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안 좀비’ 누른 ‘The Great’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週刊東亞

週刊東亞 1334

..

‘코리안 좀비’ 누른 ‘The Great’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Who’s who] 品格 갖춘 無缺點 챔피언

  • reporterImage

    한餘震 記者

    119hotdog@donga.com

    入力 2022-04-12 16:33:02

  • 글字크기 설정 닫기
    10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잭슨빌 비스타 베테랑스 메모리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73 메인이벤트에서 타이틀 방어에 성공한 볼카노프스키. [UFC트위터]

    10日(韓國時間) 美國 플로리다州 잭슨빌 비스타 베테랑스 메모리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73 메인이벤트에서 타이틀 防禦에 成功한 볼카노프스키. [UFC트위터]

    UFC 페더級(61~66kg) 챔피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34·濠洲)가 ‘코리안 좀비’ 정찬성(35)을 相對로 TKO勝을 거두며 타이틀전 防禦에 成功했다. 10日(韓國時間) 美國 플로리다州 잭슨빌 비스타 베테랑스 메모리얼 아레나에서 열린 UFC 273 메인이벤트에서 볼카노프스키는 랭킹 4位 정찬성을 競技 내내 壓倒하며 4라운드 TKO勝을 거뒀다.

    이番 競技는 정찬성의 UFC 챔피언 두 番째 挑戰으로 國內 팬들 사이에서도 焦眉의 關心을 모았다. 1라운드가 始作되자 볼카노프스키는 다양한 펀치와 킥으로 정찬성을 攻擊했다.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는 볼카노프스키의 實속 있는 競技 運營이 돋보였다. 볼카노프스키는 無理하게 들어오는 정찬성을 相對로 카운터펀치를 꾸준히 성공시켰다. 4라운드가 始作되자마자 볼카노프스키는 정찬성에게 强力한 펀치를 날렸고 審判은 곧바로 競技를 終了시켰다. 競技 始作 後 不過 45初만의 일. 2013年 8月 조제 알道와의 UFC 챔피언戰 敗北 以後 9年 만에 챔피언 再挑戰에 나선 정찬성은 볼카노프스키의 壓倒的인 攻擊에 무릎을 꿇을 수밖에 없었다.

    敗者의 아픔 위로

    볼카노프스는 UFC 페더級 타이틀 3次 防禦에 成功한 同時에 21連勝을 거머쥐었다. 볼카노프스키 링네임 이 왜 ‘더 그레이트(The Great)’인지 불리는지 證明하는 瞬間이었다. 볼카노프스키는 ‘無缺點 파이터’로 불린다. 1988年生(34歲)으로 그리스 國籍의 어머니와 마케도니아 出身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濠洲 移民者다. 濠洲 레슬링 國家代表 出身인 그는 絢爛한 스텝을 利用한 强力한 打擊이 主武器다. 167cm 短身이지만 腎臟이 큰 選手에게도 밀리지 않는 힘과 技術을 갖췄고, 무엇보다 빠른 判斷力으로 相對를 몰아붙인다. 特히 上位에서 相對方을 制壓하는 技術이 뛰어나다.

    볼카노프스키가 注目 받기 始作한 건 2018年 12月 채드 멘데스의 競技에서 첫 勝利를 거두면서다. UFC 5連勝을 달리고 있던 볼카노프스키는 UFC 232 메인카드 첫 競技를 멘데스와 치렀다. 競技 前 專門家와 팬들은 2年 空白을 가진 멘데스의 勝利를 豫想했지만 競技가 始作되자 볼카노프스키는 强力한 打擊으로 멘데스를 밀어붙여 UFC 6連勝을 達成했다.

    볼카노프스키는 정찬성과의 競技 直後 인터뷰에서 “어떻게 이런 큰 跳躍을 이뤘나?”라는 質問에 “剛해지기 爲해 繼續해서 方法을 찾는 것이 祕訣”이라고 밝혔다. 2013年부터 始作된 連勝을 10年째 이어가고 있는 祕訣 또한 이러한 努力 德分이다.



    인터뷰를 마친 뒤 볼카노프스키는 정찬성과 人事를 나누고 케이지를 떠나려했는데, 그 瞬間 정찬성의 아내가 눈물을 흘리며 男便과 抱擁하자 볼카노프스키는 두 손을 가지런히 모은 채 두 사람을 기다렸다. 이들의 抱擁이 다 끝나고 나서야 볼카노프스키는 정찬성에게 고개를 숙이며 慰勞의 人事를 건넸다. 이 모습은 SNS를 통해 금세 퍼졌고, 敗者의 아픔을 慰勞하는 볼카노프스키의 品格 있는 모습에 팬들의 讚辭가 이어졌다.



    한여진 기자

    한餘震 記者

    安寧하세요. 한餘震 記者입니다. 株式 및 暗號貨幣 市場, 國內外 主要 企業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민희진 ‘初有의 事態’ 原因은 ‘멀티레이블’

    [映像] 金融 크리에이터 박동호 “2030世代 ‘이 戰略’으로 1億 모으세요”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