이래야 돼’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보다는 男子라도 힘든 일이 있으면 나한테 기댈 수 있는 그런 사람이었으면 좋겠다. 自己 感情에 率直한 사람이 좋다”고 했다. 以後로도 金姸兒는 理想型을 言及할 때마다 ‘率直하고 對話가 잘 통하는 사람’이라는 말을 빠뜨리지 않았다.

金姸兒가 結婚한다는 消息이 알려지자 日本 言論들도 이를 速報로 傳하면서 많은 關心을 보였다. 이날 TV아사히와 닛칸스포츠, 야후저팬 等 日本 媒體들은 關聯 消息을 報道하면서 ‘韓國의 피겨 女王 金姸兒가 5歲 年下의 聲樂家와 10月에 結婚한다’고 一齊히 傳했다. 世界的인 스포츠 스타 金姸兒는 日本 女子 피겨의 全盛時代를 이끌었던 同甲내기 라이벌 아사다 마오(淺田眞央·32)와 2010年 밴쿠버 겨울올림픽에서 金메달 競爭을 벌이면서 日本 팬들에게서 特히 많은 注目을 받았다. 當時 金姸兒가 金메달을, 아사다가 銀메달을 땄다.

金姸兒는 銀메달을 목에 건 2014年 所致 겨울올림픽 以後 現役 選手 隱退를 宣言했다. 그 뒤 2018年 平昌 겨울올림픽 弘報大使를 맡았고 유니세프 國際親善大使로 活動 中이다.



김동욱 記者 creating@donga.com
김재희 記者 jetti@donga.com
#金姸兒 #고우림 #피겨퀸結婚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