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0秒로 보는 中 싼싱두이 슈퍼 ‘와우’ 새로운 發見!

90秒로 보는 中 싼싱두이 슈퍼 ‘와우’ 새로운 發見!

13:18, June 23, 2022

[인민망 韓國語版 6月 23日] 13日 쓰촨(四川)性文物孤高硏究院이 쓰촨 狂漢(廣漢)市에서 싼싱두이 遺跡의 새로운 考古學 成果를 發表했다. 6個 ‘第斜坑’(祭祀坑)에서 現在 出土된 文物(一連番號 登錄)李 約 1萬 3000點이다. 몇몇 造形은 예전에 볼 수 없었던 珍貴한 文物로 中華 文明의 多元一切(多元一體)的 特徵을 잘 보여준다.

싼싱두이 遺跡은 쓰촨省 狂漢詩에 있으며 面積이 12㎢로 1920年代에 처음 發見되었다. 2020年부터 쓰촨省文物孤高硏究院과 베이징大學校, 쓰촨大學校 等 科學硏究機關과 大學이 聯合考古學팀을 構成해 1號와 2號 ‘第斜坑’ 옆에서 約 3000年 된 3號~8號 ‘第斜坑’ 6個를 연이어 發掘했다.

  現在 싼싱두이 3號와 4號 ‘第斜坑’은 이미 野外 發掘을 마쳤으며, 5號와 6號 ‘第斜坑’은 賣場 文物의 室內 整理를 展開하고 있다. 이番에 發表된 文物은 主로 7號와 8號 ‘第斜坑’에 集中되어 있으며, 8號 ‘第斜坑’에서 金面조동두上(金面?銅頭像)과 정존사신동引上(頂尊蛇神銅人像), 淨妙하고 複雜한 동신團(銅神壇), ‘로봇개’ 模樣의 大型 九里 身手와 桐龍(銅龍)을 包含한 大型 靑銅器 等 文物들은 世界 最初로 發見된 것들이다.

란훙린(?宏林) 쓰촨省文物孤高硏究院 싼싱두이고고연구소 所長은 “高燭(古蜀)人의 豐富한 想像力과 뛰어난 手工藝 技術의 完璧한 結合이 싼싱두이의 특별함을 만들어냈지만 그 想像力이 表現한 內面의 世界는 如前히 中華 文明의 ‘天人合一(天人合一), 萬物共生(萬物共生)’의 和合 理念이다”고 말했다.

出土된 文物의 保存과 復元은 進行 中이며 66畝(1畝=666.7㎡) 敷地의 싼싱두이 博物館 神官 建設이 2023年 完工 豫定이다. 神官이 完工되면 大衆은 博物館의 ‘開放式’ 復元館에서 遺物을 만날 수 있다.

[原文 出處: 인민망/ 資料 및 映像 出處: 人民日報 웨이보/ 飜譯: 하정미/ 字幕: 王추위(王秋雨), 리자吳孃(?朝陽·인턴)]

動映像 뉴스 더보기

(Web editor: 王秋雨, ?三?)

最新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