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니 ‘아케인’, 7日 넷플릭스 通해 公開…‘LOL’ 팬들 期待↑|東亞日報

애니 ‘아케인’, 7日 넷플릭스 通해 公開…‘LOL’ 팬들 期待↑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1月 2日 14時 23分


코멘트

每달 1億 名 以上이 參與하는 인터넷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스토리를 基盤으로 製作한 애니메이션 ‘아케인(ARCANE)’이 7日 넷플릭스를 通해 公開된다. 2019年 라이엇 게임즈가 LOL 出市 10周年을 맞아 製作 進行 事實을 公開한 지 2年 만이다.

아케인은 LOL의 世界觀을 바탕으로 總 3個 시리즈로 構成된다. 한 시리즈 黨 3篇의 에피소드가 담긴다. 7日 첫 시리즈 公開 後 一週日 間隔으로 두 番째, 세 番째 시리즈가 公開된다. 첫 시리즈는 主人公인 두 姊妹의 어린시절 이야기와 葛藤의 始作을 다루고 있다. 製作은 프랑스의 3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 프로덕션’李 맡았다.

LOL 팬들의 期待도 크다. 올 9月 公開된 2分30秒 分量의 첫 公式 트레일러는 公開 3時間 만에 照會數 100萬 回를 記錄했다. 公開 4日 만에 1000萬 回를 突破했고, 2日 基準 照會數는 1700萬 回를 넘었다. 映像에는 두 主人公 징크스와 바이의 關係를 비롯해 姊妹가 겪은 事緣 等 아직 드러나지 않은 스토리 等이 담겨 궁금症을 자아냈다. 1萬 餘個의 댓글 中에는 “LOL 유저가 아니지만 이 映像만으로도 애니메이션이 보고 싶어졌다”는 內容도 적지 않다.


7日 서울 龍山區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오프라인 觀覽 行事인 ‘아케인 와치 파티’가 열린다. 現場 試寫會와 함께 아케인 골든벨, 포토존 等 多樣한 프로그램이 進行된다. 參加者 全員에게 記念品이 提供된다. 아케인을 主題로 對談을 나누는 ‘아케인 롤플릭스’도 進行된다.

‘아케인 팬아트 챌린지’도 進行 中이다. 아케인과 關聯해 떠오르는 이미지를 일러스트, 그래픽, 드로잉 等 다양한 形式으로 具現하면 된다. 選定된 作品은 LOL 公式 채널에 紹介된다. 接受는 14日 子正까지다.


‘아케인’ 公開와 함께 出市될 OST에 對한 關心도 뜨겁다. 7日 發賣되는 OST에는 總 11曲이 담긴다. 世界的인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와 協業韓 主題曲 ‘에너미’ 뮤직비디오는 지난달 28日 먼저 公開됐다. 公開 하루 만에 照會數 300萬 回를 記錄했다.

이 外에도 올해 롤드컵 公式 主題曲 ‘番 잇 올 다운(Burn it all down)’을 만든 록 밴드 패리스, 假想 걸그룹 ‘K/DA’, 데뷔 앨범으로 그래미 어워즈 7個 部分 候補에 오른 者즈民 설리반, 2024年 파리 올림픽 主題歌를 만든 우드키드 等이 參與했다.


音樂은 게임 밖으로 꾸준히 外延을 擴張해 온 라이엇 게임즈가 가장 刮目할 만한 成果를 낸 分野다. 이매진 드래곤스와 協業으로 製作한 월드 챔피언십 테마曲 ‘워리어스(Warrios)’가 代表的이다. LOL 代表 캐릭터 아리, 이블린, 아칼리, 카이사로 構成된 假想 걸그룹 K/DA는 멤버 構成 等에서 케이팝 스타일을 借用해 눈길을 끌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과 音樂, 애니메이션 等 다양한 大衆文化 領域으로 市場을 넓혀 旣存 게임 會社들과 差別化를 노린다. 世界 最大 OTT 企業 넷플릭스, 인터넷 放送 플랫폼 트위치와 손잡은 것도 같은 脈絡이다.

라이엇 게임즈 니콜로 러렌트 最高經營者(CEO)는 “全 世界 LOL 플레이어들의 熱情에서 LOL의 主要 背景인 룬테라를 具現하기 위한 靈感을 얻고 있다”며 “아케인 公開 後에도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等 多樣한 分野에서 새로운 콘텐츠로 팬들의 期待를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朴聖敏記者 mi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