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든걸]시그니처 레스토랑 12곳 體驗記 & 專門家 推薦 健康 飮食|東亞日報

[골든걸]시그니처 레스토랑 12곳 體驗記 & 專門家 推薦 健康 飮食

  • 東亞日報
  • 入力 2014年 10月 23日 03時 00分


코멘트

■Healthy Dining
直接 맛보고 생생하게 傳하는 味覺 旅行! ② 첫손 꼽히는 特級 호텔

서울팔래스 호텔 ‘다봉’
서울팔래스 호텔 ‘다봉’

《이름난 特級 호텔들의 시그니처 레스토랑에는 어떤 메뉴가 있을까. 生活 칼럼니스트 이지은氏가 各 호텔에서 첫손 꼽히는 레스토랑을 直接 찾아 생생한 體驗記를 썼다. 또한 檀國大 大學院 食品 營養 專攻 계수경 敎授가 그 곳 健康 飮食의 效能을 일러줬다.
編輯者 主 : 價格은 모두 稅金과 奉仕料 包含. 메뉴와 價格은 호텔 事情에 따라 變更될 수 있습니다.》

◆ 最高의 날, 最高의 飮食 서울팔래스 호텔 ‘다봉’

32年 歷史를 가진 레스토랑으로 正統 日蝕을 선보인다. 松耳버섯이나 로브스터 等을 活用한 營養滿點 季節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國內産 新鮮한 材料를 使用한다. 人氣 메뉴를 모두 맛보고 싶다면 도시락 定食을 推薦한다. 午前 7時부터 10時까지 注文할 수 있는 朝餐 正式도 있다.

서울팔래스 호텔 ‘다봉’의 로브스터 코스
서울팔래스 호텔 ‘다봉’의 로브스터 코스

推薦 메뉴! 로브스터 코스

最高의 날, 最高의 메뉴로 로브스터 코스 料理를 推薦한다. 파인애플을 넣어 상큼한 샐러드를 始作으로 로브스터回, 都彌와 廣魚, 洪새우로 만든 醋밥과 로브스터 버터구이, 그리고 로브스터 앞 다리 살을 넣은 된醬찌개가 나온다. 오독오독 씹는 맛이 좋은 로브스터會는 달콤한 끝 맛이 一品이며 로브스터구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最高다.

健康 效能 ‘甲殼類의 王’이라 불리는 로브스터는 低칼로리 食品으로 必須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豐富해 氣力 回復을 돕고 다이어트에도 效果的이다. 알에는 核酸이 豐富해 皮膚에 潤氣를 주고 老化를 防止하며 體內 熱을 내리고 毒素를 排出한다.
價格 로브스터 코스 料理 18萬원
問議 및 豫約 02-2186-6888

더 플라자 중식당 ‘도원’
더 플라자 中食堂 ‘桃源’

◆ 38年 歷史의 健康한 中食, 더 플라자 中食堂 ‘桃源’

1976年 호텔 開館과 함께 門을 연 由緖 깊은 레스토랑으로 韓國人 입맛에 맞는 中國 料理로 人氣를 끌었다. 2012年부터 2014年까지 레스토랑을 評價하는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리본 3個를 받은 서울 最高의 中食堂이다. '健康한 中食'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料理를 선보이는데 기름에 튀기고 볶는 調理法 보다는 冷菜, 구이, 찜 等 午日 프리 調理法을 活用한다.

약식동원 코스
略式動員 코스

推薦 메뉴! 略式動員 點心 코스

元氣를 잃었을 때, 보양이 必要할 때 먹기 좋다. 韓牛고기, 부추, 새우가 어우러진 洋張皮는 부드럽게 매운 소스가 特徵. 큼직한 상어지느러미가 들어가 있는 찜은 紅蕉를 뿌려 새콤하게 먹는다. 대게와 로브스터, 自然産 王새우 料理는 各各에 맞는 中國式 소스가 곁들여져 맛깔스럽다. 제비집을 넣은 불圖章은 津한 국물 맛이 一品이며 국물까지 모두 먹으면 힘이 불끈 솟는 듯하다.

健康 效能 상어지느러미는 長壽食品으로 알려져 있는데 콘드로이친 成分이 老化 防止에 뛰어난 效果가 있다. 제비집은 海草와 生鮮 等이 主成分으로 保養强壯 效果를 지니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皮膚를 潤澤하게 한다.
價格 略式動員 點心메뉴 14萬2000원.
略式動員 저녁메뉴 12萬9000원
問議 및 豫約 02-310-7300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더 비스트로’
노보텔 앰배서더 江南 ‘더 비스트로’

◆ 담백한 프랑스 가정식 料理, 노보텔 앰배서더 江南 ‘더 비스트로’

호텔 로비에 있는 에펠塔을 바라보며 프랑스 料理를 맛볼 수 있다. 칼로리가 높고 느끼한 프렌치 메뉴가 아닌 심플하고 담백하게 調理한 프랑스 가정식 料理로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세트 메뉴는 勿論 프렌치 콩피와 쇠고기 타르타르 等의 一品 料理도 있다.

베르사이유 세트
베르사이유 세트

推薦 메뉴! 베르사이유 세트

바삭한 감자와플에 크림과 고추냉이로 버무린 鰱魚 타르타르가 奠菜다. 生鰱魚와 燻製鰱魚를 함께 使用해 食疳이 獨特하다. 머스터드소스로 맛을 낸 게살케이크는 부드럽고 고소하다. 레드와인 비니거를 졸여 만든 버터소스를 곁들인 스테이크는 새콤한 맛이 더해져 느끼하지 않고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커피 香이 나는 초콜릿크림케이크로 立案을 달콤하게 마무리한다.

健康 效能 鰱魚는 오메가3 脂肪酸인 DHA와 EPA가 多量 含有돼 腦細胞를 活性化하며 記憶力을 向上시키고 癡呆를 豫防한다. 血管을 깨끗이 해 血栓 生成을 막으므로 心血管 疾患을 豫防한다.
價格 베르사이유 세트 8萬5000원
問議 및 豫約 02-531-6604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일식당 ‘아카사카’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일食堂 ‘아카사카’

◆ 정갈하게 차려내는 日食 料理,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일食堂 ‘아카사카’

메인 레스토랑과 스시바, 鐵板구이 코너,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는 그릴, 5個의 別室로 나눠져 있다. 메인 레스토랑은 漢江이 내려다보이는 最高의 展望을 자랑한다. 30年 經歷의 케이理致 와타나베 廚房長이 가이사키 料理와 로브스터, 生鮮膾, 조림 等을 맛깔스럽게 차려낸다. 華麗한 불 쇼를 보며 菜蔬와 肉類, 海産物을 먹을 수 있는 鐵板구이 料理는 한 番쯤 體驗해보길. 週末에는 日蝕 브런치 뷔페가 마련된다.

유자향 은대구구이(위)와 생선초밥정식
柚子香 은대구구이(危)와 生鮮醋밥正式

推薦 메뉴! 生鮮 醋밥 정식과 柚子香 은대구구이

깔끔한 日蝕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生鮮醋밥 定食이 알맞다. 銀行과 竹筍, 柚子 等이 들어간 달걀찜과 상큼한 해파리 料理, 튀김과 生鮮醋밥, 소바 料理가 함께 나온다. 도미, 魴魚, 全鰒 等을 큼직하게 얹은 醋밥은 生鮮 固有의 맛을 豐富하게 즐길 수 있다. 메밀이 80% 들어간 소바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 은대구구이는 柚子香이 상큼하다.

健康 效能 大邱는 脂肪이 적어 맛이 담백하며 허약한 사람에게 힘을 주는 食品이다. 柚子는 橘보다 비타민C를 2倍 以上 含有해 感氣 豫防에 效果的이다. 또한 豐富한 헤스페리딘 成分은 毛細血管을 强化하고 血液循環을 促進해 腦血管 疾患을 豫防한다.
價格 生鮮醋밥正式 7萬9000원
柚子香 은대구구이 4萬원
問議 및 豫約 02-799-8164

르네상스서울호텔‘사비루’
르네상스서울호텔‘사비루’

◆ 格式을 갖춘 韓定食이 마련된 르네상스 서울 호텔 ‘사비루’

格式을 갖춘 만남을 위한 飮食店을 고를 때 特히 推薦하고 싶은 곳이다. 各 地域의 特色을 살린 鄕土 飮食과 제철 料理, 宮中 料理 等이 準備돼 있다. 정갈하게 차려진 코스 料理는 相見禮 飮食으로 人氣가 좋다. 海物돌솥 된醬찌개와 순豆腐찌개 等 가볍게 먹을 수 있는 一品料理는 職場人 단골 點心 메뉴로 손꼽힌다.

런치C코스
런치C코스

推薦 메뉴! 런치 C코스

人蔘 香이 津한 人蔘대추粥과 새콤한 겨자소스로 맛을 낸 샐러드가 前菜로 나온다. 豆腐와 김치醬떡, 生鮮煎, 밤, 마늘, 銀行을 곁들인 顚覆구이가 이어진다. 간醬소스로 맛을 낸 顚覆구이는 부드럽게 입안에서 녹는다. 불 맛이 一品인 갈비구이에는 黑마늘과 松耳버섯이 함께 나온다. 濟州 銀갈치조림은 매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밥도둑이 따로 없다.

健康 效能 人蔘은 免疫力을 增加시키고 營養分의 吸收와 消化를 促進하며 疲勞 解消와 體力 增進에 效果的이다. 新陳代謝를 促進해 老化를 防止하며 抗癌 效果가 있다
價格 런치코스 5萬6000원∼8萬2000원
問議 및 豫約 02-2222-8655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의 디저트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의 디저트

◆ 그릴 料理가 特色 있는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참나무 火덕에 구운 肉類와 海産物 料理가 特色 있다. 火덕 溫度가 一般 오븐 보다 높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材料의 맛을 살린다. 홈메이드 파스타와 디저트도 人氣. 2코스와 3코스로 構成된 런치 메뉴가 特히 알차다. 코스 메인料理는 쇠고기 스테이크나 羊고기, 파스타, 鰱魚, 농어, 쇠고기버거 等에서 고를 수 있다. 週末에는 브런치 뷔페가 마련된다.

推薦 메뉴! 런치 3코스

애피타이저와 메인料理, 디저트와 커피로 構成된다. 濟州産 三겹살을 올린 시저샐러드는 告訴한 치즈香이 가득하다. 수란을 터트려 함께 먹으면 一品이다. 메인 料理인 羊고기는 부드럽고 特有의 냄새가 나지 않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사이드로 나오는 菜蔬구이 亦是 브로콜리와 파프리카, 감자 等이 차려져 알차다. 디저트人 블루베리 생토노레를 커피와 함께 맛보면 이보다 좋은 입안의 豪奢가 없다.

健康 效能 羊고기는 칼슘, 인, 亞鉛 等의 無機質이 豐富해 기운을 돋우고 胃 機能을 强化해 元氣 回復을 돕는다. 브로콜리는 美國 타임誌가 選定한 世界 10代 健康食品으로 설포라판 成分이 癌 發生을 抑制한다.
價格 런치 3코스 6萬2000원
問議 및 豫約 02-2016-1220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만요’(위)와 가이세키 요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만요’(危)와 가이세키 料理

◆ 서울에서 즐기는 日本 正統 宴會 料理,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만요’

日本 에도 時代의 邸宅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아름답게 꾸며진 庭園과 瀑布 소리를 鑑賞하며 食事를 즐길 수 있다. 도시락, 回, 醋밥 等을 비롯해 季節마다 製鐵 材料를 使用한 日本 正統 灰石(會席, 가이세키) 料理를 선보인다. 週末과 公休日에는 卽席에서 만들어주는 膾와 醋밥, 샐러드, 국물 料理 等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日蝕 뷔페가 마련돼 人氣다.

推薦 메뉴! 가이세키 料理

結婚式이나 손님 接待 等 宴會에 차려지는 가이세키 料理는 먹는 즐거움 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松耳버섯을 넣어 香이 一品인 국물 料理, 쫄깃한 농어, 새우, 告訴한 참치가 나오는 回, 綠茶 소바를 삼치에 감싸 만든 담백한 生鮮 조림, 蒸氣로 구워 입에서 살살 녹는 갈치와 三겹살, 상큼한 레몬소금에 찍어 먹는 튀김 料理 等으로 構成돼 있다. 松耳버섯, 당근, 우엉 等이 들어간 告訴한 營養밥으로 마무리 하는 담백한 健康食이다.

健康 效能 營養밥은 다양한 營養 成分 攝取가 可能하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豐富해 膵臟癌, 食道癌 等 癌 發生 危險을 낮추고 夜盲症과 눈의 疲勞 解消에 좋다. 우엉은 食餌纖維가 豐富해 便祕를 改善하며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動脈硬化를 豫防한다.
價格 아키 가이세키 料理 12萬원(平日 點心 및 저녁 利用 可能)
問議 및 豫約 02-3440-8150

’일폰테’의 전복리조토(위)와 특선 피자
’일폰테’의 顚覆리조토(危)와 特選 피자

이탈리아의 風味 가득, 밀레니엄 서울힐튼 ‘일폰테’

이탈리아 各 地域의 風味를 느낄 수 있는 파스타와 피자를 비롯해 生鮮, 스테이크 料理를 선보인다. 피자는 火덕에서 구워 만들며 파스타는 面을 直接 뽑아서 만든다. 每週 土曜日과 日曜日 午前 11時30分에 12歲 以下 어린이들을 위한 無料 피자 파티가 마련된다. 直接 토핑을 골라 火덕에 올린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성인 食事 豫約 時 事前 申請 同伴 어린이에 한함).

推薦 메뉴! 일폰테 特選 피자와 顚覆리소토

火덕에 구운 特選 피자는 도우가 얇아 가장 자리가 바삭하고 치즈가 듬뿍 올려 있어 津한 風味가 느껴진다. 큼직한 파인애플 토핑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을 더한다. 아스파라거스와 버섯을 넣은 顚覆리소토는 可히 最高라 말할 수 있다.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쌀알이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힌다.

健康 效能 古代 그리스에서 藥用으로 使用됐다는 아스파라거스는 豐富한 아스파라긴산이 新陳代謝를 원활히 해 疲勞를 解消하고 體力을 높인다. 利尿 效果가 있어 腎臟 機能에 도움을 준다.
價格 일폰테 特選 피자 3萬6000원, 아스파라거스와 버섯을 넣은 顚覆리소토 3萬9500원
問議 및 豫約 02-317-3270

리츠칼튼 서울 ‘취홍’ 대파관자요리
리츠칼튼 서울 ‘吹紅’ 大파冠者料理

◆ 食材料의 맛을 살린 狂童式 料理, 리츠칼튼 서울 ‘吹紅’

狂童式 中國 料理를 선보인다. 狂童式 料理는 調理法과 條理 時間을 最少化해 食材料의 新鮮한 맛을 살리는 것이 特徵. 맛이 담백하며 기름지거나 刺戟的이지 않다. 소, 닭, 상어, 돼지뼈 等을 長時間 우려 만든 海産物이 가득한 짬뽕은 꼭 맛보도록. 12個의 룸과 홀이 있어 家族모임, 相見禮 等 모임을 갖기 좋다.

推薦 料理! 大파冠者料理와 간醬소스우럭찜

冠者料理는 불 香이 나는 大파와 쫄깃한 관자에 간醬을 基本으로 한 소스를 뿌려 만들었다. 매콤한 끝 맛이 입맛을 刺戟한다. 보기에도 푸짐한 우럭찜은 채썬 파를 곁들여 소스에 적셔 먹으면 입 안 가득 豐富한 맛이 느껴진다. 生우럭을 肉汁이 빠져 나오지 않게 調理해 生鮮 固有의 맛이 살아있다.

健康 效能 우럭은 임금님 水剌床에 올렸던 生鮮으로 函黃아미노산이 豐富해 肝 機能 向上과 疲勞 解消에 效果的이다. 蛋白質과 無機質 等이 豐富하며 細胞 生成을 돕는다.
價格 大파冠者料理· 간醬소스우럭찜 市價
問議 및 豫約 02-3451-8273

JW메리어트 서울 ‘만호’의 스페셜 런치
JW메리어트 서울 ‘萬戶’의 스페셜 런치

◆ 人氣 滿點 四川料理와 狂童요리가 株메뉴,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萬戶’

中國 傳統 料理法을 그대로 따른 四川料理와 狂童요리가 主메뉴로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料理를 선보인다. 料理와 잘 어울리는 다양한 種類의 中國술과 와인을 함께 즐길 수 있다. 7個의 룸이 있어 家族 모임, 相見禮 等을 갖기 좋다. 셰프가 推薦한 스페셜 런치 메뉴가 알차게 構成돼 있다. 中國 南部 料理를 主題로 3種類의 런치 세트도 선보일 豫定이다.

推薦 메뉴! 스페셜 런치

前菜로 나오는 게살마른관자수프는 부드러운 게살이 豐富하게 들어있다. 달콤한 소스의 哄笑海蔘은 大파와 함께 나오는데 아삭한 大파와 부드러운 海蔘의 調和가 훌륭하다! 토마토새우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 닭고기고추볶음은 바삭하며 매콤한 끝 맛이 食慾을 刺戟한다. 海産物이 가득한 짬뽕은 쫄깃한 麵발이 一品.

健康 效能 ‘바다의 人蔘’이라 불리는 海蔘은 最高의 强壯劑로 손꼽히는데 콘드로이친 成分이 胃粘膜을 保護하여 炎症 發生을 抑制하고 푸코이단 成分은 抗酸化 效果가 있어 老化를 防止하고 癌을 豫防한다.
價格 런치세트 7萬7000원∼14萬 2000원
問議 및 豫約 02-6282-674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명월관’ 장향갈비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명월관’ 杖鄕갈비

◆ 보리된醬 양념 韓牛 갈비로 注目받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명월관’

1984年에 門을 연 숯불구이 專門店이다. 傳統 참숯에 구운 最上의 韓牛갈비를 맛볼 수 있다. 2010年 全 世界에 配布되는 레스토랑 가이드북 '者갓'李 選定한 서울 레스토랑 韓食 部分 1位를 차지하기도 했다. 漢江이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展望 또한 氣分을 爽快하게 만든다. 2012年 訪問한 요르단 國王이 갈비 맛에 反해 75人分을 包裝해 갔다는 逸話가 있다.

推薦 메뉴! 杖鄕갈비와 韓牛 갈비湯

杖鄕갈비는 보리된醬을 넣어 고기 特有의 냄새를 없애고 배 等 天然 材料로 달콤한 맛을 더했다. 一般 양념갈비보다 소스 맛이 剛하지 않고 肉質이 부드러운 것이 特徵. 韓牛갈비湯은 갈비 自體에 양념이 배인 듯 고기 맛이 좋다. 갈비가 푸짐하고 국물 맛은 담백하면서 시원하다. 고구마줄기, 동치미, 마른새우 等으로 차려진 밑飯饌도 정갈하고 맛이 깔끔하다.

健康 效能 高蛋白 醱酵食品인 된醬은 發效 熟成 過程 中에 生成된 페놀化合物의 抗酸化 作用으로 老化와 癌을 豫防한다. 體內 有害物質 排出을 돕고 肝 機能 回復에 效果的이다.
價格 杖鄕갈비 3萬9000원, 韓牛갈비湯 3萬7000원
問議 및 豫約 02-450-4595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

◆ 샐러드와 海産物 코너가 알찬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더 킹스’

寒食, 中食, 海産物. 샐러드, 그릴 料理 等 10個의 섹션에서 150餘 가지의 世界 料理를 선보인다. 冷凍 食材料를 使用하지 않고 冷藏 狀態나 生物을 使用해 材料의 新鮮함을 살려 飮食을 만든다. 킹크랩과 大河, 全鰒 等이 가득한 海産物 코너가 特히 人氣. 生鮮膾와 醋밥 코너에서는 입맛에 맞는 生鮮의 部位를 골라 맛볼 수 있다. 11月에는 터키 料理 特選 코너가 마련될 豫定이다.

推薦 메뉴! 覆盆子에 절인 토마토와 前語句이

堅果類와 乾과일이 들어있는 마샐러드와 覆盆子에 절인 토마토는 꼭 맛보기를. 달콤한 맛이 나는 健康 料理다. 水蔘을 올린 文魚 샐러드도 맛이 상큼하고 부드럽다. 그릴 코너는 肉類 뿐 아니라 錢魚度 통째로 구워준다. 生鮮은 철에 따라 메뉴가 바뀐다. 도라지情, 대하장 等 獨特한 寒食 料理도 있다.

健康 效能 覆盆子는 抗酸化 機能이 卓越하고 各種 미네랄이 豐富하여 疲勞解消와 老化防止에 效果的이며 腎臟 機能을 强化한다. 토마토에 豐富한 라이코펜은 抗癌作用이 뛰어나며 特히 前立腺癌 豫防에 效果的이다. 루틴 成分이 血管을 튼튼하게 해 高血壓을 豫防한다.
價格 點心 6萬7000원, 저녁 7萬5000원(11月 價格 引上 豫定)
問議 및 豫約 02-2270-3121

글/이지은(生活 칼럼니스트)
계수경(단국대 大學院 生命融合學科 食品營養 專攻 敎授)
東亞日報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