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 貨幣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C urrency P ortal
여기는 위키百科 貨幣 포털 입니다. · 貨幣 · 위키프로젝트 貨幣 · 分類:通話
貨幣란?

貨幣 또는 通話 는 流通 手段이나 支拂 手段으로서 기능하는 交換 手段이다. 國家가 公式的 指定하여 쓰는 돈, 다시 말해 支拂 및 商業的 流通 單位를 뜻한다. 모든 國家가 固有의 通話를 갖고 있지는 않으며, 드물게 다른 이웃 나라의 通話를 빌려 쓰는 境遇도 있다. 一般的으로 한 國家의 通貨는 經濟的으로 固有의 價値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또한 나름대로의 이름을 갖고 있는데, 이를 貨幣 單位로도 부른다. 世界의 通話는 ISO 4217의 規定에 따라 國際的 標準 이름(略稱)을 갖고 있다.


알찬 글
유로 지폐
유로 紙幣

아래는 實際 알찬글이 아닙니다!

유로 ( 記號 : ; 코드 : EUR )는 유럽 聯合 (EU)의 公式 通話 이다. 유럽聯合에 屬한 國家들 가운데 15個國에서 使用되며, 그 國家들을 통틀어 유로존 이라고 일컫는다. ( 오스트리아 , 벨기에 , 키프로스 , 핀란드 , 프랑스 , 獨逸 , 그리스 , 아일랜드 , 이탈리아 , 룩셈부르크 , 몰타 , 네덜란드 , 포르투갈 , 슬로베니아 , 스페인 ) 유로는 유럽 聯合 以外의 9個의 다른 나라에서 쓰이는데 그 中 7個가 유럽 聯合에 加入하지 않은 유럽의 國家들이다. 유로는 1999年 에 世界 經濟 市場에 처음으로 알려지게 되고 2002年 1月 1日 에 正式으로 銅錢과 紙幣가 發行되었으며, 全 世界的으로 貨幣 自體的인 價値와 기타 價値를 더한 實質的인 貨幣 價値는 美國 달러 를 앞지르고 있다.

獨逸 프랑크푸르트 에 있는 유럽 中央銀行 (ECB)과 유로존의 中央 銀行 役割을 하고 있는 유로시스템이 流路를 책임지고 管理하며 凋弊한다. 유럽 中央 銀行은 獨立的인 中央 銀行으로서 通貨 政策에 對하여 單獨 權限을 가지고 있다. 유로시스템은 유럽 聯合 參與國의 유로 紙幣나 銅錢을 造幣, 유럽의 償還 시스템의 稼動 等에 參與하고 있다.

알고 계십니까
紙幣


러시아 1000 루블 紙幣 , 1997年 .
貨幣 用語
  • 英 單語 Bullion ~괴 라는 뜻으로 貴金屬 ( 白金 , )의 덩어리를 말한다.
  • 英 單語 Notaphily 紙幣 蒐集 라는 뜻으로 이나 紙幣 에 對해 工夫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