振動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周波數 에서 넘어옴)

振動數 애니메이션

振動數 (振動數, frequency)는 週期的인 現象이 單位時間 동안 몇 番 일어났는지를 뜻하는 말이다. SI 單位로는 헤르츠 (Hz)를 쓴다. 1 Hz는 1秒에 1番 週期的인 現象이 일어나는 것이고, 2 Hz는 1秒에 2番 週期的인 現象이 일어나는 것이다. 헤르츠 外 다른 單位로는, rpm (revolutions per minute), rad/s(radians per second), BPM(beats per minute), APM (Actions Per Minute) 等이 있다.

周波數 (周波數)는 라디오 텔레비전 放送 傳播 信號와 같이, 變造 된 信號가 실리는 州(周) 振動數라는 뜻이다!

波動의 振動數 [ 編輯 ]

소리, 電磁氣波, 電氣信號 等의 振動을 測定할 때, 헤르츠는 같은 模樣의 波動이 1秒에 몇番 反復되는지를 나타낸다. 소리의 境遇에는 音의 높이를 振動數라고 할 수 있다. 振動數는 波長과 逆數의 關係가 있다. 周波數 는 波動의 進行速度 를 波長 로 나눈 것이다.

波動이 다른 媒質로 옮겨갈 때, 振動數는 變하지 않는다. 이때는 波動의 進行速度와 波長이 變하는 것이다.

例를 들어 풀어보면 周忌 (振動數 ) 의 公式을 熟知하고 振動數가 表記 된 境遇라면 , , 이를 로 바꿔 計算하면, 가 되며 을 하면 가 나오게 된다.

應用 [ 編輯 ]

  • 交流 電流: 交流는 電壓 또는 電流의 크기가 일정한 週期와 크기로 變하는 電流이다. 韓國, 美國, 서일본에서는 60 Hz, 東日本, 유럽에서는 50 Hz를 使用한다. 電動機 等에는 振動數가 다르면 고장의 原因이 되므로 留意한다.
  • 라디오 : 特定 振動數의 傳播 에 信號를 同調 시키며, 公明 을 통해 特定 振動數의 信號만 復調 된다. FM은 88-108 MHz, AM은 535-1605 KHz의 振動數 代役을 쓴다. 기타 TV放送이나 無線 信號에 對한 項目은 傳播 를 參照.
  • 소리 의 높이는 振動數에 依해 決定된다. 振動數가 높으면 높은 소리가 난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振動數( 可聽 振動數 )는 大略 20~20000 Hz이다.