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日常에 餘裕를 ‘툭’ 걸쳐봐|동아일보

[스타일리스트 임승희의 패션 키워드]日常에 餘裕를 ‘툭’ 걸쳐봐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4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셀린느
임승희 인덕대 방송뷰티학과 교수
임승희 인덕대 放送뷰티學科 敎授
봄꽃 香氣와 함께 따사로운 日常이 幸福한 봄입니다. 社會的 距離두기가 解除되고 日常의 답답함을 解消해줄 旅行을 떠나는 사람들이 急增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心理的 負擔感이 있는 만큼, 북적이는 旅行地보단 閑寂한 곳에서 마음의 安定을 찾는 自然主義的 ‘느린 旅行’李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暫時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접어둔 채 觀光客이 몰리지 않는 旅行地에서 休息을 取하는 ‘祖母(JOMO·Joy of Missing out) 旅行’이 大勢입니다.

엔데믹 旅行룩은 나 自身에게 오롯이 集中하며 餘裕 있는 時間을 즐기는 旅行 스타일과 결을 나란히 합니다. 스타일리시하면서도 便安한 라이프스타일을 反映한 릴렉스코지룩과 休養地에서의 느긋한 休息을 보여주는 베케이션룩, 日常 回復으로 늘어날 野外 運動을 위한 애슬레저룩, 活動性이 뛰어나 언제라도 旅行을 떠날 수 있을 것 같은 워크레저룩까지. 이제 엔데믹 旅行룩으로 旅行의 價値와 즐거움을 찾아볼 時點입니다.

#릴렉스코지룩


에르노
펜데믹의 影響으로 勤務環境이 變化瑕疵 便安하면서도 格式 있는 衣裳을 選好하게 됐습니다. 그 氣流에서 便安한 릴렉스룩과 安定感 있는 코지룩이 스타일리시하게 結合된 ‘릴렉스코지룩’李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皮膚를 포근하게 감싸는 부드러운 素材의 이너웨어 위에 端正한 아웃웨어를 걸쳐 패셔너블한 日常룩을 完成할 수 있습니다. 活動性이 浮刻되기보단 日常과 異質感 없는 릴렉스코지룩으로 心身에 安定을 가져다줄 旅行을 準備해 보는 건 어떠신지요?

#베케이션룩


로데비어
休暇에 對한 期待感은 休養地 패션스타일에 對한 뜨거운 興奮感으로 表現할 수 있습니다. 엔데믹 旅行룩은 MZ世代(밀레니얼+Z世代)를 中心으로 플라워패턴, 壘싱(잔잔한 주름), 에스닉 等을 强調한 베케이션룩으로 나타나는 中입니다. 旅行의 패턴이 ‘休息’으로 바뀌면서, 異國的 프린트와 미니멀한 실루엣이 選好되는 趨勢입니다. 特히 最近 집콕, 워케이션 等으로 日常과 休暇地의 境界가 사라지고 多用途 日常服이 浮上하며 시티룩으로도 적합한 베케이션룩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조용한 休養地에서의 모닝커피 한盞을 떠올리게 하는 베케이션룩에 한番 挑戰해 보세요.

#애슬레저룩


차마스포츠랩
車馬스포츠랩
아웃도어 스포츠의 人氣가 高調되면서 健康을 지키고 自然 속에서의 힐링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特히 조깅과 테니스, 水上레저 等 野外活動이 急浮上하며 運動(Athletic)과 餘暇(Leisure)를 結合한 애슬레저룩이 大勢입니다. 투박夏至 않고 스타一理視한 테니스服 等 活動的이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 德에 日常服으로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애슬레저룩은 日常的인 패션 아이템들과도 패셔너블하게 演出 可能합니다. 只今 旅行을 準備 中이시라면 가벼운 조깅까지 즐길 수 있는 애슬레저룩 한 벌 챙겨 보세요.

#워크레저룩


에잇타임즈
에잇타임즈
딱딱했던 비즈니스 웨어가 活動性을 兼備하게 되면서 便安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갖춘 워크웨어(Workwear)로 탈바꿈했습니다. 일과 日常 그리고 休息을 같이하는 新槪念 워크웨어는 非對面에서 對面으로 復歸하는 오늘날, 注目받는 패션 트렌드입니다. 캐주얼 패션과 아웃도어 패션이 結合돼 포멀하면서도 힙한 雰圍氣를 낼 수 있습니다. 活動的이면서도 스타一理視한 旅行을 꿈꾸신다면 워크레저룩을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日常이 徐徐히 제자리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이番 달에는 힘들었던 마음에 慰勞와 休息을 가져다줄 엔데믹 旅行룩과 함께했는데요. 淸明한 自然에서 숨을 들이마시며 日常의 답답함을 확 날려버릴 수 있는 旅行을 只今 計劃해 보세요. 멀리 가지 않더라도 自然 속 힐링라이프를 한瞬間 즐긴다면 살면서 두고두고 꺼내볼 記憶이 되실 거예요.

임승희 인덕대學校 放送뷰티學科 敎授
#스타일매거진q #스타일 #패션 #임승희 #패션키워드 #旅行룩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