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고 所重해… 올가을엔 ‘미니白’|東亞日報

작고 所重해… 올가을엔 ‘미니白’

  • 東亞日報
  • 入力 2021年 10月 1日 03時 00分


코멘트
셀린느 타부백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캐멀, 화이트, 오렌지 등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장 작은 사이즈인 클러치 백은 숄더 스트랩을 장착해 어깨에 메거나 간편하게 손목에 걸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셀린느 타부白은 가을에 잘 어울리는 캐멀, 화이트, 오렌지 等 色相으로 出市됐다. 가장 작은 사이즈인 클러치 百은 숄더 스트랩을 裝着해 어깨에 메거나 簡便하게 손목에 걸어 다양하게 演出할 수 있다. 新世界인터내셔날 提供
올가을 스마트폰 하나 艱辛히 들어갈 미니白 烈風이 다시 불어오고 있다. 거리에서 큼지막한 가방들은 자취를 감춘 代身 앙증맞은 마이크로 미니 白은 大勢가 됐다.

最近 미니백의 人氣는 新種 코로나바이러스 感染症(코로나19) 以後 라이프 스타일 變化가 主導했다. 코로나19 以後 長距離 外出과 모임이 줄면서 室內뿐 아니라 집 近處에서도 自然스럽게 걸칠 수 있는 원마일 웨어가 큰 人氣를 끌었는데, 이 패션에 미니백이 제格이기 때문이다. 便安한 조거팬츠에도, 발목까지 떨어지는 로브 코트에도 무겁지 않게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스텔라 매카트니 프레이미백.
스텔라 매카트니 프레이美白.
가방에 넣어 다닐 物件이 大幅 줄어든 影響도 크다. 마스크 着用이 日常化되면서 메이크업이 簡素해지자 파우치의 必要性이 사라졌다. 쿠션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 립스틱 等 化粧을 고칠 때 써야 하는 온갖 製品 代身 립밤 하나 程度면 充分한 時代가 됐다. 두꺼운 紙匣도 가방에서 빠지기 始作했다. 簡便決濟 시스템, 모바일 運轉免許證 等 紙匣이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갔기 때문이다.

이에 名品 브랜드부터 海外 有名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이番 시즌 主力 아이템으로 미니백을 앞다퉈 出市하고 있다. 以前보다 훨씬 다채로워진 模樣과 통통 튀는 色깔로 個性을 더했다. 크기는 작지만 强烈한 存在感을 드러내는 미니백으로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가을 옷차림에 포인트를 주는 건 어떨까.

작고 가벼워 한손에 ‘쏙’… 튀는 色깔로 存在感 ‘뿜뿜’
올가을 들기 좋은 身上 ‘미니白’

華麗한 디자인-컬러에 미니 사이즈 백
밋밋한 ‘꾸안꾸’ 패션에 포인트 아이템


미니白은 작고 가벼워진 만큼 어깨에 메거나 손잡이로 드는 건 勿論이고 클러치로도 活用 可能한 八色鳥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멋을 낸 원마일웨어에 단출하게 미니白 하나 손에 들면 그만이다.

新世界인터내셔날이 輸入하는 셀린느의 타부白은 미디엄, 라지, 클러치 等 다양한 사이즈로 出市되는데 特히 가장 작은 사이즈인 클러치의 人氣가 높다. 最近 정호연, 성지영 等 有名 패셔니스타가 着用하며 MZ世代 사이에서 원마일웨어 公式 아이템으로 입所聞을 탔다. 숄더 스트랩을 裝着해 어깨에 메거나 짧은 스트랩을 손목에 걸 수도 있어 다양한 演出이 可能하다. 最高級 송아지 가죽 위에 캔버스 材質로 마무리한 타부白은 가을 落葉과 어울리는 캐멀, 화이트, 오렌지 等 色相으로 出市됐다.

스텔라 매카트니가 公開한 프레이美白은 체인 스트랩이 툭 떨어지도록 클러치처럼 드는 것이 定石이다. 브랜드 代表 製品인 팔라벨라의 뒤를 이을 프레이美白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스텔라 매카트니 固有의 다이아몬드 컷 체인 스트랩과 시그니처 로고 메달을 더해 大膽함을 强調했다. 動物性 原料를 使用하지 않는 브랜드 信念에 따라 實際 가죽보다 高級스럽고 부드러운 人造 가죽을 使用했다. 올해 가을겨울 컬렉션 畫報集에 가장 많이 登場할 程度로 브랜드 看板 役割을 하고 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果敢한 形態

크기는 작지만 獨特한 形態만큼은 빅백을 가볍게 凌駕한다. 흔히 볼 수 없는 幾何學的 模樣은 멀리서도 耳目을 사로잡는다.

보테가 베네타 스트럭처 클러치.
보테가 베네타 스트럭妻 클러치.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가 가을을 맞아 선보인 스트럭妻 클러치는 美術品 오브제를 떠올리게 한다. 가방 한 쪽 모서리가 부드러운 曲線을 타고 구부러져 팔을 감싸는 幾何學的 形態는 性別을 不問하고 시크함을 倍加한다. 브랜드를 象徵하는 패턴이 私船 方向으로 適用됐으며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지퍼 잠금 裝置를 使用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마감했다. 블랙, 다크 모스, 미스틱 等 세련된 色感들로 準備돼있다.

끌로에 키스백.
끌路에 키스백.
끌로에의 키스白은 입술을 聯想시키는 曲線形 메탈 핸들로 브랜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손을 감싸 쥐는 듯한 메탈 裝飾의 핸들은 심플한 가방에 獨特함을 追加했다. 길이 調節이 可能한 스트랩을 附着하면 숄더 또는 크로스白으로 演出할 수 있다. 따뜻함이 묻어나는 캐멀부터 화이트, 그린 等 다양한 色깔에다 이番 시즌에는 無光 블랙으로 製作한 핸들 裝飾을 처음 선보인다.

메종 마르지엘라 타비 마이크로백.
메종 마르지엘라 打碑 마이크로백.
메종 마르지엘라의 代表 商品으로 자리 잡은 打碑 컬렉션은 1989年 봄여름 시즌 처음 登場했다. 앞코 발가락이 두 갈래로 나뉘어 있는 獨特한 形象은 慣習을 거스르는 아방가르드 精神을 代辯한다. 이番 시즌 선보인 打碑 마이크로白은 가로 길이 16cm 남짓의 超미니百으로 앞面에는 打碑 슈즈의 바닥 窓 패치가 裝飾돼 있다. 정형화되지 않은 曲線型 가방 뒷面엔 브랜드를 象徵하는 4個의 흰色 스티치가 繡놓여 있다.

100年 歷史를 가진 이탈리아 브랜드 폰타나 밀라노 1915는 이番 시즌을 맞아 노에美白을 公開했다. 旣存 人氣 製品인 미나百을 세로 形態로 再解釋한 製品으로 가방 앞面에 左右로 달린 벨트 잠금 裝飾은 브랜드의 正體性을 나타낸다. 가장 작은 토이 사이즈부터 스몰, 미디엄 等 크기로 만나볼 수 있다.

작지만 통통 튀는 色깔로 强烈해진 存在感


베르사체 라메두사 핸드백.
베르사체 라메두사 핸드백.
이番 시즌 미니白은 色相 幅도 넓어졌다. 베르사체는 가을을 앞두고 丹楓잎처럼 붉은 미니 虎步百科 淸凉한 하늘을 닮은 파란色 새철百을 선보였다. 파란色, 褐色 等으로 出市된 새철白은 朱黃 또는 검정 체인 스트랩이 完成度를 더했다.

불가리 세르펜티 카보숑 마틀라쎄 백. 각 사 제공
불가리 세르펜티 카보숑 마틀라쎄 백. 各 社 提供
불가리는 ‘변신’을 主題로 세르펜티 카보숑 마틀라세 百을 세 가지 色相으로 出市했다. 그 中에서도 눈길을 끄는 건 彩度 높은 粉紅色 本體에 金色 체인 스트랩을 더한 製品이다. 가방을 여닫는 部分엔 붉은色 젬스톤으로 눈을 形象化한 뱀 머리 裝飾을 포인트로 넣었다. 이 外 검정, 아이보리 色相도 불가리 匠人들만의 퀼팅 工法으로 豐盛한 볼륨感을 보여준다.

마르니는 가죽을 꼬아 만든 핸들에서 이름을 딴 트윌백에 이番 시즌 色相 스펙트럼을 擴大했다. 가을철 周邊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라일락 色깔부터 차분한 灰色, 검정 等으로 構成됐다. 주름 디테일이 더해진 半달 形態 德에 미니백이지만 受納空間이 넓고 磁石 버튼으로 가방을 여닫을 수 있어 活用度가 높다. 再活用한 나일론 실을 使用한 나일론 버전과 부드러운 소가죽 버전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아크네 스튜디오 무수비백.
아크네 스튜디오 무守備백.
獨特한 매듭 디자인이 特徵인 아크네 스튜디오의 무守備백은 이番 시즌 隱隱한 軟綠色으로도 새롭게 製作됐다. 東洋 傳統 衣裳의 허리띠에서 靈感을 얻어 2016年 出市돼 現在 브랜드 代表 가방으로 자리 잡았다. 마이크로 사이즈와 스몰, 미디엄 等 다양한 사이즈를 갖췄으며 高級 소가죽만을 使用한 外觀과 羊가죽 안감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膳賜한다.


이지윤 記者 leemail@donga.com


#스타일매거진q #커버스토리 #미니白 #가방 #패션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